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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 분석- 목차 -I. 서 론II. 본 론1. 패션브랜드의 브랜드 컨셉, 목표소비자집단 1) 브랜드 컨셉2) 목표소비자집단 2. 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1) 상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 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나이키 기업소개.hwp2. 나이키 디자인경영, 전략.hwp3.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4. 나이키 제품 생산・경영 방식.hwp5. 아디다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6. 아이다스 기업소개.hwpI. 서 론패션이란 현재 많은 사람이 즐겨 입는 스타일이며, 패션이란 사회내 확산을 통하여 형성된다는 것이다. 패션은 많은 사람이 즐겨 착용함으로써 형성된다. 아무리 디자이너나 마케터가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하여도 소비자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패션이 되지 못한다. 시대에 따라, 사회환경에 따라 소비자가 요구하는 것이 변화하기 때문에 유행스타일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게 된다. 또 사회안에 사는 모든 소비자들이 동일한 요구를 갖지 않기 때문에 사회안에 여러 가지 패션이 공존하게 된다. 패션은 새로운 스타일이 사회 안에 확산되어 많은 사람이 이를 착용하게 됨으로써 형성된다. 즉 지속적으로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하고, 이것이 사회 안에 확산됨으로써 패션이 형성되는 것이다. 국내 패션 시장은 재래시장과 홈쇼핑, 할인점 등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주도의 편중된 시장의 형태를 보여주었다. 백화점의 경우 높은 수수료로 가두점보다 유통 비용이 높은 것이 국내 현실이다. 따라서 침체된 가두점에 대한 대안으로 탄생한 비즈니스 모델이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이다. 이 형태는 제품의 기획, 생산, 판매의 전반적인 과정을 일체화함으로써, 유통 비용을 줄이고, 결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다.마케팅은 소비자의 요구를 발견하고, 이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며, 적정한 가격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시기와 장소에 제품을 공급, 효과적인 판매촉진을 도모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활동이다. 패션상품 믹스(fashion product mix)란 특정 패션업체가 생산 또는 판매하는 모든 상품들의 집합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패션업체의 상품믹스 내에는 한 개 이상의 상품라인이 존재한다. 이 레포트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패션브랜드 후아유(WHO.A.U)의 4P믹스전략을 분석하였다.II. 본 론1. 패션브랜드의 브랜드 컨셉, 목표소비자집단 1) 브랜드 컨셉국내에서 전개되고 있는 SPA 매장은 외국과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대체로 기획, 생산, 판매가 일체화된 형태가 아닌 사입 형태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고, 매장만 대형화되었지 기본 SPA의 골격을 갖추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록 SPA의 기본 골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가 많지만, SPA를 표방하며 전개되는 과정에서 여타 브랜드보다 매장 내에서 의류 쇼핑 뿐 만이 아닌 토탈 패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단계에서부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중략 -

2023.04.21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마케팅, 방통대패션마케팅, 방송대패션마케팅, 패션마케팅과제물, 패션마케팅과제, 패션마케팅출석수업대체, 2023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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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소비문화1 교재 9 14 장을학습한 후 자신의 패션소비경험과 습관소개하고 윤리적소비 및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00생활과학부 패션소비문화1 교재 9, 14 장을학습한 후, 자신의 패션 소비 경험과 습관을 소개하고 윤리적 소비 및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또한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배점 : 3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작성될 것으로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Ⅰ. 서 론Ⅱ. 본 론1. 자신의 패션 소비 경험과 습관을 소개하고 윤리적 소비 및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1) 자신의 패션소비 경험과 습관 소개2) 지속가능한 패션소비 경험 서술3)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2.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배점 : 30점) 1)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2)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1) 바람직한 제품 구매(Buycott)(2) 비윤리적 제품 불매(Boycott)(3) 친환경제품 구매하는 녹색 소비(4) 지역생산물 구매하는 로컬 소비(5) 공정무역제품 소비(6)간소한 삶(Minimal life)(7) 제로웨이스트 소비(8) 직접 만들거나 중고매장 이용하는 착한소비 실천3. 나의 제언Ⅲ. 결 론참고자료Ⅰ. 서 론밀레미엄세대인 MZ세대는 경제적으로 안정된 시기에 태어나 성장하면서 각종 매체를 통해 일찍부터 패션감각을 키워 패션흐름을 주도하게 되었으며, 이들은 인터넷 등을 통하여 다양한 나라의 패션을 접촉하게 됨에 따른 패션시장은 국경을 초월해 가는 등 연령별, 세대별, 직업별로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되어 제품의 품질, 개성, 브랜드, 패션성이 강조되는 등 시장이 더욱 세분화되었다.이러한 패션시장의 흐름에 역행하는코로나19는 사회 환경의 급속한 변화를 초래하고 이다. 패션디자이너들은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측면 등을 고려한 ‘지속가능(sustainability)’에 관심을 두고 있어패션소비에 있어 지구가 처한 환경 문제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지구촌의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은 원인중 하나가 환경오염이라는 사실이 인식되고 있어 지속가능 패션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한 오늘날의 디자이너들도 인식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실지로 빠른 변화를 추구하는 패션의 특성과 반대인 ‘지속가능’을 패션에 적용시키려니 여러 가지 난항에 부딪히고 있다. 