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분석] NHN(주) 네이버 한게임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 현황
가. Company Overview
나. History
다. Business Areas
라. Financial Summary

Ⅱ. 시장 환경 분석
가. 검색 산업 분석
나. 인터넷 게임산업 분석

Ⅲ. 경쟁업체 분석
가. 다음 커뮤니케이션
나. SK커뮤니케이션즈(주)
다. 재무적 요소

Ⅳ. 내부역량 분석

Ⅴ. 경영현안 및 대응전략

Ⅵ. 향후 사업성과 예측
가. NHN의 글로벌화에 대한 예측
나. NHN의 국내사업 예측

본문내용
다. Business Areas
■ NAVER(검색사업)
99년 6월에 설립된 네이버는 자체 개발한 검색엔진을 통해 통합검색, 지식검색, 도서본문검색 등 국내 최초의 검색서비스를 내놓으며 국내 검색서비스의 발전을 선도해왔다. 특히 2002년 10월 시작한 지식검색은 1500만개 이상의 축적된 지식 DB를 바탕으로 네티즌들의 경험과 지식에서 나온 양질의 검색결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도서본문검색 서비스를 통해 1,000만 페이지 분량의 고급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한게임(온라인게임산업)
99년 12월 국내에 최초로 인터넷 게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한게임은 실명 회원 1,900만 명, 동시접속 이용자 21만 명, 일일 이용자 300만 명이라는 대형 게임 커뮤니티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60여종의 인터넷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한게임은 2002년부터 온라인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시작해 캐주얼 게임뿐만 아니라 온라인 RPG, 전략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장르로 서비스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 주니어네이버(어린이 전용 포털서비스)
쥬니어네이버는1999년 6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어린이 전용 포털 서비스로, 전문 서퍼들이 직접 어린이들에게 무해한 인터넷 사이트만을 선정, 구성하여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쥬니어네이버는 어린이 전용 메일,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클럽, 어린이 전용 블로그, 숙제도우미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유익하고 다채로운 서비스들을 갖추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
  • xe***
    (2008.03.17 11:11:3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별로 도움 안됨
  • yd***
    (2006.06.13 15:45:25)
회원 추천자료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HWP)
  • 분석Ⅲ. 결론 -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1. 성공요인2. 향후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3. 느낀점, 맺음말Ⅳ. 출처 및 참고문헌Ⅰ. 서 론1. 기업선정동기2. 기업개요- 대한민국 포털 싸이트 1위.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체. - 1999. 6월 : 네이버컴(주)으로 설립 ( 2001. 9 : 현재의 상호 –NHN Next Human Network 변경 )- 주요 사업 : 네이버와 한게임을 중심으로 포털, 검색,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업종 : 포털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PPT)
  • 기업소개-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기업개요형태주식회사산업 분야정보자료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창립, 창립자1999년 6월 2일 / 이해진시장 정보한국: 035420 (2008.11.28 상장), 코스닥: 035420본사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6 (정자1동 178-1) NHN그린팩토리사업 내용네이버, 한게임 - 웹 포털, 인터넷 검색, 인터넷 게임자본금약 250억원, 매출액약 1조 5천억원영업 이익약 5

  • [마케팅사례] 네이버의 경쟁력(마케팅 성공요인)
  •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에 패러다임을 일으키게 되었다. 본문에서는 네이버(NHN)의 선정이유, 기업소개, 연혁, STP전략, SWOT분석, 성공전략 및 경쟁력을 통하여 네이버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하여 살펴보자. 본문1. 네이버 기업 소개● 회 사 명 : (주)NHN (KOSDAQ 035420)● 설 립 일 : 1999년 6월 2일● 대 표 : 김범수 (金範洙)● 주 요 사 업 : 인터넷 검색 포탈 서비스, 인터넷 게임 서비스 ● 주요서비스 :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인터넷 게임 한게임어린이

  • [경영학] nhn 네이버 성장전략 분석
  • 기업과 동등하거나 이미 그 이상의 위치에 있다.한국 대표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대표 게임 사이트 한게임을 거느리고 있는 nhn이 단기간 내에 급성장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이며,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성장을 지속해야 할 것인지 알아보고자 이 기업을 성장하게 되었고, 앞으로 이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Ⅱ.본론1. 기업소개 및 일반현황분석*기업소개-NHN(주)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

  • [인터넷마케팅] 네이버와 구글의 인터넷마케팅 전쟁
  •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쉽게 접근가능- 광고는 온라인 광고주와 웹 게시자에게 맞는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텍스트 기반 프로그램을 채택2-2. 인터넷 기반사업 환경분석 (SWOT)Strength- 국내 1의 포털사이트로서의 입지 (cf. google 1.4%)- 한국의 도메스틱 사이트로서 기업과 문화, 언론사의 동맥역할 담당(네이버는 검색결과를 양산 해내는 큰 P2P 컨텐츠 포탈 사업자인데 반해 구글은 자신을 검색SW인 EDGE 사업자로 국한 시켰다.) Weakness- 많은 포탈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