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창업4)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 및 사업타당성 분석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05 / 2021.05.05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패션창업4)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 및 사업타당성 분석0k

생활과학 의류패션 패션창업4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 및 사업타당성 분석
①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
강의 및 교재 1~3강(장)을 참조하여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을 선정한다.
②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의 사업타당성 분석
강의 및 교재 4강(장)을 참조하여 선정한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에 대해서 사업타당성을 분석한다. 사업타당성의 분석 내용에는 시장성, 기술성, 수익성을 분석한 내용이 기술되어야 한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사업타당성 분석항목
1) 시장성
2) 기술성
3) 수익성
2.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인터넷 패션의류산업
1) 인터넷 의류산업의 환경
2) 핵심 성공요인
① 낮은 가격의 의류 품목 (셔츠, 바지, 청바지 등) 중심
② 브랜드 네임을 가진 제품을 판매
③ 개인화된 서비스와 가상체험 기능을 제공
④ 다양한 패션 정보의 제공

3. 인터넷 의류산업 사업타당성 분석항목
1) 시장성
2) 기술성
3) 수익성
4. 인터넷 의류패션 사업 활성화방안
5. 나의 제언-인터넷 패션의류 쇼핑몰 창업 후기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경기침체에 다른 내수침체에로 인하여 판매부진에 따라 판매대금 회수가 지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제살 깎아 먹기 식의 출혈경쟁이 늘어나고 있다. 또 은행의 신규대출 중단 및 축소, 이자부담 증가는 열악한 환경의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 최근 야기된 원자재 가격상승 및 수급난으로 인한 생산의 차질로 인해 도산하는 중소기업도 부지기수다.
우리나라는 IMF의 경제위기를 맞아 수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산하거나 폐업한 기업들이 속출했다. 그러나 정부의 벤처기업 지원 등 창업활성화정책의 영향으로 창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은 우리 경제의 청신호로 받아들일 수 있다.
한 기업이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은 일반적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업종 및 사업아이템선정 등 사업핵심요소 결정, 사업타당성 검토,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창업예비단계로부터 자금을 조달하여 회사를 설립하고, 사업장을 마련하여 생산, 판매를 개시하는 단계를 거치게 된다. 창업을 추진함에 있어서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절차를 나누어 불 수 있는데 제조업을 창업하는 경우와 도, 소매업을 창업하는 경우에 절차상의 차이가 있다.
제조업을 창업하는 경우에는 도, 소매업이나 서비스업을 창업하는 경우보다 절차가 더욱 복잡하여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중소기업을 잘 운영하려면 사업아이디어를 작성해야 한다. 사업아이디어란 경제 주체인 기업의 산출요소를 규정하는 것인데, 기업의 목적 달성을 위한 수단으로서의 최종목적물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의미한다.
요즘과 같이 힘든 세상에 의류 패션과 같은 창업을 하려면 인터넷을 통한 쇼핑몰 사업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이 분야를 잘 활용하면 큰돈을 벌 수 있어 고등학생 중에서 의류 쇼핑몰로 몇100억대 매출을 기록하는 사람도 나타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의류패션 패션창업4)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 및 사업타당성 분석 ①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 강의 및 교재 1~3강(장)을 참조하여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을 선정한다. ②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의 사업타당성 분석 강의 및 교재 4강(장)을 참조하여 선정한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에 대해서 사업타당성을 분석한다. 사업타당성의 분석 내용에는 시장성, 기술성, 수익성을 분석한 내용이 기술하기로 한다.
참고문헌
-김종재, 현대중소기업경영론, 박영사, 2003
-류은정·조오순 (2005) 인터넷 쇼핑가치가 의류제품의 인터넷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 복식문화연구, 13(2), 209-221.
-문남미·김효근·김지성 (2000) 웹사이트 컨텐츠 특성이 웹사이트 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4(1), 60-73.
-박동섭, 중소기업론 , 박영사, 2002
-박자연, 이코노믹리뷰, 패션 플랫폼의 변신, 2020
-박춘엽, 박영배, 중소기업경영론, 학문사, 2002
-손달호·임선영 (2001) 인터넷 쇼핑몰 디자인 요소와 사용자 특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산업공학, 14(1), 84-94.
-전달영·최영준 (2001) 인터넷 쇼핑몰 매장환경이 소비자의 쇼핑가치 및 쇼핑의도에 미치는 영향. 충북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14(1), 395-417.
-Cheung, C. and Lee M.K.O. (2000) “Trust in Internet Shopping. In Proceedings of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 2000 American Conference”. Long Beach, CA, pp. 681-68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타당성 분석 보고서
  • 목차6.1 창업예비 절차 6.2 사업타당성 분석 6.3 상권의 유형 6.4 입지선정의 원칙 6.5 상권분석 절차 6.6 창업자금 조달 및 창업지원6.1 창업예비 절차창업의 예비 절차 예비 사업성 분석아이템 : 창업자적응도 분석아이템 우선 순위 결정예비사업 아이디어 발견후보사업 아이템 선별후보사업 아이디어 선정사업가능 아이디어의 나열2~3종다수3~4종후보 아이템 비교 분석6.1 창업예비 절차시장 타당성 분석사업 수행능력 분석기술성 분석

  • [A+] 소자본창업 중간+기말 족보자료와 강의 정리
  • 창업인프라의 구축, 가치관의 변화, 활발한 창업교육6. 창업준비 체크포인드-반짝 유행 업종 조심! 추자비용 회수율이 높은 업종 선택-선정한 업종의 시장을 조사하고 사업 타당성을 분석-상권과 입지를 분석하여 사업장 선정-개인시점의 타당성과 예상매출액 및 순이익을 이용한 현금흐름 검토-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반드시 사업계획서 작성7. 소자본 점포의 장점 및 단점(1) 장점- 고정자산이 적어 감가상각비 부담이 적고, 실패시 손해가 적음-

  •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원칙,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공간구성,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마케팅,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소매흡인력
  • 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공간구성,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마케팅,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소매흡인력 분석Ⅰ. 서론Ⅱ.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특징1. 소점포사업이란2. 점포의 위치가 중요3. 개인적 관계가 중요Ⅲ.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원칙1. 입지조사를 다시 할 것2. 고객을 분석할 것3. 점포의 강․약점을 진단하고 개선 행동계획을 세울 것4. 상

  • 창업 실무의 이해
  • 창업 실무의 이해CONTENTS2. 업종에 따른 창업절차3. 프랜차이즈업 창업절차1. 창업의 기본절차4. 인터넷 쇼핑몰 창업절차5. 기업합병∙인수(M&A)에 의한 창업절차1. 창업의 기본절차창업이 이루어지는 기본적인 절차는 업종, 규모 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남사업 아이디어 탐색 및 선정, 사업타당성 및 창업환경의 분석, 창업 조직 구성, 사업 계획의 수립 그리고 창업의 절차 거침1.창업자 여건파악창업자 적성 파악2.사업의 아이템의 탐색과 선정3.

  • [사업계획서] 찾아가는 도자기
  • 아이템을 좀 더 업그레이드시킨 개념으로써 유동성이 확보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다른 경쟁업체들보다 유리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고 판단되므로 사업이 처음인 자사의 운영진이 커다란 실수를 범하지 않는 한 장래성이 밝다고 볼 수 있겠다.2-4. 시장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세계 도자기 업계는 글로벌 화, 정보화, 자본화 시대에 부흥하여 경제 불록화 현상과 무한 경쟁 체재에 따른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고 부가가치의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