디자인 패러다임의 변화는 SPA브랜드의 등장으로 패스트(fast) 패션으로 주도했던 디자인업계에 종사자들의 사회적 책임 인식에 기인한다. 지속가능의 개념은 제품의 생산, 판매 및 소비를 유통에 이르기까지 친환경적인 것을 고려하여 지속가능 패션제품의 생산과 사용으로 이어지고 있는 추세이다.폐기 단계에 있어서는 합성 섬유의 생분해성이 매우 낮다. 예를 들어 나일론의 경우는 분해 기간이 30~40년에 달한다. 따라서 섬유제품에 있어서도 ‘3R 운동’이 고려될 수 있다. 절약(Reduce) 측면에서는 합리적인 소비를 통해 폐기하는 섬유 제품 자체를 줄이고, 수선이나 개조를 통해 재사용(Reuse)하여야 하며, 폐기물을 회수하여 섬유로 재생시키거나 재활용(Recycle)하는 것이 필요하다.이러한 현상은 빠른 유통을 추구하는 패션디자인업계에 새로운 과제를 남기고 있어 제품생산에서 유통에 이르는 모든 공정을 지속가능한 패션소비에 있어 적용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되고 있다. 즉, 하나의 제품이 생산되면 그에 따른 소비와 유통이 직간접적으로 사람과 환경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그 제품에 대한 사용과 처분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에 책임지겠다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패션소비문화1) 교재 9, 14 장을학습한 후, 자신의 패션 소비 경험과 습관을 소개하고 윤리적 소비 및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또한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기로 하자-공용(2015). 패션리테일링과머천다이징, 최근패션 소매업 주요이슈에 대한 조사 및 분석-김수현 (2007). 현대 패션에 나타난 지속가능한 디자인 연구: 영국사례를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1-123.7) -남후남 (2010). 서스테이너블 패션디자인 연구,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0(2), pp.53-68.8) -문병훈, 2020, 패션서울, 한발 짝 다가온 ‘지속가능 패션’에 대한 이야기-신혜영 (2011). 패션 산업의 메가트렌드로 나타난 지속가능성에 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1-178.6) -이연희, 이현아, 박재옥 (2007). 현대 패션에 표현된 지속가능한 느린 디자인, 한국의류학회지, 31(1), pp.21-32.-전윤서 (2020), 라이프인, 지속 가능한 패션, 인간의 욕망을 착한 소비로 바꾸다

2023.04.17 / 12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소비문화1, 교재 9 14 장을학습한후, 소비위한소비자역할, 자신의 패션소비경험습관소개, 윤리적소비,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 지속가능한 패션, , 패션소비문화1 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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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2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물)글로벌패션비즈니스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1.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 1) 코로나19와 메타버스 2) 메타버스를 활용한 글로벌 패션시장의 사업 기회2. 글로벌 패션시장에서의 메타버스 활용 사례 1) 메타버스 내 가상매장 오픈 2) 메타버스 내 패션위크 진행 3) 메타컬렉션3. 총평참고문헌1.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 1) 코로나19와 메타버스 코로나19 펜데믹은 2022년 10월 현재까지도 지속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확산되면서 사람들의 삶의 패턴은 큰 변화를 맞이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정부가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실시함에 따라 사람들은 오프라인 만남을 최소화하였고 비대면을 의미하는 언택트(Untact)라는 새로운 삶의 방식이 자리 잡게 되었다. 코로나19는 산업 전반에 걸쳐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전세계 패션 시장도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언택트 소비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사태가 발발한 후, 전 세계 패션 소매 업체의 온라인 주문량은 40% 더 증가했지만 소비자들의 지출 금액은 감소하고 있어, 2020년 전 세계 패션 시장 규모는 2,970억 달러(전년 대비 15.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코로나19가 패션 시장에도 악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빈삼, 염혜정, 심수인(2021).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패션 소비문화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패션비즈니스 제25권 2호, pp. 80-97- 박용선. 42조원 가치 로블록스게임 만들고 친구와 즐겨. 조선비즈, 2021년 3월 22일자.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dir/2021/03/18/2021031802412.html (검색일: 2022. 10. 21)- 이민우. CES 2022 LG전자, 증강현실메타버스 통해 혁신제품 소개. 조선IT, 2022년 1월 2일자. https://it.chosun.com/site/data/htmldir/2022/01/02/2022010200321.html (검색일: 2022. 10. 21.)- 조민수. 메타버스 비즈니스로 내일을 기약패션업계 디지털 경영 박차. IT DAILY, 2022년 5월 9일자.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207943 (검색일: 2022. 10. 21)- 강건택. 메타버스 뛰어드는 기업들랄프로렌 신세대 공략 위해. 연합뉴스, 2022년 1월 18일자. https://www.yna.co.kr/view/AKR20220118014300072 (검색일: 2022. 10. 21)- 설동훈. 옷도 메타버스 속으로메타패션 시대 활짝. 뉴스드림, 2022년 4월 15일자. http://www.newsdream.kr/news/articleView.html?idxno=40208 (검색일: 2022. 10. 21)

