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생증권론] 오렌지 카운티 파산사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Ⅰ. 파생상품시장의 출현과 발전
Ⅱ. 파생상품시장의 실패 사고
본 론
Ⅰ. Orange County 시 파산의 전개
Ⅱ. Orange County 시 파산의 발생 배경
Ⅲ. 이자율 인상에 따른 손실 결과
Ⅳ. Orange County시 파산 사건의 파생상품 구조
Ⅴ. Orange County의 최후
결 론
Ⅰ. 사건의 시사점
- 본문내용
-
서 론
Ⅰ. 파생상품시장의 출현과 발전
파생금융상품시장의 변천과정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2차 세계대전 종료 이후 그 동안 제한되었던 국제자본이동이 늘어나면서 런던을 중심으로 은행 간 선물환거래가 활발해졌는데 특히 1970년대 이후 변동환율제로의 이행으로 금융자산 가격의 변동성이 확대됨에 따라 거래규모가 크게 증가하였다. 1972년에는 시카고상업거래소에 통화선물이 상장되었다. 주식관련 파생상품은 1973년 시카고옵션거래소가 설립되면서 그 동안 장외에서 당사자 간 직접 거래되던 주식옵션 거래가 제도화되었으며 이후 주가지수선물과 주가지수옵션이 등장하였다. 1980년대에 들어서 금리관련 파생상품 거래가 급격히 늘어났는데 장외거래에서는 1980년대 초 금리스왑을 필두로 선도금리계약과 금리상한계약, 금리하한계약, 금리상하한계약과 같은 금리옵션이 등장하였으며 장내거래로는 주요국 장기국채, 유로달러채권 등의 금리를 대상으로 한 선물상품이 등장하였다. 이처럼 파생금융상품시장이 빠르게 발전하게 된 것은 수요측면에서 국제자본 이동 확대로 금융거래가 크게 증가하는 가운데 금융상품의 가격 변동 폭이 확대됨에 따라 그 위험을 헤지 할 필요가 생겼을 뿐만 아니라 공급측면에서도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 등에 힘입어 기초자산에 수반되는 위험의 평가∙분리∙이전이 용이해 짐으로써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