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1장 조몬 · 야요이문화제2장 ‘왜인’의 등장과 동아시아제3장 4~6세기의 일본열도제4장 7세기의 일본열도와 국가의 성립제5장 율령국가의 성립과 전개제6장 헤이안시대 초기의 정치와 문화제7장 섭관정치와 국풍문화제8장 무사와 장원-중세의 개막제9장 가마쿠라 막부의 정치와 사회제10장 가마쿠라시대의 산업과 문화제11장 무로마치시대의 정치와 사회제12장 동아시아 정세와 왜구제13장 서민의 대두와 오닌의 난제14장 산업의 발달과 무로마치문화제15장 센코쿠 동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조문·야요이 문화1. 일본열도의 구석기 시대1) 원시시대가 가지는 현대적 의의① 인류가 지구상에 출현하여 생활하기

2018.11.06 / 91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고중세사, 방통대일본고중세사, 방송대일본고중세사, 일본고중세사기말, 일본고중세사요약, 2018년 2학기

img

第 9 課 おくりもの / 115第 10 課 待ち合わせ / 129第 11 課 カラオケ教室 / 143第 12 課 いい息子 / 157第 13 課 親子丼 / 173第 14 課 スピーチ大会 / 187第 15 課 厳島神社 / 201*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第9課 おくりもの제9과 선물주요표현♤ ~すぎる♤ ~ていない♤ ~やすい/~にくい● 회화문(이태호와 김선아가 전화로 이야기하고 있다.)イ・テホ  :ソナさん、日本から来た友だちに韓国のものをおくりたいんですが、何がいいで

2018.11.06 / 47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어기초2, 방통대일본어기초2, 방송대일본어기초2, 일본어기초2기말시험, 일본어기초2요약, 일본어기초2핵심, 2018년 2학기

img

제2장 일본에서 ‘인권선언’이 받아들여지기까지제3장 율령국가기의 문화제4장 고대에서 중세로의 전환기를 뒤돌아보며제5장 중세문화의 특질제7장 학문의 권유제8장 근대 일본과 오키나와제9장 전쟁의 기억에 접근하기 위하여제10장 핵의 본질은 환경파괴와 생명의 위험제12장 격차와 불평등을 바라보는 시점제13장 ‘격차감’과 실제의 격차제14장 상호의존의 사회를 향하여제15장 대학진학비용과 진로선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2장 일본에서 ‘인권선언’이 받아들여지기까지1. 일본의 역사교과서에서 보는 ‘인권선언’ 오늘 발표자 가운데 제가 가장 연장자라고 생각합니다. 노인에게는, 젊은 사람들이 모르는 옛 일을 이야기할 의무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2018.11.06 / 154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학원서강독, 방통대일본학원서강독, 방송대일본학원서강독, 일본학원서강독기말, 일본학원서강독요약, 2018년 2학기

img

제2부 다이쇼 시대의 문학 제6장 다이쇼 데모크라시와 일본 제7장 유미주의(탐미파) 제8장 시라카바파 제9장 나츠메 소세키와 모리 오가이, 그리고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제10장 삶의 생명과 자각 제3부 쇼와 전기의 문학 제11장 패전까지의 일본 제12장 혁명의 문학 제13장 문학의 혁명 제14장 전향문학과 문예부흥, 그리고 전쟁 전후 제15장 지성과 감성의 조화 제4부 쇼와 후기에서 동시대의 문학 제16장 현대까지의 일본 제17장 전후의 문학 제18장 제3의 신인과 고도 성장기의 문학 제19장 동시대 (현대)문학 제20장 상실과 회복의 시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7장 유미주의(탐미파)

2018.11.06 / 64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문학의흐름, 일본문학의흐름핵심, 일본문학의흐름시험, 일본문학의흐름기출, 일본문학의흐름기말시험, 2018년 2학기

img

제 1 부 선사시대 및 고대의 한일교류제1장 선사시대의 교류제2장 가야 제국과 철기 토기 제작기술의 전래제3장 신라와 왜제4장 백제와 왜제5장 무령왕과 성왕을 중심으로 본 대왜관계제6장 고구려 및 기타 지역과 왜제7장 통일신라ㆍ발해와 일본제 2 부 고려시대의 한일관계제8장 10세기 초에서 13세기 중엽까지의 고려?일본 관계제9장 여몽연합군의 일본 침공과 고려?일본 관계제10장 남북조 내란과 고려 말 왜구제11장 왜구의 침입과 고려의 대응제3 부 조선시대의 한일관계제12장 조선 전기의 한일관계제13장 조선 중기의 한일관계제14장 조선 후기의 한일관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제1부 선사시대 및 고대의 한일교류제1장