2023.02.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글로벌패션비즈니스, 글로벌패션시장, 패션메타버스, 패션시장메타버스, 메타버스활용글로벌패션시장, 방송대_22학년도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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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패션쇼핑몰의 제품(사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프로모션전략-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제품(사업)전략2. 가격책정전략3. 판매/프로모션전략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가격책정 전략.hwp2. 점포 유형.hwp3. 제품(사입)전략.hwp4. 판매, 판매촉진 전략.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인터넷쇼핑은 물건을 구매하려는 구매자들에게 가장 대표적인 쇼핑 비즈니스 중 하나이다. 이러한 인터넷쇼핑의 급속적인 성장은 SNS나 스마트 폰 사용자가 급증하고, 인터넷 사용이 점점 더 용이 해지면서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에서나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쇼핑몰에 접속이 가능하며 구매 역시 가능하다. 인터넷 쇼핑은 다양한 상품정보와 상품탐색에 걸리는 시간이 절약되고 구매할 상품에 대한 비교가 용이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눈에 띄게 확산되고 있다.패션산업은 정보산업이라고 불릴 만큼 정보에 민감하며 다른 산업에 비해 짧은 주기를 가지고 있다. 하루에도 수차례씩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헤아릴 수 없을 만큼의 정보가 흘러 넘치는 인터넷을 매개로 하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패션 쇼핑몰은 급격한 양적 ·질적 팽창을 해왔으며 유망한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 현재 국내 대형종합 쇼핑몰에는 패션 ·의류 항목이 강화되고 있으며 패션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 쇼핑몰도 다수 있다.패션소매업의 전체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패션시장에서의 경쟁도 매년 치열해지고 있다. 또한 국내시장 및 온라인시장에서는 점포가 넘쳐나고 있다. 인구 증가에 비해 소매업체의 수가 과도하게 증가하고 있고, 패션고객들은 많은 지식을 가지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구매하고 있으며, 패션소매업체들은 더 이상 고객들에게 충성심을 기대할 수 없게 되었다. 이 같은 시장 환경 변화로 인해 패션소매업체들은 어떻게 하면 고객들에게 경쟁업체보다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다. 66걸즈가 프리미엄 상품군 강화와 자체제작 상품력으로 입지를 탄탄히 했다. ‘66사이즈도 자신감을 입자’를 캐치프레이즈로 66사이즈도 편안하고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대표 쇼핑몰로 성장하였다. 이 레포트는 온라인 패션쇼핑몰인 66걸즈의 제품(사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프로모션전략에 대해서 서술하였다.II. 본 론1. 제품(사업)전략1) 소개디지털 혁명은 우리의 생활양식을 급속도로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생겨나게 되어,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관심이 크게 확산되고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도 또한 빠른 속도로 증가되고 있다. 인터넷의 기술향상과 이에 따른 인터넷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는 기업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였고, 고객은 새로운 가치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 쇼핑은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에는 구매비용의 절감, 재고감축 및 새로운 경쟁기회를 획득할 수 있다는 이점을 제공하고, 고객의 입장에서는 공간적, 시간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세계 각 지역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인터넷 쇼핑몰의 시장규모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중략 -

2022.10.21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방통대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방송대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과제물,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과제,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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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패션비즈니스4)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0k생활과학부(의류패션학전공) 글로벌패션비즈니스4(1) 과제명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 (배점 : 3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작성될 것으로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Ⅰ. 서 론Ⅱ. 본 론1. 온라인 해외 진출 등장 배경2. 대표 온라인 해외 진출 에이전트1) 중국 전자상거래업체2) 국내 대표 해외 진출 에이전트 업체 리스트(출처 : 패션비즈)3. 온라인 해외 진출 성공 전략1) 중국 온라인 쇼핑몰 업체 현황(1) 알리바바(阿里巴巴)(2) 티몰(3) 웨이핀후이(唯品?) (4) 진둥(京?)(5) 기타(6) 문제점2) 기타 해외몰 현황(1) 라쿠텐(2) 아마존(3) 라자다4. 정부기관별 지원 내용1) 한국무역협회2) 중기청3) 섬유의류업계 수출입통관 4) 기타5. 한국진출 성공사례-파타고니아6.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7. 시사점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사람의 삶에 있어 의식주는 가장 기본적인 생활에 필요한 것이다. 특히 의류는 인간이 생활하는 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옷은 그 사람의 인격과 품위를 나나내는 것이다. 옷의 착용을 통해 그 사람의 직업과 인품을 판단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의류 패션 산업의 가장 중심은 서울동대문 일대일 것이다. 서울의 패션산업 시장규모가 전국의 55.1%인 약 28조원에 달하며 서울시민의 2.3%인 24만명이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국내 최초로 전국 및 서울의 패션업체와 매출액, 종사자수 등의 패션산업 현황과 동대문 소매 패션상권의 실태에 대해 조사한 ‘2010 서울 패션산업 기초 통계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도의 경제성장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 여가시간의 증대, 고학력자등에 따라 의류의 착용도 타인과 다른 자기만의 개성을 나타내고 싶은 욕구가 증가하여 자기의 개성표현의 수단이 되었으나 가치관이 다양해짐에 따라 의류의 수요도 개성화, 다양화에 따른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로 변화되었으며 또한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고품질의 고급이미지 의류를 착용하여 개성과 지위를 나타내려 하고 유명브랜드제품을 선호하는 동기가 되었으며, 여가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스포츠의류와 캐쥬얼 의류분야가 확립, 발전하여 패션의 한 분야를 차지하였다. 