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마케팅] SK 엔크린주유소와 현대 Oil-bank 오일뱅크 IMC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3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현재 주유업계의 시장 상황…………………………………………2
2. SK 엔크린과 현대 Oil bank의 주제 선정이유……………………3
Ⅱ. 본론
1. SK 엔크린에 대한 분석……………………………………………...5
① SK 엔크린 IMC 목표
② 광고 - 광고의 전략적 과제
- 컨셉트 도출
- 크리에이티브 전략
③ IMC 도구 (4P -> 4C 측면의 촉진관리)
- PR, 홍보, SP, 인적판매, 이벤트, 스폰서쉽 마케팅
④ 광고와 IMC도구의 연관성 및 IMC전략의 효과성 비교평가
2. 현대 Oil bank 에 대한 분석………………………………………..20
① 현대 Oil bank IMC 목표
②광고 - 광고의 전략적 과제
- 광고변화추이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
③IMC 도구 (4P -> 4C 측면의 촉진관리)
- PR, 홍보, SP, 인적판매, 이벤트, 스폰서쉽 마케팅
④광고와 IMC도구의 연관성 및 IMC전략의 효과성 비교평가
Ⅲ. 결론………………………………………………………………………..33
Ⅳ. 참고문헌 및 관련 사이트…………………………………………….35
- 본문내용
-
유가의 불안정성
수시로 바뀌는 국제유가와 시장상황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고시되는 공장도 가격이 소비자 가격에는 반영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이러한 현상은 사업주가 소비자가격을 결정하는 자영주유소에서 심하게 나타나고 있다. 정유시장을 잠깐 살펴보면, 연료(휘발유)라는 것을 상품이라고 했을 때, 정유사는 그 상품을 만들어내는 공장의 역할이며, 주유소는 중간 유통업체라고 볼 수 있다. 중간 유통업체는 직영과 자영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직영주유소의 경우 가격 인하분을 그때마다 반영하고 있지만 자영주유소의 가격정책에 대해서는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이 정유사의 입장이다. 이러한 가격 혼란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만에 대해 정유사 관계자는 “정유사가 주유소 가격결정에 관여하는 것은 주유소 사업자간 자유로운 가격결정에 의한 공정한 시장가격형성을 방해하는 위법의 소지를 내포하고 있다”며 “자영주유소의 경우, 가격 인하분을 반영하지 않는 대신 서비스를 강화하는 방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한다.
- 참고문헌
-
광고원론 법문사 안광호 외 1 2004
컬러 마케팅 김훈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2
(잘 되는 가게의 이유 있는) 컬러 마케팅 고판미기 이손 2004
(감성만족) 컬러 마케팅 I.R.I 색채연구소 영진닷컴 2004
유행색과 컬러 마케팅 I.R.I 색채연구소 영진닷컴 2003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 권영걸 국제 2003
한눈에 확 들어오는 마케팅 상식 다케우치 하로아키 전형배(편), 조석현(역). 창해. 1999,
입소문 마케팅 지상사 일야가헤자 2003
『한 권으로 읽는 브랜드 마케팅 브랜드 미디어 하쿠오도 브랜드 컨설팅 2002
[스포츠서울] 2004. 10. 25. [ SK주유소의 2차 TV광고가 주목을 끌고 있다.]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dsk0***
(2008.07.30 17:25:29)
- 괜찮은 내용임
- mjseo***
(2007.02.25 11:50: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