2018.11.06 / 79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전근대한일관계사, 방통대전근대한일관계사, 방송대전근대한일관계사, 전근대한일관계사시험, 2018년 2학기

img

第5課 あいさつことば第6課 訪問時のマナー第7課 贈答文化第8課 ねぎらいのことば第9課 意思表示のことば第10課 ウチとソ\トの表現第11課 食事のマナー第12課 思いやりのマナー(1)第13課 思いやりのマナー(2)第14課 お願いのこと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第5課あいさつのことば留意点あいさつことばに関する留意点(1)電話をかける場合は、昼食時や夕食時また夜遅くは避けるようにする。その時間にかけた場合は、一言謝罪のことばを述べる。例) 夜分遅く申し訳ありませんが、○○さん、いら

2018.11.06 / 65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의언어와문화, 방통대일본의언어와문화, 방송대일본의언어와문화, 일본의언어와문화요약, 일본의언어와문화핵심, 2018년 2학기

img

제7장 정당과 정당시스템제8장 정치참여와 일본의 이익단체제9장 여론과 매스미디어제10장 일본의 내각과 관료제의 특징제11장 일본의 정책결정과정제12장 입법과 예산을 둘러싼 정치과정제13장 전후 일본의 안보정책의 흐름과 미일관계제14장 탈냉전과 미일동맹제15장 글로벌화와 일본의 통상외교-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7장 정당과 정당시스템1. 이익의 표출과 집약/정책 산출(1) 이익 표출① 국민들의 다양한 선호와 이익이 여러 경로를 통해 정부에 투입되는 과정② 정부의 정책이 국민 다수의 의사에 따르도록 하기 위해선 이익표출이 자유로워야 함③ 이익 표출의 경로 - 정기적인 선거를 통한 투표 - 이익집단의 결성을 통한 압력활동

2018.11.06 / 49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현대일본정치의이해, 현대일본정치, 현대일본정치의이해핵심, 현대일본정치의이해기출, 2018년 2학기

img

1부 詩と短歌 1장 峠三吉 2장 茨木のり子 3장 中野重治 4장 短歌2부 詩と和歌 5장 谷川俊太郞 6장 石垣りん 7장 竹久夢二 8장 和歌3부 在日の詩と歌 9장 金時鐘 10장 李正子 제1강 峠三吉1. 序 (서시)ちちをかえせ ははをかえせとしよりをかえせこどもをかえせわたしをかえせ わたしにつながるにんげんをかえせにんげんの にんげんのよのあるかぎりくずれぬへいわをへいわをかえせ아비를 돌려 다오 어미를 돌려 다오늙은이를 돌려 다오아이들을 돌려 다오나를 돌려 다오 나를 이어갈인간(자손)을 돌려 다오인간, 인간 세상이 존재하는깨지지 않을 평화평화를 돌려 다오<단어와 표현>

2018.11.06 / 45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의시와노래, 방통대일본의시와노래, 방송대일본의시와노래, 일본의시와노래기말, 일본의시와노래요약, 2018년 2학기

img

제1부 일본대중문화의 역사적 변천 제1장 근대의 출발과 문명개화 제2장 도시화와 대중소비문화의 탄생 제3장 전시기의 문화통제 제4장 점령하의 대중문화 제5장 고도경제성장과 대중문화 제6장 매스미디어의 다원화시대제2부 장르별 대중문화의 이해 제7장 신문 제8장 출판산업의 구조 제9장 잡지로 본 출판문화 제12장 만 화 제13장 애니메이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부 일본대중문화의 역사적 변천제1장 근대의 출발과 문명개화1. 근대의 출발(1) 국민국가의 탄생- 근대 이전의 유럽: 봉건적 지배단위로 이루어짐- 18~19세기의 근대국민국가: 인위적으로 설정된 경계 내에서 봉건적 지배단위들을 통합하여 집

2018.11.06 / 65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대중문화론, 방통대일본대중문화론, 방송대일본대중문화론, 일본대중문화론요약, 일본대중문화론기말, 2018년 2학기

img

第8課 前向きに&#26908;討します第9課 &#22269;際バザ&#12540;第10課 キラキラネ&#12540;ム第11課 日本のマンガ文化第12課 義理の&#20001;親第13課 沖&#32260;の話第14課 バイト敬語&#12539;大名言葉第15課 名刺交換*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第8課 前向きに&#26908;討します제8과  긍정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주요문법ㆍ문형~ならでは~(の)とおり~てはじめて● 間違いやすい日本語表現( 틀리기 쉬운 일본어 표현 ) - 맞으면 O, 틀리면 X 1.(1)A : この本&#35501;みましたか?     B : いいえ、まだ&a