지금까지는 경제력을 갖고 있는 30.40대가 패션을 주도하였으나, 현재에는 경제적으로 안정된 시기에 태어나 성장하면서 각종 매체를 통해 일찍부터 패션감각을 키운 10대 후반과 20대 초반의 X세대 그룹의 패션흐름을 주도하게 되었으며 이들은 인터넷등을 통하여 다양한 나라의 패션을 접촉하게 됨에 따른 패션시장은 국경을 초월해 가는 등 연령별, 세대별, 직업별로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되어 제품의 품질, 개성, 브랜드, 패션성이 강조되는 등 시장이 더욱 세분화되었다. 수출환경에서는 1995년 WTO 체제가 출범함에 따라 교역장벽이 완화되고 있으며 교통통신의 발달과 정보체계의 초고속화로 인하여 세계는 거대한 하나의 시장이 되었으며 선진국 시장에서는 의류수요의 개성화, 다양화, 단사이클화가 급속히 진전되어 중 저가품 및 대중품 시장은 점차 좁아지고 있다. 더욱이 국내제품은 가격경쟁력의 상실로 중국 등 후발개도국으로 이전되었다. 이 장에서는 글로벌패션비즈니스4)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에 관하여 작성하기로 하자-공용, 2021, 글로벌패션비즈니스,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박혜정이영주임숙자 (2003) 글로벌 소싱 기지로서의 한국 섬유의류산업의 현황. 한국의류학회지, 27(7), 819-830-박혜영, 20202,어패럴,아마존 글로벌 셀링, 한국 셀러 위한 2021년 비즈니스 전략 발표-이은영손미영 (2005) “한국패션기업의 세계화와 국제경쟁전략”.한국학술정보, 서울-이윤희. (2005). 섬유전시산업의 클러스터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브랜딩전략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추호정최미영, 2007,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글로벌화 전략 제안을 위한 국내 패션 브랜드의 분류체계에 관한 연구- 섬유산업연합회, 한국의류산업협회, 패션협회, 한국무역협회, KOTRA 등 관련 기관 -삼성디자인넷(www.samsungdesing.net), - 패션넷코리아(www.fashionnetkorea.com) -한국섬유신문(http://www.ktnews.com)

2022.10.19 / 12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글로벌패션비즈니스4,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새로운 기회 창출, 패션, 글로벌, 섬유, 아마존, 알리바바, 전자상거래, 패션, 한국, 시장, 해외, 글로벌패션비즈니스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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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 분석- 목차 -I. 서 론II. 본 론1. 패션브랜드의 브랜드 컨셉, 목표소비자집단 1) 브랜드 컨셉2) 목표소비자집단 2. 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1) 상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 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나이키 기업소개.hwp2. 나이키 디자인경영, 전략.hwp3.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4. 나이키 제품 생산&#65381;경영 방식.hwp5. 아디다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6. 아이다스 기업소개.hwpI. 서 론패션이란 현재 많은 사람이 즐겨 입는 스타일이며, 패션이란 사회내 확산을 통하여 형성된다는 것이다. 패션은 많은 사람이 즐겨 착용함으로써 형성된다. 아무리 디자이너나 마케터가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하여도 소비자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패션이 되지 못한다. 시대에 따라, 사회환경에 따라 소비자가 요구하는 것이 변화하기 때문에 유행스타일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게 된다. 또 사회안에 사는 모든 소비자들이 동일한 요구를 갖지 않기 때문에 사회안에 여러 가지 패션이 공존하게 된다. 패션은 새로운 스타일이 사회 안에 확산되어 많은 사람이 이를 착용하게 됨으로써 형성된다. 즉 지속적으로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하고, 이것이 사회 안에 확산됨으로써 패션이 형성되는 것이다. 국내 패션 시장은 재래시장과 홈쇼핑, 할인점 등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주도의 편중된 시장의 형태를 보여주었다. 백화점의 경우 높은 수수료로 가두점보다 유통 비용이 높은 것이 국내 현실이다. 따라서 침체된 가두점에 대한 대안으로 탄생한 비즈니스 모델이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이다. 이 형태는 제품의 기획, 생산, 판매의 전반적인 과정을 일체화함으로써, 유통 비용을 줄이고, 결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다.마케팅은 소비자의 요구를 발견하고, 이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며, 적정한 가격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시기와 장소에 제품을 공급, 효과적인 판매촉진을 도모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활동이다. 패션상품 믹스(fashion product mix)란 특정 패션업체가 생산 또는 판매하는 모든 상품들의 집합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패션업체의 상품믹스 내에는 한 개 이상의 상품라인이 존재한다. 이 레포트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패션브랜드 후아유(WHO.A.U)의 4P믹스전략을 분석하였다.II. 본 론1. 패션브랜드의 브랜드 컨셉, 목표소비자집단 1) 브랜드 컨셉국내에서 전개되고 있는 SPA 매장은 외국과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대체로 기획, 생산, 판매가 일체화된 형태가 아닌 사입 형태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고, 매장만 대형화되었지 기본 SPA의 골격을 갖추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록 SPA의 기본 골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가 많지만, SPA를 표방하며 전개되는 과정에서 여타 브랜드보다 매장 내에서 의류 쇼핑 뿐 만이 아닌 토탈 패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단계에서부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중략 -

