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BENETTON 베네통 글로벌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Conclusion
- 본문내용
-
History
1995년 이탈리아 트레배소의 폰자노 지방, 부친의 사망 이후 생계를 위해 루치아노 베네통이 막내 카를로의 자전거와 자신의 아코디언을 판 돈으로 낡은 직조기를 한대 사들이면서부터 베네통의 역사는 시작된다.
평소 뜨개질 솜씨가 뛰어난 루치아노의 여동생인 줄리아나가 다양한 색상의 스웨터를 짜 도매상에게 팔았는데 그 당시 단색계통 제품이 주종이었던 스웨터 시장에서 줄리아나의 컬러 스웨터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되고 이때부터 베네통은 점점 제품의 인지도를 넓혀가게 된다.
< 파브리카 연구소를 이용한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 추구 >
젊은이들은 경험이 부족하기는 하지만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다.
세계적인 회사에게 전문 컨설팅을 받아 보았지만
그들의 아이디어는 이미 알려진 것들이었다.
독창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젊은이들의 오늘날 생각이 필요하며
그래서 그들과 대화를 통하여
모든 답을 얻으려 한다
베네통의 상품전략 (2) 뛰어난 유통망
생산부터 제품 진열까지의 모든 과정이 하나의 코드체계로 처리
정교한 중앙정보 처리 시스템
전 세계의 73개의 정보처리 대행기관을 통해 점포의 매출정보를 수집, 신제품에 대한 수요동향을 미리 파악.
(3) 초기 상품전략 – 개방적인 상점
1960년대 당시 이태리의 고정관념 타파
손님과 가게 주인 사이에 긴 칸막이 카운터가 놓여 있음
유리로 된 진열대나 양복은 몇 안 되는 견본만이 진열.
손님이 이것저것 상품을 손으로 만져볼 수 없고
보통은 가게 밖에서 볼 수 없게 되어있다.
외부 진열장을 설치하여 밖에서도 상품 구경 가능
고객과 판매원을 가로막는 카운터를 일체 소거
고객이 사고 싶은 물건을 직접 보고 만져보고
구입할 수 있도록 조치 - 젊은이를 위한 상점
자료평가
- 괜찮은거 같아요....
- lemon***
(2006.04.12 08:57: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