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BENETTON 베네통 글로벌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Conclusion
본문내용
History

1995년 이탈리아 트레배소의 폰자노 지방, 부친의 사망 이후 생계를 위해 루치아노 베네통이 막내 카를로의 자전거와 자신의 아코디언을 판 돈으로 낡은 직조기를 한대 사들이면서부터 베네통의 역사는 시작된다.
평소 뜨개질 솜씨가 뛰어난 루치아노의 여동생인 줄리아나가 다양한 색상의 스웨터를 짜 도매상에게 팔았는데 그 당시 단색계통 제품이 주종이었던 스웨터 시장에서 줄리아나의 컬러 스웨터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되고 이때부터 베네통은 점점 제품의 인지도를 넓혀가게 된다.

< 파브리카 연구소를 이용한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 추구 >

젊은이들은 경험이 부족하기는 하지만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다.
세계적인 회사에게 전문 컨설팅을 받아 보았지만
그들의 아이디어는 이미 알려진 것들이었다.
독창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젊은이들의 오늘날 생각이 필요하며
그래서 그들과 대화를 통하여
모든 답을 얻으려 한다

베네통의 상품전략 (2) 뛰어난 유통망

생산부터 제품 진열까지의 모든 과정이 하나의 코드체계로 처리
정교한 중앙정보 처리 시스템
전 세계의 73개의 정보처리 대행기관을 통해 점포의 매출정보를 수집, 신제품에 대한 수요동향을 미리 파악.

(3) 초기 상품전략 – 개방적인 상점
1960년대 당시 이태리의 고정관념 타파
손님과 가게 주인 사이에 긴 칸막이 카운터가 놓여 있음
유리로 된 진열대나 양복은 몇 안 되는 견본만이 진열.
손님이 이것저것 상품을 손으로 만져볼 수 없고
보통은 가게 밖에서 볼 수 없게 되어있다.

외부 진열장을 설치하여 밖에서도 상품 구경 가능
고객과 판매원을 가로막는 카운터를 일체 소거
고객이 사고 싶은 물건을 직접 보고 만져보고
구입할 수 있도록 조치 - 젊은이를 위한 상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거 같아요....
  • lemon***
    (2006.04.12 08:57:50)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브랜드 전략] 글로벌의 개념과 글로벌 환경의 변화요인, 글로벌 마케팅의 장점과 전략 및 장애요인
  • 글로벌화에 반대하는 반 세계화Ⅲ. 구조적인 요인1. 세계 수요의 동질화 현상2. 비용요인3. 경쟁요인4. 정부의 규제Ⅳ. 글로벌 마케팅의 장점1. 인력과 자원의 효율적 활용에 따른 비용 절감2. 글로벌 마케팅을 통한 마케팅의 효율화3. 소비자 수요의 글로벌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Ⅴ. 글로벌 마케팅 전략1. 도메스틱 단계 수출 판매2. 국제적 단계 국제 마케팅1) 단순 글로벌 마케팅 전략2) 멀티 도메스틱 마케팅 전략3. 글로벌 단계의 마케

  • [글로벌 마케팅] 렉서스 한국 시장 성공전략
  • 마케팅을 통해 세계 시장을 정복한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서도 성공한 사례와 한국의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마지막으로 글로벌 광고전략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글로벌 시장에 대해 자극적인 광고전략을 펼친 베네통과 소니의 전략에 비교해 보겠다.2. 본론1. 글로벌 마케팅1) 글로벌 마케팅이란? 글로벌 마케팅이란 마케팅 믹스 요인을 전세계적으로 동일하거나 유사하게 사용하는 것을 의미.사례) Nest

  • 베네통 & 월마트 물류시스템
  • 베네통 사례의 의미고객화를 위한 선진 물류합리화 작업후염색기법80-20 전략즉시공급체 구축, 신속반응 물류의 실현베네통의 역사경영환경의 변화전략적 특성물류시스템6. 참 고 자 료 베네통 웹사이트 Http://www.benneton.com현대마케팅관리, 이규현, 경문사, 2006변화의 기로에 선 베네통의 광고베네통 물류경쟁력 사례 자료베네통그룹 Web Sitehttp://www.benettongroup.com/베네통 한국

  • 베네통(BENETTON) 역사, 광고 마케팅, 유통물류 장점, 경쟁력, 기업 소개, 특징, 마케팅 믹스, 경영 전략,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마케팅역사선정이유RFID 영상유통물류시사점경쟁력광고마케팅역사선정이유5)생산측면에서의 전략-CAD SYSTEM컴퓨터 네트워크 및 CAD시스템을 통해 관련업체들과 효율적으로 정보 공유 및 교류를 하고 있으며, 베네통의 가치사슬에 따라 제품의 디자인, 생산, 물류와 관련된 모든 회사들이 GEISCO Mark III라고 하는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의 76개 판매 대행기관에 연결되어 있다.유통물류시사점경쟁력광고마케팅역사선정이유6)글로벌 물류 정보

  • 글로벌마케팅,마케팅전략,광고현지화전략,광고표준화전략
  • 마케팅을 통해 세계 시장을 정복한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서도 성공한 사례와 한국의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마지막으로 글로벌 광고전략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글로벌 시장에 대해 자극적인 광고전략을 펼친 베네통과 소니의 전략에 비교해 보겠다.2. 본론1. 글로벌 마케팅1) 글로벌 마케팅이란? 글로벌 마케팅이란 마케팅 믹스 요인을 전세계적으로 동일하거나 유사하게 사용하는 것을 의미.사례) Nes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