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 1 부 교육사제1장 Ⅱ 아동관과 유아교육제2장 Ⅱ 그리스와 로마 시대의 유아교육제4장 Ⅱ 실학주의와 유아교육제5장 Ⅱ 계몽주의 시대의 유아교육제6장 Ⅱ 신인문주의 시대의 유아교육제7장 Ⅱ 낭만주의와 유아교육제8장 Ⅱ 근대의 유아교육제9장 Ⅱ 심리학과 현대의 유아교육제10장 Ⅱ 한국의 전통 유아교육사상제11장 Ⅱ 근대와 현대의 한국 유아교육 제 2 부 교육철학제12장 Ⅱ 철학과 교육철학제13장 Ⅱ 현대 교육철학의 기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교육사제1장 아동관과 유아교육1. 아동관1) 아동의 개념(1) 전통적 관점 ① 어린아이‧ 신체적 &a

2019.05.28 / 87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교육철학및교육사, 방통대교육철학및교육사, 방송대교육철학및교육사, 교육철학및교육사시험, 교육철학및교육사요약, 교육철학및교육사기말시험,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영유아건강의 기초적 이해제2장 영유아보육·교육과정과 건강교육제3장 영유아건강교육의 구성제4장 영유아의 건강관리제5장 유아의 정신건강제6장 유아영양교육제7장 영유아의 식생활지도제8장 유아교육기관의 급식관리제9장 실내·외시설 및 설비안전제10장 교통·화재안전과 사회환경안전제11장 응급처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영유아건강의 기초적 이해1. 유아기 건강의 의미(1)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의「보건 헌장」 “건강은 단순히 질병이나 허약이 없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 ·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히 양호한 상태이다.”라고 정의 (2) 건

2019.05.28 / 75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유아건강교육, 방통대유아건강교육, 방송대유아건강교육, 유아건강교육시험, 유아건강교육요약, 유아건강교육기말시험, 2019년 1학기

img

제1강 부모교육의 개념 및 목적제2강 부모교육 및 예비부모교육제3강 부모교육의 역사제4강 가정의 형성과 부모됨제5강 부모의 역할 및 양육행동제6강 태내기 및 영아기 발달 및 부모역할제7강 유아기 발달과 부모역할제8강 아동기 발달과 부모역할제9강 맞벌이가족과 한부모가족의 부모역할제10강 조손가족과 다문화가족의 부모역할제11강 민주주의 및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제12강 교류분석이론제13강 행동수정 프로그램제14강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제15강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실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강 부모교육의 개념 및 목적1. 부모교육의 개념• 부모 역할 : 보통의 다른 역할들은 그 역할

2019.05.28 / 144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부모교육, 방통대부모교육, 방송대부모교육, 부모교육시험, 부모교육요약, 부모교육기말시험,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인간·언어·사고제2장 언어발달 이론과 과정제3장 음성언어의 발달제4장 문식성의 발달제5장 유아언어교육과정제6장 유아언어교육 방법제7장 영역별 유아언어교육제8장 유아언어교육을 위한 환경제9장 유어언어교육의 평가제10장 유어언어교육의 실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인간․언어․사고1. 인간과 언어1) 존재 근거로서의 언어 - 하이데거의 언어이론은 모든 존재자들을 존재하게 하고 지배하는 법칙으로서의 그리스적 의미와 로고스 개념을 기반으로 하여 전개되고 있다.- 인간은 타자의 관계 속에서 의미를 부여받기 위해 타자와의 소통의 장인 언어적 지평으로 나와야 한다

2019.05.28 / 60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유아언어교육, 방통대유아언어교육, 방송대유아언어교육, 유아언어교육시험, 유아언어교육요약, 유아언어교육기말시험, 2019년 1학기

img

Part I 유아음악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의 음악능력 발달제3장 유아의 음악개념 발달제4장 유아음악교육의 환경조성제5장 코다이 음악교수법제6장 오르프 음악교수법제7장 달크로즈 음악교수법제8장 스즈키 음악교수법제9장 고든 음악교수법제10장 국악 음악교수법제11장 듣기 음악교육활동Part II 유아음악교육의 실제제12장 노래 음악교육활동제13장 악기 음악교육활동제14장 신체표현 음악교육활동제15장 창작 음악교육활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PartⅠ. 유아음악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1. 음악교육의 개념(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1) 세계 음악교육

2019.05.28 / 90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유아음악교육, 방통대유아음악교육, 방송대유아음악교육, 유아음악교육시험, 유아음악교육요약, 유아음악교육기말시험, 2019년 1학기

img

제1강 유아 과학 교육의 기초 제2강 유아의 특성과 과학교육의 방향제3강 유아과학교육의 역사적 변천제4강 유아과학교육의 내용제5강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접근 방법 제6강 유아과학교육의 접근법제7강 유아과학교육의 환경제8강 유아과학교육의 평가제9강 생명체 (1)제10강 생명체 (2)제11강 물체와 물질 (1)제12강 물체와 물질 (2)제13강 지구와 우주제14강 환경과 생활*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강 유아 과학 교육의 기초 1. 과학의 개념 및 특징1) 과학의 개념① 과학은 모르는 것을 깨닫는 행위이며 그렇게 알게 된 내용 또는 사물② 과학은 세상에 대해 아는 것뿐만 아니라, 알아가

