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gs홈쇼핑 유통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개요
환경분석
자사분석
출점전략
MD
물류시스템
경쟁업체 분석
문제점과 개선방안
- 본문내용
-
백화점의 성장세 둔화
대형 3사 위주의 안정적 시장구도
할인점과 홈쇼핑 업체의 영향으로 시장의 점유율 감소
할인점의 과점화 지속
대형 유통망의 기존 업체들의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지속
외국자본계 업체와 토착 기업 간의 치열한 경쟁
홈쇼핑업체의 경쟁 본격화
CA-TV 홈쇼핑 시장 성숙기 진입
후발업체의 약진으로 기존 업체의 점유율은 감소하였으나, 홈쇼핑 시장 자체 팽창
2007년까지 연 평균 8.4%정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구매매체 변화 추이
재래시장 비중감소
슈퍼마켓, 편의점 / 백화점의 성장세는 꾸준히 지속되나 정도 미약
대형 할인점 / 홈쇼핑의 급격한 성장세
2) TV 홈쇼핑 시장 분석
유통의 3차 혁명과 홈쇼핑
홈쇼핑 성과와 그 원인
- 뉴미디어의 확산
- 소비자 소비패턴의 변화
-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
3) 소비자 환경분석
소비자는 냉정하다
소비자의 만족감 최대화
OR가 아닌 AND의 가치 제공
불가능한 소비패턴 예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