2022.04.21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마케팅, 방통대패션마케팅, 방송대패션마케팅, 패션마케팅과제물, 패션마케팅과제, 패션마케팅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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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착의량의 개념은 쾌적성 추구와 건강 추구에 따라 2가지 관점으로 구분된다. 쾌적성 추구하는 경우와 건강을 추구하는 경우로 구분하여 추운 겨울에 본인의 착의를 설계하고 설계의 근거를 설명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적정착의량 개념2. 본인의 착의 설계 및 근거1) 본인의 쾌적성 추구 착의 설계 및 근거2) 본인의 건강 추구 착의 설계 및 근거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건강을 추구하는 경우.hwp2. 쾌적성 추구하는 경우.hwp3. 서론 작성시 참조.hwp4.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의복은 인간의 가장 가까이에 있는 환경이며, 인간을 둘러싼 광범위한 기후 내에서 보면 어디를 가든지 함께 따라 움직이는 특이한 환경으로, 의복과 인체 사이에는 미세한 기후가 만들어진다. 이것은 의복이 인간의 생활에 크게 영향을 미치며,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상황의 일부라는 인식에서 더욱 확실하게 된다. 그래서 의복을 휴대 환경이라고도 하며, 인체에 밀착 또는 인체를 피복하는 근접환경으로 인식하는 것이다.착의습관은 인체의 체온조절기능 전반에 영향을 끼치므로 기초대사에도 영향을 준다. 일반적으로 사계절이 뚜렷한 환경에 오래 적응하면, 인체는 겨울에 기초대사가 항진되어 산열에 유리한 쪽으로 생체변화를 보인다. 그러나 옷을 항상 많이 입고 생활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현상이 없어진다. 결국 인체에 유리한 반응을 잃어가며, 이러한 현상은 선진국에서 현저하게 나타난다. 예를 들면, 옷을 많이 입는 습관이 기초대사(안정시대사)에 끼치는 영향을 나타낸 것으로, 옷을 많이 입는 습관을 가진 사람은 기초대사가 항진되는 경향이 없어지거나, 또는 그 절대치가 낮다는 것을 보여 준다.의복의 쾌적성은 의복을 착용한 개인이 감지하는 복합적인 느낌으로, 신체활동에 적합하고 기분 좋은 의복을 착용했을 때 느낄 수 있다. 즉 체온조절, 동작적응, 피부면의 청결, 신체보호, 촉감면에서 만족스러운 의복을 착용했을 때 가지게 되는 마음상태인 안락감이다. 따라서, 적정 착의량을 쾌적성의 추구라는 관점에서 추구하는 것은 작업능률을 최고로 만드는 데는 타당하겠으나, 쾌적환경에서는 생체에 부담이 가장 적어져서 생체기능을 가장 적게 쓰는 환경이 되므로, 이러한 상태가 지속될 때 우리의 기능은 퇴화하게 된다.이 레포트는 적정착의량의 개념 및 쾌적성 추구하는 경우와 건강을 추구하는 경우로 구분하여 추운 겨울에 본인의 착의를 설계하고 설계의 근거를 설명하였다II. 본 론1. 적정착의량 개념적정착의량은 생리적 적응 능력을 저해시키지 않고, 의도적으로 생리적인 체온조절 기능을 발휘하도록 유도하는 착의량을 의미한다. 작업능률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겨울에는 약간 서늘하게, 여름에는 약간 덥게 착용하는 착의습관이 바람직하다고 본다. 적정착의량의 생활화는 건강의 유지 및 증진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에도 기여한다. 즉, 온열적 쾌적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생활습관으로 인해 과다한 냉방 및 난방 등이 불가피 하게 되었고, 이것은 에너지 소비 증가에도 큰 부분을 차지하여 온실가스 배출에 주범이 되며, 지구온난화에 영향을 미치는 등의 문제점을 극복하는 데 기여하였다. - 중략 -

2022.04.21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의복과건강, 방통대의복과건강, 방송대의복과건강, 의복과건강과제물, 의복과건강과제, 의복과건강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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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패션비즈니스4)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0K생활과학(의류패션)글로벌패션비즈니스4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에 대해서 설명한다. 예를 들어, 아마존(Amazon) 입점을 통한 해외판매, 해외완제품 수입을 통한 국내판매, 해외원부자재 수입을 통한 패션제품제작, 해외쇼룸이나 박람회 참가 등에 대해서 조사하여 작성한다.(30점)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감사 합니다. ^^Ⅰ. 서 론Ⅱ. 본 론1.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1) 아마존(Amazon) 입점을 통한 해외판매2) 해외완제품 수입을 통한 국내판매3) 해외원부자재 수입을 통한 패션제품제작4) 해외쇼룸이나 박람회 참가 2. 나의 제언-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3. 시사점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인간의 삶에 있어 의식주는 가장 기본적인 생활에 필요한 것이다. 특히 의류는 인간이 생활하는 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옷은 그 사람의 인격과 품위를 나나내는 것이다. 옷의 착용을 통해 그 사람의 직업과 인품을 판단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의류 패션 산업의 가장 중심은 서울동대문 일대일 것이다. 서울의 패션산업 시장규모가 전국의 55.1%인 약 28조원에 달하며 서울시민의 2.3%인 24만명이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국내 최초로 전국 및 서울의 패션업체와 매출액, 종사자수 등의 패션산업 현황과 동대문 소매 패션상권의 실태에 대해 조사한 ‘2010 서울 패션산업 기초 통계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도의 경제성장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 여가시간의 증대, 고학력자등에 따라 의류의 착용도 타인과 다른 자기만의 개성을 나타내고 싶은 욕구가 증가하여 자기의 개성표현의 수단이 되었으나 가치관이 다양해짐에따라 의류의 수요도 개성화, 다양화에 따른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로 변화되었으며 또한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고품질의 고급이미지 의류를 착용하여 개성과 지위를 나타내려 하고 유명브랜드제품을 선호하는 동기가 되었으며, 여가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스포츠의류와 캐쥬얼 의류분야가 확립, 발전하여 패션의 한 분야를 차지하였으며, 지금까지는 경제력을 갖고 있는 30.40대가 패션을 주도하였으나, 현재에는 경제적으로 안정된 시기에 태어나 성장하면서 각종 매체를 통해 일찍부터 패션감각을 키운 10대 후반과 20대 초반의 X세대 그룹의 패션흐름을 주도하게 되었으며 이들은 인터넷등을 통하여 다양한 나라의 패션을 접촉하게 됨에 따른 패션시장은 국경을 초월해 가는 등 연령별, 세대별, 직업별로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되어 제품의 품질, 개성, 브랜드, 패션성이 강조되는 등 시장이 더욱 세분화되었다. 수출환경에서는 1995년 WTO 체제가 출범함에 따라 교역장벽이 완화되고 있으며 교통통신의 발달과 정보체계의 초고속화로 인하여 세계는 거대한 하나의 시장이 되었으며 선진국 시장에서는 의류수요의 개성화, 다양화, 단사이클화가 급속히 진전되어 중 저가품 및 대중품 시장은 점차 좁아지고 있다. 더욱이 국내제품은 가격경쟁력의 상실로 중국 등 후발개도국으로 이전되었다 이 장에서는글로벌패션비즈니스4)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에 대해서 설명한다. 예를 들어, 아마존(Amazon) 입점을 통한 해외판매, 해외완제품 수입을 통한 국내판매, 해외원부자재 수입을 통한 패션제품제작, 해외쇼룸이나 박람회 참가 등에 대해서 조사하여 작성하기로 하자. -박혜정이영주임숙자 (2003) 글로벌 소싱 기지로서의 한국 섬유의류산업의 현황. 한국의류학회지, 27(7), 819-830-박혜영, 20202,어패럴,아마존 글로벌 셀링, 한국 셀러 위한 2021년 비즈니스 전략 발표-이은영손미영 (2005) “한국패션기업의 세계화와 국제경쟁전략”.한국학술정보, 서울-이윤희. (2005). 섬유전시산업의 클러스터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브랜딩전략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추호정최미영, 2007,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글로벌화 전략 제안을 위한 국내 패션 브랜드의 분류체계에 관한 연구- 섬유산업연합회, 한국의류산업협회, 패션협회, 한국무역협회, KOTRA 등 관련 기관 -삼성디자인넷(www.samsungdesing.net), - 패션넷코리아(www.fashionnetkorea.com) -한국섬유신문(http://www.ktnews.com)

