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GS홈쇼핑 유통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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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현황
환경 분석
SWOT 분석
출점 전략
MD (머천다이징)
물류시스템
경쟁기업비교
문제점(개선방안)
전망 및 발전방안
본문내용
미시환경
1) 과업환경 : 공급업자, 중간매개상, 조성자, 고객과 시장
2) 제약환경 : 대중, 경쟁자, 정부
거시환경
1) 인구통계적 환경
2)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환경
3) 기술적, 생태적 환경

Strength
- 시장 선도자로서의 지위 (홈쇼핑 마켓 리더로서의 선점 효과)
- 베테랑 MD 최다 보유
- 무차입 경영에 의한 탄탄한 재무구조

Weakness
- LG그룹의 15개 계열사가 GS로 분리됨
- 제품선택의 한계 (touch & feel이 없음)
- 폭넓은 고객층의 부재

3. 중경TV는 대표적 매체. 공중파(케이블 동시송출) 8개 채널과 1개 위성채널을 보유. 당사의 홈쇼핑 방송은 이중 생활 정보 채널을 통해 실릴 예정. 채널 사용과 관련한 장기 계약을 맺었음. 가시청 가구수는 850만

4. GS홈쇼핑은 현지법인인 충칭GS쇼핑에 향후 5년동안 1천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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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 shop분석과 전략제시
  • 홈쇼핑 제 20기 3분기 분기보고서. 전자공시시스템. p. 7, 28. http://dart.fss.or.kr/pdf/download/pdf.do?rcpno=201311.HighHighLowStrategic ValueNon-immitabilityRelative Strength소비자의 긍정적인 brand awareness와 image로 positioning하는데 오랜 기간이 소요됨선점효과가 있으며 경쟁자가 단기간에 모방할 수없음.높은 소비자의 협상력, 대체 채널 존재브랜드가치가 높은 플랫폼을 소비자가 더 선호공중화된 채널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직접 유통GS shop의 브랜드 이미지는 높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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