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조사] 컬러마케팅이 기업의 인지도와 실제구매의욕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 방법 및 연구 내용
Ⅱ. 이론적 배경
1.컬러 마케팅
(1) 컬러 마케팅 등장배경
(2) 컬러 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
(3) 컬러 마케팅의 효과적 전개
Ⅲ. 시장 상황
1.현대 사회의 컬러마케팅 시장 현황
(1) 새로운 마케팅 혁명, 기업의 컬러마케팅 시스템
(2) 컬러마케팅 시장
2.정유기업 4社의 컬러 마케팅 현황
(1) SK 엔크린
(2) 현대 오일뱅크
(3) S-Oil
(4) LG 칼텍스
3.선행연구 Review
Ⅳ. 방법론
1.변수설정 및 조작적 정의
2.변수설정 분류표
3.표본 추출
Ⅴ. 통계 및 분석
1. 통계 , 분석 및 연구 결과 해석
(1) 기업의 인지도
(2) CI에 관한 소비자 선호
(3) 정유회사별 이미지 회상 내용
(4) 실제구매
Ⅵ. 결론
1. 연구의 요약
2. 연구 한계 및 시사점
(1) 연구의 한계
(2) 연구의 시사점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연구 배경 및 목적
우리는 다양한 컬러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과거에도 그러했고, 미래에도 우리는 다양한 컬러와 함께 살아가게 될 것이다. 컬러는 우리에게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개인의 경험에 의해서 재해석 된다. 예를 들어 파란색을 보면 1차적으로 우리는 ‘하늘’ ‘바다’를 연상하게 되고, 2차적으로는 ‘시원하다’ ‘차갑다’ 3차적으로는 ‘자유’ ‘동경’의 의미로 재해석한다. 즉 컬러는 인지한 상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경험에 의해서 재해석 된다. 이는 컬러가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는 강한 표현력을 지녔기 때문이다.
최근에 들어 이러한 컬러를 기업의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기도 한다. 올림푸스는 최근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검정이나 메탈실버 같은 카메라의 전통 색을 과감히 버리고, 오렌지·파랑·빨강 등 원색을 채택 하였다. 제품 출시 직전까지만 해도 카메라는 검정이나 메탈실버 밖에 없다는 소비자들의 고정관념을 깰 수 있을지 미지수였다. 하지만 원색의 디지털 카메라의 결과는 대성공이다. 빨갛고 파란 원색 카메라는 TV 홈쇼핑에서 무려 1500대나 팔렸다. 이 수치는 홈쇼핑에서 디지털 카메라 평균 판매대수 800대를 훨씬 넘기는 수치다.
KTF는 ‘Good time party’를 내세우며 오렌지 마케팅을 시작했다. KTF는 기존 첨단 기술을 연상시키는 메탈블루에서 인간의 감성을 중시하고 사회 공헌을 높이겠다는 뜻에서 오렌지 마케팅을 시작하였다.
- 참고문헌
-
「색채와 판매」 이형식. 장순석 공저 금강서원 1994년
「칼라 마케팅 전략」김훈철. 장영렬 지음 다정원 1998년
「Color로 승부하는 감성시대」박종서 글힘 2000년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권영걸 국제 2003년
「감각 소비 시대의 컬러 마케팅」김익태 1998년
「컬러 마케팅 시대! 컬러의 매력으로 승리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을 비교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핵심가치 서비스, 사회정의,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 인간관계의 중요성, 고결성 (integrity), 역량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하나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사례를 제시하고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현대건축] 건축가 ‘르 꼬르뷔지에(Le Corbusier)’의 이론과 영향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 독후감 - 『신약성서, 우리에게 오기까지』
-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이후 실제 보육현장에 나가게 되었을 때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어떤 사항을 포함시킬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 사회복지 실습종결평가서
-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기술하시오
- 자신의 과거와 현재에 이르는 삶을 아들러 개인심리치료의 주요 개념인 열등감 극복, 우월성 추구, 사회적 관심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