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NHN 네이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회사 개요
NHN은 지식검색을 기반으로 인터넷 검색포털 네이버와 21만명의 동시접속자수를 자랑하는 한게임, 어린이 전문 포털 쥬니어네이버,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사이트인 엔토이로 구성되어 있다.
또, NHN은 일본, 미국, 인도네시아 등에 진출, 세계 IT기업들이 온라인 비즈니스 파트너로 선정하고 있다.
1999년 6월 네이버컴㈜로 출발하여 본격적인 인터넷 포털비즈니스를 시작한 NHN은 2000년 7월 한게임커뮤니케이션과 ㈜원큐, 서치솔루션을 전격적으로 인수 합병함으로써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였다. 2001년 NHN(주)로 새롭게 탄생, 공격적인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NHN주식회사는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한 최고의 서비스로 풍요로운 사이버 세계를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Ⅱ. 업종 및 기업환경 분석

최근 포털의 수익창출이 그 규모면에서 눈에 띨 정도로 커지고 있는 배경에는 94년 이후 지금까지 급속히 확대된 인터넷 이용률의 증가가 있다. 94년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는 약 14만명에 불과했으나 2002년말 조사에 따르면 2627만명으로 증가해 인터넷 이용률이 인구대비 59.4%에 달했다.
과거 여가시간으로는 TV시청이 주를 이루었지만 인터넷이 방송, 영화, 음악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함녀서 단방향 성격을 가지고 있는 TV 보다는 양방향성의 특징을 가지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HWP)
  • 분석: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4) 광고 CF 전략 및 분석Ⅲ. 결론 -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1. 성공요인2. 향후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3. 느낀점, 맺음말Ⅳ. 출처 및 참고문헌Ⅰ. 서 론1. 기업선정동기2. 기업개요- 대한민국 포털 싸이트 1위.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체. - 1999. 6월 : 네이버컴(주)으로 설립 ( 2001. 9 : 현재의 상호 –NHN Next Human Network 변경 )- 주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PPT)
  • 기업소개-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기업개요형태주식회사산업 분야정보자료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창립, 창립자1999년 6월 2일 / 이해진시장 정보한국: 035420 (2008.11.28 상장), 코스닥: 035420본사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6 (정자1동 178-1) NHN그린팩토리사업 내용네이버, 한게임 - 웹 포털, 인터넷 검색, 인터넷 게임자본금약 250억원, 매출액약 1조 5천억원영업 이익약 5

  • [경영정보] NHN 기업분석(네이버)
  • REPORT목 차 Ⅰ. 서 론 1.) 주제 선정동기2.) 기업의 개요3.) 서비스현황4.) 발전 과정Ⅱ. 본 론 1.) NHN SWOT분석2.) STP 전략 분석3.)마케팅 믹스(4P)Ⅲ. 결 론Ⅳ. 참고문헌Ⅰ . 서 론1) 주제 선정동기지식’언제부터인가 우리에게 많이 쓰이는 단어가 되어버렸다. 그것은 아마도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지식검색iN지식서비스가 많은 인기를 얻기 시작했을 때부터인지 모른다.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서도 네이버의 광고는 많이 보인다. 지식iN 이라는 새

  • [경영분석컨설팅] NHN 네이버&다음 기업분석(재무제표분석,양적분석)
  • 네이버컴 법인 설립1999.12. 0한게임 서비스 개시2000.04. 0한게임커뮤니케이션과 합병2000.09. 0일본 현지법인 Hangame Japan 설립2000.11. 0일본 현지법인 Naver Japan 설립2001.03. 0한게임 월 유료회원제 도입 등 부분 유료화 개시2001.05. 0네이버 검색광고 서비스 개시2001.09. 0NHN으로 사명 변경2002.10. 0코스닥시장 등록, 매매개시2002.12. 0인터넷기업 대상 수상(한국인터넷기업협회 주최)RPG 블링 개시(3) 기타 질적 요인분석- 유료가입자수의 지속적인 증가와

  • [A+] 네이버 NAVER - HRD HRM 인적자원관리 전략 및 성공요인 경영전략 분석
  • 기업소개 -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기업개요형태주식회사산업 분야정보자료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창립, 창립자1999년 6월 2일 / 이해진시장 정보한국: 035420 (2008.11.28 상장), 코스닥: 035420본사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6 (정자1동 178-1) NHN그린팩토리사업 내용네이버, 한게임 - 웹 포털, 인터넷 검색, 인터넷 게임자본금약 250억원, 매출액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