[품질경영] 포스코의 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6시그마의 추진 배경과 목표

2.6시그마 경영의 추진조직

3.포스코의 6시그마 전략 및 추진 방향

4.포스코 6시그마 추진현황

5.6시그마 체질화를 위한 포스코의 활동

6.포스코 6시그마경영의 성과
본문내용
1. 6시그마의 추진 배경과 목표
① 6시그마 경영이란?
6시그마 경영은 기존의 혁신활동, 즉 통계적 품질관리, 현장의 무결점 운동, 프로세스 혁신(BPR), 고객만족(CS), 지식경영 등 각종 경영혁신 운동의 정신과 기법이 접목되어 만들어진 통합 프로젝트이다. 다시 말해서 통계적 품질관리는 6시그마의 기법으로 무결함 운동은 6시그마의 목표로 수용되었고, BPR은 프로세스의 관점을 제공하는 구실을 하였다. 여기에서 6시그마경영은 불량을 통계적으로 측정◦분석하고 그 원인을 제거함으로써 6시그마수준의 품질을 확보하려는 전사적 차원을 말하며 6시그마경영의 가장 큰 특징은 회사 내 전 부분에서 불량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려는 것이다. 6시그마 수준이라는 것은 시그마의 의미와 연관 지어 살펴봄이 가능한데 품질관리에서 시그마는 제품의 품질 수준을 표시하는 척도 활용도며 따라서 6시그마는 100만개의 제품 중 3.4개만이 불량품이 발생하는 무결함의 추구를 목표로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사례조사 포스데이타
  • 보고서 목차1. 회사개요 22. 윤리규범 23. 회사 목적 34. 비전과 핵심가치 41) 비전 42) 핵심가치 45. 혁신경영 51) 6시그마 52) 품질경영 63) 녹색구매 76. 사업분야 71) 컨설팅 72) 시스템통합 83) 아웃소싱 84) 네트워크 통합 97. 인사 및 마케팅 101) 인재육성 102) 인재상 113) 직무안내 114) 복리후생 135) 근무제도 136) 마케팅 138. 재무재표 14요약재무정보 141. 회사개요포스데이타는 세계적인 철강기업인 포스코가 지난 89년에 설립한 IT전문기업이며

  • [생산관리] 포스코 ERP시스템과 생산 시스템 도입
  • 1. 포스코의 비젼과 핵심가치1.1 포스코의 비전1.2 포스코의 핵심가치1.3 전략 및 목표2 포스코의 핵심 경쟁력2.1 경영혁신(PI; Process Innovation)과 포스피아2.2 포스코식 6시그마 & 퀵 시그마 2.3 신공정 개발3 경영혁신 : PI(Process Innovation)3.1 PI 1기3.2 포스피아 (POSPIA)3.3 PI 2기3.4 PI와 포스피아의 도입에 따른 효과 및 성과4. 물류관리4.1 물류정보 통합 실시간 정보 제공4.2 경쟁입찰운송품질평가로 비용 절감4.3 물류 장비설비 현대화로 효율성 확보

  • [생산운영관리] 전사적 품질경영(TQM)
  • 품질의 비용.124.1 예방비용4.2 평가비용4.3 내부실패비용4.4 외부실패비용5 절. TQM을 통한 품질의 개선135.1 벤치마킹경영사례 3 Xerox사의 벤치마킹.18 5.2 식스시그마경영사례 4 포스코의 식스시그마20 5.3 품질기능 전개 5.4 품질개선 기초도구 6 절. 해외주요

  • [환경마케팅] 친환경적인 철강 산업 -포스코
  • 목 차1. 기업 선정 이유2. 기업 분석1) 포스코 소개2) 주요 연혁3) 기업 현황4) 환경 경영5) 파이넥스 공법6) 6시그마3. 경쟁사 소개(신 일본 제철)1) 신 일본제철 소개2) 선정 이유4. 산업분석1) 산업 개요2) 산업 동향3) 환경 규제와 철강 산업5. 제품 분석 1) 열연강2) 포스코 열연강의 환경성 비교6. 마케팅 분석1) ~ 4) 4P , SWOT분석7. 결론/시사점 및 추천전략1. 기업선정이유“소리 없이 세상을 움직입니다.” 이 포스코의 광고에서 볼 수 있듯이 철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품질만족을 위한 노력2 절. 종업원의 참여2.1 문화의 변화2.2 개인의 개발2.3 보상과 유인3 절. 지속적 개선3.1 지속적 개선의 착수경영사례 2 도요타의 생산시스템 TPS3.2 문제해결 과정4 절. 열악한 품질의 비용4.1 예방비용4.2 평가비용4.3 내부실패비용4.4 외부실패비용5 절. TQM을 통한 품질의 개선5.1 벤치마킹경영사례 3 Xerox사의 벤치마킹5.2 식스시그마경영사례 4 포스코의 식스시그마5.3 품질기능 전개 5.4 품질개선 기초도구 6 절. 해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