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NHN 네이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회사 개요
NHN은 지식검색을 기반으로 인터넷 검색포털 네이버와 21만명의 동시접속자수를 자랑하는 한게임, 어린이 전문 포털 쥬니어네이버,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사이트인 엔토이로 구성되어 있다.
또, NHN은 일본, 미국, 인도네시아 등에 진출, 세계 IT기업들이 온라인 비즈니스 파트너로 선정하고 있다.
1999년 6월 네이버컴㈜로 출발하여 본격적인 인터넷 포털비즈니스를 시작한 NHN은 2000년 7월 한게임커뮤니케이션과 ㈜원큐, 서치솔루션을 전격적으로 인수 합병함으로써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였다. 2001년 NHN(주)로 새롭게 탄생, 공격적인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NHN주식회사는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한 최고의 서비스로 풍요로운 사이버 세계를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Ⅱ. 업종 및 기업환경 분석
최근 포털의 수익창출이 그 규모면에서 눈에 띨 정도로 커지고 있는 배경에는 94년 이후 지금까지 급속히 확대된 인터넷 이용률의 증가가 있다. 94년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는 약 14만명에 불과했으나 2002년말 조사에 따르면 2627만명으로 증가해 인터넷 이용률이 인구대비 59.4%에 달했다.
과거 여가시간으로는 TV시청이 주를 이루었지만 인터넷이 방송, 영화, 음악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함녀서 단방향 성격을 가지고 있는 TV 보다는 양방향성의 특징을 가지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