2019.05.28 / 86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유아과학교육, 방통대유아과학교육, 방송대유아과학교육, 유아과학교육시험, 유아과학교육요약, 유아과학교육기말시험, 2019년 1학기

img

제1부 아동생활지도의 기초제 1 장 아동생활지도의 개념제 2 장 아동생활지도의 이론적 기초제 3 장 아동행동의 영향요인제2부 아동생활지도의 기법제 4 장 아동행동 평가 및 진단제 5 장 아동의 권리와 아동생활지도의 원칙 및 방법제 6 장 아동생활지도의 실천기법제 7 장 집단생활지도제 8 장 가정에서의 생활지도제3부 영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 9 장 만 2세 미만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10장 만 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11장 만 3~5세 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4부 아동생활지도의 실제제12장 기본생활습관 지도제13장 부적응행동의 이해제14장 부적응행동 지

2019.05.28 / 118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아동생활지도, 방통대아동생활지도, 방송대아동생활지도, 아동생활지도시험, 아동생활지도요약, 아동생활지도기말시험,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아동문학의 본질 제2장 아동의 발달적 특성과 아동문학 제3장 아동문학의 역사 제4장 아동문학의 장르 제5장 그림책 제6장 전래동화 제7장 환상동화 제8장 사실동화 제9장 정보그림책제10장 전래동요와 동시 제11장 아동문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제12장 아동문학에서 매체의 활용 제13장 아동을 위한 극 제14장 아동문학교육 환경의 구성 제15장 독서치료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아동문학의 본질1. 아동문학의 정의(1) 정의① 서덜랜드: 아동문학이란 아동이 읽고 즐기는 책이자 아동을 위해 쓰여진 책이며 고도의 문학적, 예술적 기준을 만족시키는 책임② 이원수: 아동문학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문학으로 아동과 관

2019.05.28 / 67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아동문학, 방통대아동문학, 방송대아동문학, 아동문학시험, 아동문학요약, 아동문학기말시험, 2019년 1학기

img

제 1 부 영아발달의 이해제 1 장 영아발달의 개요제 2 장 환경과 영아발달 제 3 장 영아발달 이론 제 4 장 태아와 신생아 발달 제 5 장 영아의 신체와 운동발달 제 6 장 영아의 애착발달 제 7 장 영아의 기질과 정서발달 제 8 장 영아의 인지발달 제 9 장 영아의 언어발달 제 10 장 영아의 자기인식과 사회성 발달 제 2 부 영아발달의 지원방안제 11 장 놀이와 영아발달 제 12 장 음악과 영아발달 제 13 장 교사와 영아발달제 14 장 특수영아의 통합과 중재 제 15 장 영아발달과 정책*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부 영아발달의 이해제1장 영아발달의

2019.05.28 / 86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영아발달, 방통대영아발달, 방송대영아발달, 영아발달시험, 영아발달요약, 영아발달기말시험, 2019년 1학기

img

제1장 관찰의 이해 제2장 아동관찰과 행동연구 제3장 관찰의 유형(Ⅰ) 제4장 관찰의 유형(Ⅱ) 제5장 행동연구의 유형 및 절차 제6장 영유아발달과 검사 제7장 아동 문제행동 관찰 제8장 포트폴리오 평가제9장 현장 적용 및 실제 제10장 관찰을 이용한 학부모와의 소통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관찰의 이해 1. 관찰의 의의 및 목적1) 관찰의 정의 ① 유아교육연구에서의 관찰의 정의- 관찰: 특정 사물이나 현상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으로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과정 - 유아교육에서의 관찰: 유아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유아의 행동과 그 이면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한 진단적인 목적을 가지고

2019.05.28 / 57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아동관찰및행동연구, 방통대아동관찰및행동연구, 방송대아동관찰및행동연구, 아동관찰및행동연구시험, 아동관찰및행동연구요약, 아동관찰및행동연구기말시험,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유아교육의 개요제2장 발달과 유아교육제3장 놀이와 유아교육제4장 창의성과 유아교육제5장 유아교육의 발전과정제6장 유아교육과정의 구성체계제7장 유아교육의 교수학습방법제8장 유아교육 프로그램제9장 유아교육평가제10장 유아교육과 교사교육제11장 유아교육과 부모교육제12장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제13장 유아교육과 다문화교육제14장 유아교육 제도 및 정책제15장 유아교육의 발전방향-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제4장 창의성과 유아교육1. 창의성의 개념과 발달(1) 창의성의 개념① 창의성이란 새로운 통찰과 사고를 산출하는 과정을 거쳐 기존의 것과 다른 아이디어, 관계양식 및 해결방법을 산출해 내는 능력으로서, 모든 사

