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포스코의 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6시그마의 추진 배경과 목표
2.6시그마 경영의 추진조직
3.포스코의 6시그마 전략 및 추진 방향
4.포스코 6시그마 추진현황
5.6시그마 체질화를 위한 포스코의 활동
6.포스코 6시그마경영의 성과
- 본문내용
-
1. 6시그마의 추진 배경과 목표
① 6시그마 경영이란?
6시그마 경영은 기존의 혁신활동, 즉 통계적 품질관리, 현장의 무결점 운동, 프로세스 혁신(BPR), 고객만족(CS), 지식경영 등 각종 경영혁신 운동의 정신과 기법이 접목되어 만들어진 통합 프로젝트이다. 다시 말해서 통계적 품질관리는 6시그마의 기법으로 무결함 운동은 6시그마의 목표로 수용되었고, BPR은 프로세스의 관점을 제공하는 구실을 하였다. 여기에서 6시그마경영은 불량을 통계적으로 측정◦분석하고 그 원인을 제거함으로써 6시그마수준의 품질을 확보하려는 전사적 차원을 말하며 6시그마경영의 가장 큰 특징은 회사 내 전 부분에서 불량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려는 것이다. 6시그마 수준이라는 것은 시그마의 의미와 연관 지어 살펴봄이 가능한데 품질관리에서 시그마는 제품의 품질 수준을 표시하는 척도 활용도며 따라서 6시그마는 100만개의 제품 중 3.4개만이 불량품이 발생하는 무결함의 추구를 목표로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