2021.10.17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글로벌패션비즈니스4, 새로운 기회 창출, 글로벌(해외) 패션시장, 관련된 사업 기회, 글로벌패션비즈니스, 아마존Amazon, 입점을 통한 해외판매, 해외완제품 수입을 통한 국내판매, 해외원부자재 수입패션제품제작, 해외쇼룸이나 박람회, 글로벌패션비즈니스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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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창업4)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 및 사업타당성 분석0k생활과학 의류패션 패션창업4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 및 사업타당성 분석①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강의 및 교재 1~3강(장)을 참조하여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을 선정한다.②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의 사업타당성 분석강의 및 교재 4강(장)을 참조하여 선정한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에 대해서 사업타당성을 분석한다. 사업타당성의 분석 내용에는 시장성, 기술성, 수익성을 분석한 내용이 기술되어야 한다.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사업타당성 분석항목1) 시장성2) 기술성3) 수익성2.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인터넷 패션의류산업1) 인터넷 의류산업의 환경2) 핵심 성공요인① 낮은 가격의 의류 품목 (셔츠, 바지, 청바지 등) 중심② 브랜드 네임을 가진 제품을 판매③ 개인화된 서비스와 가상체험 기능을 제공④ 다양한 패션 정보의 제공3. 인터넷 의류산업 사업타당성 분석항목1) 시장성2) 기술성3) 수익성4. 인터넷 의류패션 사업 활성화방안5. 나의 제언-인터넷 패션의류 쇼핑몰 창업 후기Ⅲ. 결 론참고자료Ⅰ. 서 론요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경기침체에 다른 내수침체에로 인하여 판매부진에 따라 판매대금 회수가 지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제살 깎아 먹기 식의 출혈경쟁이 늘어나고 있다. 또 은행의 신규대출 중단 및 축소, 이자부담 증가는 열악한 환경의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 최근 야기된 원자재 가격상승 및 수급난으로 인한 생산의 차질로 인해 도산하는 중소기업도 부지기수다.우리나라는 IMF의 경제위기를 맞아 수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산하거나 폐업한 기업들이 속출했다. 그러나 정부의 벤처기업 지원 등 창업활성화정책의 영향으로 창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은 우리 경제의 청신호로 받아들일 수 있다.한 기업이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은 일반적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업종 및 사업아이템선정 등 사업핵심요소 결정, 사업타당성 검토,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창업예비단계로부터 자금을 조달하여 회사를 설립하고, 사업장을 마련하여 생산, 판매를 개시하는 단계를 거치게 된다. 창업을 추진함에 있어서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절차를 나누어 불 수 있는데 제조업을 창업하는 경우와 도, 소매업을 창업하는 경우에 절차상의 차이가 있다.제조업을 창업하는 경우에는 도, 소매업이나 서비스업을 창업하는 경우보다 절차가 더욱 복잡하여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중소기업을 잘 운영하려면 사업아이디어를 작성해야 한다. 사업아이디어란 경제 주체인 기업의 산출요소를 규정하는 것인데, 기업의 목적 달성을 위한 수단으로서의 최종목적물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의미한다.요즘과 같이 힘든 세상에 의류 패션과 같은 창업을 하려면 인터넷을 통한 쇼핑몰 사업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이 분야를 잘 활용하면 큰돈을 벌 수 있어 고등학생 중에서 의류 쇼핑몰로 몇100억대 매출을 기록하는 사람도 나타나고 있다.이 장에서는 의류패션 패션창업4)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 및 사업타당성 분석 ①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 강의 및 교재 1~3강(장)을 참조하여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을 선정한다. ②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의 사업타당성 분석 강의 및 교재 4강(장)을 참조하여 선정한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에 대해서 사업타당성을 분석한다. 사업타당성의 분석 내용에는 시장성, 기술성, 수익성을 분석한 내용이 기술하기로 한다.-김종재, 현대중소기업경영론, 박영사, 2003-류은정조오순 (2005) 인터넷 쇼핑가치가 의류제품의 인터넷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 복식문화연구, 13(2), 209-221.-문남미김효근김지성 (2000) 웹사이트 컨텐츠 특성이 웹사이트 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4(1), 60-73.-박동섭, 중소기업론 , 박영사, 2002-박자연, 이코노믹리뷰, 패션 플랫폼의 변신, 2020-박춘엽, 박영배, 중소기업경영론, 학문사, 2002-손달호임선영 (2001) 인터넷 쇼핑몰 디자인 요소와 사용자 특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산업공학, 14(1), 84-94.-전달영최영준 (2001) 인터넷 쇼핑몰 매장환경이 소비자의 쇼핑가치 및 쇼핑의도에 미치는 영향. 충북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14(1), 395-417.-Cheung, C. and Lee M.K.O. (2000) “Trust in Internet Shopping. In Proceedings of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 2000 American Conference”. Long Beach, CA, pp. 681-689.

