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Seven Eleven Japan물류시스템 성공과 주)코리아 세븐 발전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물류 팀 과제였던 물류 시스템 성공사례 분석자료입니다.
Seven Eleven Japan물류시스템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현황과, 성공요인
이에 따른 효과등 다양하게 분석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기업 소개 및 현황
(1)Seven Eleven Japan
(2)(주)코리아 세븐

Ⅱ. 본 론
1) 시장 현황
2) 동일 산업 경쟁업체의 물류 현황 및 시스템
3) 물류 현황 및 시스템
(1)Seven Eleven Japan 물류 시스템
-배송의 효율화 정책: 공동 배송화에 의한 코스트다운
-POS 시스템 & EOB 시스템
(2)(주)코리아 세븐 물류 시스템
4) 물류 시스템 사용에 따른 효과

Ⅲ. 결 론
1) Seven Eleven Japan 성공 요인
2) (주)코리아 세븐 발전 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왜 Seven Eleven Japan 인가, Seven Eleven Japan은 2001년 말 현재 전 세계 22개국에 약 23,000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며 편의점의 시초이자 살아있는 역사이다. Seven Eleven Japan의 시초는 미국이지만 일본의 이토 요카도사가 1974년 미국 텍사스 주 휴스턴의 사우드 랜드 사로부터 Seven Eleven Japan 프랜차이즈 운영권을 매입을 하였고, 그로부터 20년 후 Seven Eleven Japan 프랜차이즈는 5,000여개의 점포를 갖춘 유통기업으로 성장했다. 그리고 현재 이토 요카도사는 일본에서 가장 큰 수익을 내는 유통업체이며, Seven Eleven Japan은 시가 총액 7위, 이토 요카도사의 시가 총액은 40위의 거대 그룹이다. 특히 미국의 Seven Eleven Japan이 상당액수의 자금 손실을 보는 동안, 일본의 Seven Eleven Japan에서는 매출의 40%에 달하는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이러한 수준의 높은 이익은 일본은 물론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매우 드물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동일한 시점의 미국의 모기업은 파산지경에 이르렀는데도 Seven Eleven Japan 일본 프랜차이즈는 어떻게 그런 높은 이익을 낼 수 있었을까? 국내 3위 (주)코리아 세븐과의 비교를 통해 물류적 측면을 중점으로 살펴보자.
1) 기업 소개 및 현황
(1) Seven Eleven Japan
Seven Eleven Japan은 전 세계 22개국에서 2001년 말 23,000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다. (주)코리아세븐은 미국의 텍사스 주 댈러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7-Eleven INC.(www.7-Eleven.com)과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Seven Eleven Japan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세계 각국의 Seven Eleven Japan 가족들과 공동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국경 없는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Seven Eleven Japan의 브랜드 파워는 가장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Seven Eleven Japan은 하루 24시간, 연중무휴 영업으로 세계 유통시장의 선봉에 서서 고객의 변화에 가장 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Seven Eleven Japan은 다가오는 21세기에도 가장 전망 밝은 유통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롯데의 [사랑, 자유, 풍요로운 삶] 이념처럼, Seven Eleven Japan은 고객의 입장에서 늘 생각하고 실천하는 편의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계 최대의 편의점 체인 `Seven Eleven Japan"을 설립한 도시푸미 스즈끼(67). 그는 한 사업체의 CEO라는 평가를 넘어서 `콘비니"라고 불리는 일본 편의점을 최초로 만들고 성장시켜 점포의 한 형태로 자리 잡게 한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가노의 한 시골마을에서 성장한 그는 63년 이토요카도에서 소매업종에 처음 발을 들여놓았다. Seven Eleven Japan의 모회사격인 이토요카도에서 입사 후 꾸준히 능력을 인정받으며 승진, 78년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르게 된다. Seven Eleven Japan이라는 프랜차이즈를 고안한 그는 74년 5월 도쿄의 고토구에 1호 점포를 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편의점 분석
  • Ⅰ. 서론1. 편의점의 발전(1) 생성과정우리나라의 편의점 업태는 미국이나 일본에 비해 매우 늦게 생겨났다. 1989년 이전까지는 백화점, 슈퍼마켓, 재래시장으로 3등분되던 유통시장에 편의점은 프랜차이즈 시스템이라는 독특한 운영체계를 가지고 시장 진입을 시도하였다. 최초의 편의점은 1989년 5월 서울 올림픽 선수촌 아파트 내에 개점한 세븐일레븐이다. 우리나라의 세븐일레븐은 미국의 사우드랜드사와 기술제휴 형식으로 개설되었으나 시스템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성공조건: 상기의 성공 조건에 추가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요소>유사한 경영 소프트웨어,중장기적 목표의 공유(공감),분권적 협력적 의사결정 체제,경영층간의 우호, 신뢰관계,과거의 협력 경험,견제와 균형의 가능성(일방적 주도, 매수 등의 가능성 배제),원활한 제휴의 운영 능력,⑤ 전략적 제휴의 타당성 분석제휴에 따르는 전략적 가치와 리스크를 분석, 평가함타당성 분석시의 고려사항: 최선의 대안인지 여부. 위험의 평가, 시장점유율, 투

  • [경영,경제] 편의점 시장 현황 및 경영 분석
  • Ⅰ. 서론1. 편의점의 발전(1) 생성과정우리나라의 편의점 업태는 미국이나 일본에 비해 매우 늦게 생겨났다. 1989년 이전까지는 백화점, 슈퍼마켓, 재래시장으로 3등분되던 유통시장에 편의점은 프랜차이즈 시스템이라는 독특한 운영체계를 가지고 시장 진입을 시도하였다. 최초의 편의점은 1989년 5월 서울 올림픽 선수촌 아파트 내에 개점한 세븐일레븐이다. 우리나라의 세븐일레븐은 미국의 사우드랜드사와 기술제휴 형식으로 개설되었으나 시스템

  • [편의점][CVS][편의점 역사][편의점 특성][프로모션]편의점(CVS)의 역사, 편의점(CVS)의 특성, 편의점(CVS)의 발달과정, 편의점(CVS)의 선반진열면적, 편의점(CVS)의 프로모션, 편의점(CVS)의 전망 분석
  • 시스템을 보강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Ⅷ. 결론Seven Eleven Japan의 POS(판매 시정 정보 관리)및 ISDN(종합digital 통신 서비스)를 사용한online 정보 네트워크의 내용과, 그 활용 방법은 제 5장에서 자세히 소개하겠지만, 여기서 1일 3편 배달이라는 밥류를 제외한, 매우 기본적인 정보 처리의 흐름을 물류 사이드에서 살펴보자.물류의 정보 관리면에서 본 Seven Eleven Japan의 활동은, 체인점에의 납품 전날 오전 10시 전부터 움직이고 있다. 각 가맹 체인점이 점내 체크

  • [국제경영] 세븐일레븐성공사례
  • Eleven Japan 물류시스템 성공과Seven㈜코아리세븐발전방안분석Contents01기업 소개 및 현황국내 편의점 시장 현황세븐 일레븐 물류 시스템 소개국내 경쟁업체 물류시스템 분석Japan 세븐 일레븐 성공요인㈜ 코리아 세븐 일레븐의 문제점020306050407㈜ 코리아 세븐 일레븐의 성공방안㈜ 코리아 세븐일레븐의 연혁 1. 기업 소개 및 현황 1988년 5월 : ㈜ 코리아 세븐 설립7월 : (미) SouthLand Co.와 기술 도입 계약 체결1989년 5월 : 1호점 오픈(올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