2019.05.28 / 86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유아교육론, 방통대유아교육론, 방송대유아교육론, 유아교육론시험, 유아교육론요약, 유아교육론기말시험, 2019년 1학기

img

제Ⅰ부 유아발달의 개요제 1 장 유아발달의 이해제 2 장 유아발달의 철학 및 역사적 관점제Ⅱ부 발달이론제 3 장 유아발달의 이론Ⅰ제 4 장 유아발달의 이론Ⅱ제Ⅲ부 신체 및 사고 발달제 5 장 신체발달제 6 장 지능발달제 7 장 인지발달제 8 장 사회인지발달제Ⅳ부 기억 및 언어 발달제 9 장 기억발달제 10 장 언어발달제Ⅴ부 자아개념 및 성역할 발달제 11 장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발달제 12 장 성역할발달제Ⅵ부 사회정서발달제 13 장 정서발달제 14 장 또래관계와 놀이제 15 장 사회적 행동 및 도덕성의 발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제1부 유아발달의 개요제1장 유아발달의

2019.05.28 / 80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유아발달, 방통대유아발달, 방송대유아발달, 유아발달시험, 유아발달요약, 유아발달기말시험, 2019년 1학기

img

Part I 유아동작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동작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의 동작능력 발달제3장 유아의 창의성 발달제4장 유아동작교육의 환경구성제5장 유아동작교육의 교수학습방법제6장 유아동작교육의 신체적 동작교수법제7장 유아동작교육의 리듬적 동작교수법제8장 유아동작교육의 극적 동작교수법제9장 유아동작교육의 통합적 동작교수법제10장 유아동작교육의 운영 및 평가Part II 유아동작교육의 실제제11장 지각운동을 위한 유아동작활동제12장 기본동작을 위한 유아동작활동제13장 리듬동작을 통한 유아동작활동제14장 표현동작을 통한 유아동작활동제15장 유아동작활동의 계획, 실습, 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pa

2018.11.19 / 100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유아동작교육, 방통대유아동작교육, 방송대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기말시험, 유아동작교육핵심, 유아동작교육요약, 2018년 2학기

img

제1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이해제2장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유형제3장 영유아교사의 역할과 상호작용제4장 영유아 교수·학습 계획 및 평가제5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환경제6장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실제 I제7장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실제 II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이해 1. 교수·학습의 개념1) 교수·학습① 가르치고 배우는 방법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짐② 교사가 의도적으로 계획한 목표에 따라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학습자에게 내적 흥미와 동기를 부여하여 스스로가 학문을 인지하고 익히는 것2) 영유아 보육 · 교육에서의 교수·학습① 학습자인 영유아의 발달, 흥미, 요구 및 사회적 맥락 등을 민감하게 반영해야 함② 전인적 성장을 위한 기초교육으로서의 기본능력과 태도를 길러주기 위해 영유아 보육·교육기관의 실내·외 놀이(활동)영역에서 바람직한 학습 경험을 변화시킬 목적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상호작용이 일어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함2. 영유아 교수 ∙ 학습의 원리1) 교육이론가의 이론 및 선행연구를 기초로 한 교수·학습 원리① 흥미원리: 영유아의 흥미를 파악하고 그에 기초하여 교수·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② 자발성의 원리: 영유아의 능동적 자발성을 교수·학습과정에서 활용하여 영유아의 생활과 놀이를 중심으로 자발적인 흥미나 내적 동기를 이끌어 내기 위한 교수·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③ 개별화의 원리: 영유아 개개인의 특성과 기질을 고려하여 교수·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④ 놀이 중심의 원리: 놀이를 통한 활동은 유아가 스스로 선택하고 계획하고 참여하여 이루어지는데, 교사는 유아 스스로 놀이 활동의 구성과 계획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고 자연스럽게 몰입하도록 지속적인 격려와 안내를 해야 함 ⑤ 경험의 원리: 영유아는 일상생활에서 직접 보고 듣고 만지고 조작하는 과정을 통해 세계를 탐색하고 경험하면서 학습이 이루어지므로 교수·학습에서 융들이 직접 조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전개하는 것이 중요함- 중략 -

2018.11.19 / 46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영유아교수방법론, 방통대영유아교수방법론, 방송대영유아교수방법론, 영유아교수방법론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핵심, 2018년 2학기

img

제Ⅰ부 교육사회학의 이론적 배경제1장 교육사회학에 대한 이해제2장 교육사회학 이론과 연구동향제3장 학교효과 탐색제4장 교육과정사회학제5장 교육평등과 사회평등 제Ⅱ부 한국교육에 대한 교육사회학적 성찰제6장 근현대 한국교육제도의 변화와 특징제7장 교육과 사회이동제8장 입시제도와 선발방식제9장 한국의 교육열과 학벌사회제10장 학생문화와 학생인권제11장 교사문화와 교권 제Ⅲ부 교육사회학의 담론 확장과 대안 모색제12장 다문화사회의 등장과 다문화교육제13장 시민사회의 교육참여제14장 세계화시대의 국제교육협력제15장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으로서의 평생교육*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강 교육사회학

2018.11.19 / 106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교육사회학, 방통대교육사회학, 방송대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기말시험, 교육사회학요약, 교육사회학핵심, 2018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