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개발] 야구승수옵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야구승수 옵션이란?
금융시장과 금융상품
야구승수옵션
1. 개발배경
2. 야구승수옵션 과연 어떤 상품인가?
II. 가격 추정 및 배당분석
1. 옵션가격결정
2. 배당금산정
3. 야구토토 vs 야구승수옵션
Ⅲ. 야구승수옵션의 시장성 및 마케팅
- 본문내용
-
국내 스포츠 가운데 가장 두터운 팬층을 가지고 있는 프로야구가 올 시즌 흥행 돌풍을 이어가며 한창 진행 중이다. 또한 야구경기의 인기에 힘입어 작년 처음 발매한 야구토토가 매일 3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고수익 상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개인이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며 돈까지 벌수 있다는 점이 스포츠와 금융상품을 연계시킨 상품의 매력이다. 2004년에 시작된 야구토토가 2005년 들어서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더 큰 성장이 예상된다. 그러면서 스포츠 복권 시장이 전체적으로 커지면서 그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야구토토와는 차별화시키면서 더 단순하면서도 쉽고, 그리고 참여하는 시기도 다른 상품을 개발해보게 되었다. 판매대상은 모든 야구팬들이다. 올해 프로야구 관중 수는 3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며, 150만 장정도 팔릴 것으로 예상된다.
처음 KOSPI200 지수가 현재 주식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을 착안하여 이와 비슷하게 야구승수를 지수처럼 이용해 보는 건 어떨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고, 이에 옵션을 결합해 보게 되었다. 야구토토 같은 복권의 경우와 같이 미래의 불확실성에 베팅을 하여 수익을 얻는 구조를 가진 금융상품은 옵션이 있다. 콜 옵션을 매입하는 형식과 비슷한 구조를 이용하여 조금은 복잡하지만 충분히 수익성이 있고, 옵션을 구입하는 사람 또한 어느 정도의 수익성이 눈에 보이는 상품을 개발해 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