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네이버 NHN의 글로벌전략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주) NHN
1. 연혁
2. 성장배경
3. 한국에서의 활동(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4. 현위치

Ⅱ. 본론

ⅰ. 일본에서의 활동
1. NHN JAPAN 일본진출 배경
2. NHN JAPAN 설립
3. NHN JAPAN 현위치와 상황
4. NHN JAPAN 성공요인

ⅱ. 중국에서의 활동
1. NHN China의 진출 배경
2. HNN China의 진출 전략
3. NHN China의 현위치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4. NHN 중국 시장의 향후

ⅲ. 일본, 중국에서의 활동의 전체적 전술방향
1) 일본에서의 전략적 방향
2) 중국으로의 진출

Ⅲ.결론
본문내용
NHN㈜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와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바로 네이버, 한게임, 주니어네이버이다.
네이버는 인터넷 포털사이트로 통합검색, 지식검색, 도서본문검색 등 국내 최초의 검색서비스를 내놓으며 국내 검색서비스의 발전을 선도해왔다. 특히 2002년 10월 시작한 지식검색은 1500만개 이상의 축적된 지식 DB를 바탕으로 네티즌들의 경험과 지식에서 나온 양질의 검색결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도서본문검색 서비스를 통해 1,000만 페이지 분량의 고급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90여 개 매체에서 제공되는 종합 뉴스, 쓰면 쓸수록 많은 용량을 제공하는 메일서비스와 지식쇼핑, 포토갤러리, 블로그 및 카페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국내 최고의 포털로 성장했다.
한게임은 실명 회원 1,900만명, 동시접속 이용자 21만명, 일일 이용자 300만 명이라는 대형 게임 커뮤니티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60여종의 인터넷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한게임은 2002년부터 온라인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시작해 캐주얼 게임뿐만 아니라 전략시뮬레이션, 1인칭슈팅 게임, 스포츠게임 등 다양한 장르로 서비스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쥬니어네이버는 1999년 6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어린이 전용 포털 서비스로, 전문 서퍼들이 직접 어린이들에게 무해한 인터넷 사이트만을 선정, 구성하여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쥬니어네이버는 어린이 전용 메일,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클럽, 어린이 전용 블로그, 숙제도우미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유익하고 다채로운 서비스들을 갖추고 있다.
참고문헌
-황의봉의 종횡무진 중국탐험. 신동아 538호
-한국 게임 산업 개발원
-조선일보
-이데일리 뉴스 기사 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네이버 사업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 네이버 새로운 전략제안
  • NAVER기업전략분석 보고서INDEX1. NHN 네이버(NAVER) 기업소개(1) 네이버 (NAVER) 기업개요(2) 네이버의 주요사업내용2. 네이버 SWOT분석3. 네이버 5 Forces 모델분석4. 네이버의 주요서비스 소개5. 네이버의 경쟁우위요소6. 네이버의 시장가치분석7. 네이버의 주요사업전략(1) 포털사이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Daum (다음)-Google (구글)3) 현상황분석(2) 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CJ엔터테인먼트-Gung Ho Online3) 현상황 분석

  •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네이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 네이버 성공요인분석과 서비스분석& 네이버 미래전망과 향후전략
  • 네이버 기업성공사례 연구INDEX1. NHN 네이버 기업소개 2. 네이버 서비스 특징3. 시장분석4. 네이버의 성공요인5. 네이버의 경영전략(1) 국제경영전략(2) 모바일시장에서의 전략6. 네이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en7. 네이버의 마케팅전략(1) 라인의 글로벌 마케팅전략(2) 공격적인 마케팅(3) 지식검색마케팅 (4) 감성마케팅 8. 네이버의 향후전략과 미래 전망1. NHN 네이버 기업소개 1999년 6월에 설립된 NAVER는 자체 개발한 검색

  • 네이버 라인 서비스분석, 네이버 라인 SWOT,마케팅전략분석, 네이버 라인 향후전망 PPT
  • 네이버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네이버 글로벌전략 성공,실패사례(1) 일본진출 성공사례(2) 태국진출 성공사례(3) 한국시장 실패사례7. 네이버라인 향후전망CONTENTS1. 네이버 기업소개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No. 1 검색 포털 네이버, 쥬니어네이버, 해피빈 운영자회사 ‘라인주식회사’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라인’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기반 확보(1) 네이버 기업소개LINE corperate2000년 9월 4일 설립NHN 재팬에서

  • LINE 네이버라인 서비스분석과 SWOT분석 & 네이버라인 글로벌마케팅전략과 성공,실패사례분석 & 네이버라인 마케팅 7P전략분석과 향후전망연구
  • 네이버 라인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모바일메신저 시장상황분석4. 네이버라인의 비즈니스모델 분석5. 네이버라인의 수익창출방식6. 네이버라인의 성공과 실패사례(1) 일본에서의 성공요인(2) 한국에서의 실패요인7. 네이버 라인의 글로벌 마케팅전략8. 네이버라인 마케팅믹스 7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 (3) Place(4) Promotion(5) Process(6) People(7) Physical Evidence9. 네이버라인의 향후전망10. 결론1. 네이버 라인 LINE 소개NHN Ja

  •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싸이월드 중국진출전략
  •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에 있다. 그런 측면에서 이번 중국서비스 오픈은 싸이월드가 IT강국 대한민국의 대표 인터넷서비스로서, 해외무대에서 새로운 한류열풍을 이끌고 나갈 문화상품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는 중요한 계기로 삼아 앞으로 중국과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내 Regional brand로 싸이월드서비스의 성공적 정착에 힘쓰는 동시에, 싸이월드가 진정한 글로벌서비스로 도약하기 위한 경쟁력도 보완, 강화해가며 독창적인 1인 미디어 서비스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