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인터넷마케팅 사례-베텔스만 북클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마케팅사례 조사한 내용입니다.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발표용자료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베텔스만북클럽의 소개

2.인터넷도서판매업의 SWOT분석

3.홈페이지 분석

4.경쟁기업과의 가격비교

5.베텔스만의 장점분석

6.문제점분석

7.향후개선방향
본문내용
그럼 이제 인터넷 도서판매업에 대한 SWOT분석을 해보겠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현재 인터넷 도서 판매업이 어떠한 환경에 처해 있는지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이러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할 때 그 기업의 문제점과 개선책 마련이 더 타당하고 이해하기가 쉬울 것이다. ♣강점(STRENGTH) 먼저 강점을 살펴보자. 온라인 도서 판매업의 강점 중 그 첫 번째는, 유통비용의 절감을 들 수 있다. 지금은 온라인 기업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이유 중 가장 큰 것이 바로 유통비용의 절감 때문일 것이다. 생산자가 만들어낸 제품을 중간 단계 없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가 이루어진다면, 그 유통단계에 소비되던 비용이 고스란히 가격인하로 이어질 수 있다. 이렇게 되면 기업은 원가우위를 가져올 수 있고 소비자는 더 저렴한 비용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온라인 도서 판매업도 트럭으로 전국에 있는 서점들에게 책을 실어 나를 필요가 없어진 것이고 그 만큼 유통비용의 절감을 가져올 수 있었다. 두 번째는 고객의 시간과 노력, 비용의 감소효과를 가져오는 것이다. 예전에는 책을 구입하고자 할 때는 직접 버스를 타고 서점까지 가서 사서 다시 집으로 돌아와야 했다. 그 시간도 만만치 않지만, 어느 곳에서 더 저렴하게 책을 구입할 수 있는지 비교하고자 할 때는 그 시간은 몇 곱절이 되곤 한다. 더구나 찾아간 서점에 재고가 없을 때는 헛수고를 하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dlwotmd0***
    (2015.01.09 05:46:38)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인터넷으로 물건 사는것을 잘 믿지 못해서 인터넷으로 물건 구입 하는것을 되도록이면 하지 않고 살았다. 이번 반스앤노블을 주제로 그외 여러 온라인 서점들을 조사하면서 생각이 달라졌다. 충분히 정보를 알고 이용한다면 얼마든지 믿을 수 있고 유용하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 인터넷 서점의 경영방식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었다. 과제를 준비하면서 미흡한 점이 많아 다른 조원 분들에 비해서 자료를 늦게 올리게 되어 죄송한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경영분석
  • 마케팅의 면에서 반즈앤드노블은 1997말보로로부터 메일오더북 비즈니스라는 사업을 인수하였다. 그리고 그 안에서 북세이버라는 클럽을 운영하는데 선정된 종류의 책을 대량 할인된 가격에 구할 수 있고, 미국에서 제일 방대한 양의 카달로그를 공급하고 있다. 1996년에 카나다의 거대 책소매상인 챙터의 지분 20%를 인수하였고, 미국의 카렌다업체인 카렌다클럽의 지분을 50% 인수하였다.이러한 범위의 확장 그리고 소비자에게 책을 분배하기 위한 확실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기업 반즈앤노블 경영전략
  • 베텔스만과의 제휴는 반즈앤노블이 불필요한 경쟁을 피하고 온라인에서의 브랜드 구축을 더욱 용이하게 했다. 베텔스만측은 반스앤노블닷컴의 주식 절반을 2억달러에 사들였으며 새로운 인터넷 사업을 전개하기 위한 벤처자금으로 1억 달러를 투자했다. 베텔스만과의 제휴를 통해 반스앤노블닷컴은 컨텐츠,구매력,자금 회전력 등에서 아마존을 능가하는 능력을 보유하게 됐다. 또 다른 이점은 베텔스만 산하의 독립적 온라인 벤처회사인 ‘북스온라

  • [인터넷비즈니스]국내 인터넷 기업의 성공사례와 분석
  • project 국내 인터넷 기업의 성공사례와 분석목 차▶ 프로젝트 개요▶ 인터넷 비즈니스란 무엇인가 ?▶ 전문가들이 말하는 인터넷 기업의 성공 요건 Ⅰ - 아라모토 미츠요▶ 전문가들이 말하는 인터넷 기업의 성공 요건 Ⅱ - 척 마틴▶ 설문 조사를 통해서 알아 본 인터넷 기업의 현황▶ 국내 인터넷 기업의 성공 사례 Ⅰ - DAUM 社▶ 국내 인터넷 기업의 성공 사례 Ⅱ - Handysoft 社▶ 인터넷 기업의 미래1. 프로젝트 개요▶들어가기에 앞서. Microsoft

  • [문화산업] 문화산업은 왜 주목받는가
  • 2조! 문화산업은 왜 주목받는가?목차-서론-1. 문화산업의 개념정의2. 문화산업의 사회․ 경제적 의의-본론-3. 문화산업이 주목받는 이유4. 문화산업과 여가시간과의 관계5. 문화산업의 역할6. 문화산업시대의 마케팅7. 국내외 문화산업의 동향과 전망8. 문화산업의 사례9. 문화산업의 실패사례10. 우리나라 문화산업 발전의 장애요인11. 문화산업 발전을 위해서12. 문화 CEO 네 명이 말하는 한국 문화산업13. 일본의 문화산업14. 미국 문화산업해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