2021.05.05 / 1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창업4, 소자본패션창업아이템선정, 사업타당성 분석, 패션창업, 아이템사업타당성분석, 의류창업, 인터넷 의류사업, 인터넷쇼핑사업, 패션창업4) 소자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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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과학 3학년 계면활성제가 세탁 효과를 가지는 이유를 계면활성제의 성질과 관련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각 성질당 6점, 총30점) Ⅰ. 서론Ⅱ. 본론1. 계면활성제2. 계면활성제의 성질과 관련해서 계면활성제가 세탁 효과를 가지는 이유1) 양이온성 계면활성제2) 음이온성 계면활성제3) 비이온성 계면활성제4) 양쪽성 계면활성제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계면활성제는 한 분자 내에 친수기와 소수기를 동시에 가지는 양친매성(amphiphilic) 화합물을 칭한다. 이들은 서로 다른 상의 계면에 흡착하여 계면 장력(TFT, Interfacial Tension)을 저하시키며, 물과 기체의 표면에서 표면 장력(SFT, Surface Tension)의 저하, 습윤(wetting), 유화(emulsification), 분산(dispersion), 기포성(forming ability) 등의 다양한 특성으로 여러 분야에서 이용된다. 계면활성제는 가정용으로 세제나 세척제의 원료로, 공업용으로는 섬유 산업. 채광 산업. 석유화학 공업, 건축 및 토목 공업, 화장품 산업, 제지 산업, 식품 및 의약품 산업, 안료 및 페인트 분야 등 각종 산업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자 부품용 소재 개발, 세라믹 가공용으로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계면활성제가 세탁 효과를 가지는 이유를 계면활성제의 성질과 관련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겠다.정혜진 (2005). “의류용 섬유제품의 내열성에 관한 고찰.” 섬유정보.고순영 외 (2007). “니트의류 제품의 세탁 및 관리현황조사.” 한국의류학회지.송경헌 외 (1998). “세탁에 의한 안감의 물성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생활과학회지.

2021.04.17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계면활성제, 세탁, 세탁효과, 성질, 음이온성, [생활과학 3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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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복과건강4) 겨울 외부 환경에서 인체의 손발 등 말초 부위가 차가워지는과정을 인체체온조절반응으로 서술하고 이유 설명하시오0K생활과학(의류패션) 의복과건강4겨울 외부 환경에서 인체의 손 발 등 말초 부위가 차가워지는 과정을 인체의 체온조절 반응으로 서술하고 그 이유를 함께 설명하시오(총 3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겨울 외부 환경에서 인체의 손 발 등 말초 부위가 차가워지는 과정2. 인체의 체온조절 반응으로 서술3. 손발이 차가워지는 이유 설명4. 나의 제언Ⅲ. 결 론참고자료Ⅰ. 서 론옛말에 “손이 차면 마음이 따뜻하다”는 역설적인 표현을 하고 있지만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할 만큼 손발이 차갑다면 수족냉증은 아닌지 생각해볼 문제다. 실지로 필자도 몸이 차가운 편이다. 방안에 온도를 높이지 않으면 손발이 바로 차가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특히 찬바람이 부는 추운 겨울철에는 손발이 차가운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데 겨울철은 물론 땀이 줄줄 흐르는 여름에도 손발이 시려 괴로운 이들이 있다. 이러한 중상을 수족냉증이라고 하는데 몸이 마르거나 남성보다 여성인 경우 더 많이 나타나고 있다.추운 온도라 하더라도 손과 발에 지나친 냉기가 느껴진다면, 추운 날씨 탓을 것이 아니라, 원인을 찾아 해결해야 할 것이다. 이는 모세혈관의 수축이나 혈액순환 장애에 의해서 발생되는 현상으로 이런 현상이 오래 지속되면 혈액순환이 안 되는 신호다. 어떻게 처리할지 몰라 민간요법이나 대체의학 등에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이 나타나고 있다.전술한 것처럼 여성이 손발이 차가워지는 이유 중 하나가 근육의 차이로 볼 수 있다. 남자는 체중의 약 40퍼센트가 근육인데 비하여, 여자는 근육이 34%이다. 반드시 그러한 것이 아닌 개인차는 있지만 평균치로 나눠볼 수 있다.실지로 근육이 활동할 때 투입되는 비율은 3분의 1이며 나머지 3분의 2는 열로 분출된다. 몸의 난방장치라 할 수 있는 근육이 적으니 수족이 차가워진 증상이 심하다. 열을 생성하기 위해 근육 떨림 현상이 생기고 있는데 이런 현상은 근육 피로도를 높여 열을 생성하기 힘들어 손발이 차가워지게 된다. 