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잠실 야구 경기장 수익성 재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설의 중요성
2. 2차 자료를 통한 시설과 만족도의 상관관계 분석
3. 마케팅믹스7p중 서비스마케팅 3p로 분류한 문제점과 개선방안
4. 시장세분화(관중세분화)전략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5. 관중유인을 위한 「라스베가스」식 低價 전략
6. 기업의 스폰서십(Sponsor Ship)
8. Core Product : 프로야구 경기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제안
서 론
1. 한국 프로 야구계가 격고 있는 난국에 관하여
2. 잠실 야구 경기장에 관한 보고
3. 잠실 야구 경기장의 수익 현황
마치는 글
- 본문내용
-
1. 시설의 중요성
관람 스포츠가 부가가치를 창조하는 서비스 상품으로서 가치가 높아지면서 이젠 경기장별로 비교우위를 가질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활용해야 할 시기가 되었다.
결국 관람 스포츠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 국내 프로스포츠 관람시장은 만성적인 저해요소인 후진적인 경기장 시설과 운영으로 제대로 개선되지 못하고 있는 형편이다.
경기장 시설요인에 대한 만족을 높이는 것은 관람자들로 하여금 지속적 관람욕구를 지속시킬 뿐만 아니라 재 관람 의지를 높이는 방안이다. 결국 프로구단과 연맹 등이 그들의 궁극적 목적인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경기장 주차시설, 관람석 시설, 전광판 시설, 매점 및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 등에 관한 팬 서비스를 강화해야 한다.
2. 2차 자료를 통한 시설과 만족도의 상관관계 분석
이 연구는 2002년 3월~4월중에 잠실종합운동장내 잠실야구경기장, 대전광역시 한밭종합운동장내 한밭야구경기장, 대구광역시 시민운동장내 시민야구경기장, 부산광역시 사직운동장내 사직야구경기장의 관중을 모집단으로 설정한 후 단순무작위 무선표집법(simple random sampling method)을 이용하여 대상을 선정하였다.
조사도구는 관중을 대상으로 프로야구경기장의 부대서비스시설에 따른 만족도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규명하기 위하여 설문지를 사영하였으며 설문지는 Likert척도로 ‘전혀 그렇지 않다(1점)’에서 ’매우 그렇다(5점)‘까지 5단계로 구분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