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캠폐인론] GS칼텍스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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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분석
2. 경쟁사 광고분석
3. 자사 광고분석
4. New 커뮤니케이션
5. 커뮤니케이션 전략
6. Creative 전략
7. IMC 전략
본문내용
1. 시장분석
신호등? 무지개? 색연필?
여러분은 이걸 보시면 무엇이 떠오르십니까?
.
.
SK 엔크린 광고분석
빨간색만 보면 SK 주유소를
떠올리는 고객을 표현

SK주유소와 빨간색의 연관성
을 환기시킴

소비자 인식 속에 자리잡고
있는 SK 주유소의 이미지를
remind, refresh함


SK 새로운 CI, 행복날개
도입과 고객 지향적으로
변모한 SK 주유소

단순한 외형 변화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노력과 마음을 담고 있음

고객들이 만족할 때까지 계
속해서 변화하겠다는 SK 주
유소의 의지 표현

Renewal을 통해 시각적으
로 보다 따뜻해지고 밝아짐

S - Oil 광고분석
노란색

SK는 빨간색, 현대오일
뱅크는 파란색이라는 색
체를 강조했다면 S-Oil
은 노란색을 강조

밝은 노란색을 강조함
으로서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
상을 남김

스타마케팅

차승원, 윤은혜, 김태희
에 이어 최근 싸이, 손
예진까지 당대 최고의
스타들을 출연시켜 브
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

현대오일뱅크의 스타마
케팅과는 다른 차별화
전략

노래

“나는 왜이리 잘 나가는
걸까~ “라는 로고송을
제작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S-Oil과 노래
를 결부시키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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