이러한 손발이 차가워지는 수족냉증의 증세가 심해지면 여러 가지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으며 암세포의 왕성한 활동으로 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사상체질로 본다면 소음인이 태음인 태양인에 비해 열에너지의 생성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손발이 차가운 사람이 많다. 또한 배도 차며 추위도 잘 탄다. 따라서 평상시 몸을 따뜻하게 하고, 돼지고기와 같이 찬 음식을 자제하며 인삼차, 생강차, 계피차 등을 수시로 마시면 좋다. 이 장에서는 의복과건강4) 겨울 외부 환경에서 인체의 손 발 등 말초 부위가 차가워지는 과정을 인체의 체온조절 반응으로 서술하고 그 이유를 함께 설명하기로 하자.-강지명, 2019, 메디체크, 겨울이 더 괴로운 수족냉증 원인과 치료는-이지현, 2017, 한국경제, 손발 찬 수족냉증 일상생활 힘들면 말초혈관질환 의심하세요-정수덕, 2017, 중앙알보, 추운날도 찬 음료 손발 차면 이 병조심해-신재용 , 2010, 약이 되고 궁합 맞는 음식동의보감 ,학원사-조연상, 2015, 밥상위의 한의학, 한울출판사

2021.04.14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복과건강4, 겨울 외부 환경, 인체의 손발, 말초 부위가 차가워지는과정, 수족냉증, 레이노병, 인체체온조절반응, 의복과건강4) 겨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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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탁과염색3) 계면활성제가 세탁 효과를 가지는 이유를 계면활성제의 성질과 관련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0K생활과학(의류패션) 세탁과염색3계면활성제가 세탁 효과를 가지는 이유를 계면활성제의 성질과 관련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계면활성제란 무엇인가?2. 계면활성제의 사용범위3. 계면활성제가 세탁 효과를 가지는 이유를 성질과 관련해서 구체적 설명4. 나의 제언Ⅲ. 결 론참고자료Ⅰ. 서 론계면활성제는 우리생활에 매우 많이 사용되고 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비누와 세제로 이를 사용하는데 거품이 잘나면 세척이 깨끗하게 되고 있다. 물에 용해되었을 때 해리되어 음이온이 계면활성을 나타내는 물질은 수중에서 지방산 이온과 금속이온으로 해리되며 지방산 이온이 계면활성을 나타낸다. 음이온 계면활성제는 종래 가장 많이 이용되어 왔기 때문에 그 종류가 매우 많다. 음이온 계면활성제는 수용액 중에서 이온 해리하여 음이온 부분이 계면활성을 나타내는 활성제다. 음이온 계면활성제의 친수기로 가장 중요하며, 많은 제품에 존재하는 것은 카르복시산, 황산에스테르, 설폰산의 3종류인데 대개는 이들을 가용성염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들 중에는 내경수성, 내가수분해성, 내염석성 등의 안정성이 가장 저조한 것은 카르복시산염(비누)이며, 가장 우수한 것은 설폰산염이고 황산 에스테르염은 중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계면활성제는 세제용도에 많이 사용되는 것 외에도 식품과, 화장품의 유화제, 보습제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계면활성제는 약간의 화학구조를 변형시킨 것만으로도 특성이 크게 달라져 종류도 다양하다. 대체로 계면활성제는 물에서 해리되었을 때 친수성 부분의 전하에 따라 음이온성, 양이온성, 양쪽성, 비이온성, 특수계면활성제로 분류할 수 있다.계면활성제는 화학구조상 으로 한 분자 내에 친수기, 친유기를 함께 가지고 있는 구조적인 특징을 가 진 물질들을 총칭한다. 이러한 구조적인 특징에 의해 기체, 액체, 고체와 같은 서로 다른 상 사이에서 계면작용을 함으로써 다채로운 실용성을 부여 하는 물질로 각종 공업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계면활성제는 처음에 주로 섬유조제 공정에 사용되어 왔지만 점차 섬유공업에서 비섬유공업으로 수요 구조의 변화를 보이면서 고무플라스틱, 화장품, 토목건축 등의 분야에 사용되게 되었다. 이것은 유화중합법에 의한 합성고무라텍스나 수지에멀젼 의 수요증가, 샴푸, 린스 등의 화장품사용 증가, 콘크리트강도 향상을 위한 시멘트 감수제의 수요증가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지로 일반물로 세탁하는 것보다는 세제를 넣어 세탁하는 것이 훨씬 빨래가 깨끗하게 되고 향기도 좋다. 그 내면에는 계면활성제가 첨가되었기 때문인 것이다. 이 장에서는 세탁과염색3) 계면활성제가 세탁 효과를 가지는 이유를 계면활성제의 성질과 관련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기로 하자.-공용, 2006, 생활지혜, 계면활성제의 용도-김창신, 1999, 생활 속의 화학, Ben Selinger 수질환경오염시험법.-김은표, 2007, 생활 과학, 세제쓰면 깨끗해지는건 계면활성제 때문-민만기, 2009, 우리나라의 합성세제 오염실태와 관리대책에 관한 연구-서울 주변의 한강수계를 대상으로,-홍사욱외 4명, 2018, 소비생활과 세제, 세제와 세탁의 과학,-이병인, 2011, 음이온계 합성세제 LAS와 AOS의 생분해에 관한 연구,-정명규외 12인, 2010, 동화기술합성세제와 계면활성성분(원료)의 과채류 및 식기류 잔류성에 관한 연구.

2021.04.11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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