2018.11.06 / 61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중급일본어활용, 중급일본어활용, 중급일본어활용시험, 중급일본어활용기출, 방통대중급일본어활용, 방송대중급일본어활용, 2018년 2학기

img

제1부 통치와 지배의 현장 제1장 선덕여왕에서 김춘추까지, 권력 변동의 현장 제2장 세종의 초정 행차에 깃든 민본정신 제3장 정조의 화성 행차와 화성 신도시 건설 제4장 일본 관동대지진과 조선인 대학살의 현장을 찾아서제2부 민중의 저항과 삶의 현장 제5장 1894년 농민전쟁과 김개남 제6장 6·10만세운동과 역사의 현장 제7장 지속가능한 농업의 새로운 추진력, 홍동을 가다 제3부 여행과 문화의 현장 제8장 조선의 문예부흥기로 떠나는 남한강 뱃길여행 제9장 서울 서촌을 그린 그림의 현장 제10장 정약용의 고향, 마재를 찾아서 제11장 연행문화와 연행노정 제4부 근대화와 도시의 변모 제12장 서울의 관문 인천 개항장과 거주민의 삶 제1

2018.11.06 / 112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역사의현장을찾아서, 방통대역사의현장을찾아서, 방송대역사의현장을찾아서, 역사의현장을찾아서기말, 역사의현장을찾아서시험, 2018년 2학기

img

第8課 10月から11月にかけてがちょうど見ごろです第9課 ?日?親に野菜を食べさせられて第10課 高?化社?第11課 由布院?泉に行く第12課 日本の?技、相撲第13課 おみくじを引く第14課 いつ日本にいらっしゃったんですか第15課 明日2時にうかがいま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第8課 10月から11月にかけてがちょうど身ごろです학습 목표 - 도쇼구(東照宮)의 세 원숭이에 대해 알아본다.- 시간의 순서관계를 나타내는 표현을 익힌다.주요 문형- ~とする- ~からにかけて- ~てから/~たあと- ~てもらえつか(~てもらえないか)● 文法ノ&#12540;ト(문법 노트)◆ ~とする ~라 한다(면)(=としたら) ‘~라고 가

2018.11.06 / 58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어활용2, 방통대일본어활용2, 방송대일본어활용2, 일본어활용2요약, 일본어활용2핵심, 2018년 2학기

img

제5장소득격차와 빈곤제6장고령자의 경제생활제7장젊은이의 경제생활제8장아내와 남편의 경제관계-가계경제와 여성제9장일본인의 노동시간과 고용관행제10장 여성과 일제11장 정부와 경제생활-사회보장을 중심으로제12장 주택과 경제생활제13장 자녀양육과 경제생활제14장 의식·문화의 경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5장 소득격차와 빈곤1. 소득격차의 확대1) 격차 문제의 대두① 장기불황이 진행되는 중에 격차가 확대② ‘소득격차의 확대’, ‘불평등의 심화’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2) 소득격차 논의에서의 주의점(1) ‘재분배전 소득’과 ‘재분배후 소득’의 구별재분배후 소득 = 재분배전 소득 - (세금이나

2018.11.06 / 57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인의경제생활, 방통대일본인의경제생활, 방송대일본인의경제생활, 일본인의경제생활기말, 일본인의경제생활요약, 2018년 2학기

img

第5課デ&#12540;トの誘い第6課注文第7課食後の散&#27497;第8課花火大&#20250;第9課二日&#37204;い第10課立秋第11課習い事第12課幼なじみ第13課試&#39443;第14課待ち合わせ第15課日本語上達の秘訣*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第5課 デ&#12540;トの誘い문법의 달인★가능표현★ 가능표현이란 주어가 어떠한 행위나 동작이 가능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문법범주이다. 일본어에서 가능을 나타내는 표현 방법에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방법이 있다. 1. 동사를 가능동사로 만드는 방법 1) 1그룹동사의 경우 동사의 어미「u」모음으로

2018.11.06 / 78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어문법, 방통대일본어문법, 방송대일본어문법, 일본어문법요약, 일본어문법핵심, 2018년 2학기

img

제 1장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제 2장 서구문화와 대비되는 일본문화의 형제 3장 종적 사회의 조직원리제 4장 아마에의 심리제 5장 일본적 인간관계의 원형으로서의 이에제 6장 지역공동체의 원형으로서의 무라제 7장 이에제도의 탄생과 재편제 8장 지역공동체 질서의 변용제 9장 일본적 경영과 집단주의 문화*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제1장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1. 이문화에 대한 원초적 호기심① 우리가 일본사회에 대해 갖는 문화적 관심은 상당히 일상적인 것으로 그중에는 일본인들이 섬나라 국민성 을 가져 폐쇄적이라든지, 이러한 폐쇄성은 열등감에 기초한다든지 하는 주관적인 논의도 찾아볼 수 있음② 일본문화의 특징을 독창적으로 파악한 것으로 일

2018.11.06 / 46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사회문화의이해, 일본사회문화의이해핵심, 일본사회문화의이해기출, 방통대일본사회문화의이해, 방송대일본사회문화의이해, 2018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