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학기 패션마케팅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21 / 2023.04.22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 분석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패션브랜드의 브랜드 컨셉, 목표소비자집단
1) 브랜드 컨셉
2) 목표소비자집단

2. 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
1) 상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나이키 기업소개.hwp
2. 나이키 디자인경영, 전략.hwp
3.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
4. 나이키 제품 생산・경영 방식.hwp
5. 아디다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
6. 아이다스 기업소개.hwp

본문내용
I. 서 론

패션이란 현재 많은 사람이 즐겨 입는 스타일이며, 패션이란 사회내 확산을 통하여 형성된다는 것이다. 패션은 많은 사람이 즐겨 착용함으로써 형성된다. 아무리 디자이너나 마케터가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하여도 소비자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패션이 되지 못한다. 시대에 따라, 사회환경에 따라 소비자가 요구하는 것이 변화하기 때문에 유행스타일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게 된다. 또 사회안에 사는 모든 소비자들이 동일한 요구를 갖지 않기 때문에 사회안에 여러 가지 패션이 공존하게 된다.
패션은 새로운 스타일이 사회 안에 확산되어 많은 사람이 이를 착용하게 됨으로써 형성된다. 즉 지속적으로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하고, 이것이 사회 안에 확산됨으로써 패션이 형성되는 것이다. 국내 패션 시장은 재래시장과 홈쇼핑, 할인점 등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주도의 편중된 시장의 형태를 보여주었다. 백화점의 경우 높은 수수료로 가두점보다 유통 비용이 높은 것이 국내 현실이다. 따라서 침체된 가두점에 대한 대안으로 탄생한 비즈니스 모델이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이다. 이 형태는 제품의 기획, 생산, 판매의 전반적인 과정을 일체화함으로써, 유통 비용을 줄이고, 결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다.
마케팅은 소비자의 요구를 발견하고, 이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며, 적정한 가격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시기와 장소에 제품을 공급, 효과적인 판매촉진을 도모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활동이다. 패션상품 믹스(fashion product mix)란 특정 패션업체가 생산 또는 판매하는 모든 상품들의 집합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패션업체의 상품믹스 내에는 한 개 이상의 상품라인이 존재한다.
이 레포트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패션브랜드 후아유(WHO.A.U)의 4P믹스전략을 분석하였다.


II. 본 론

1. 패션브랜드의 브랜드 컨셉, 목표소비자집단

1) 브랜드 컨셉
국내에서 전개되고 있는 SPA 매장은 외국과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대체로 기획, 생산, 판매가 일체화된 형태가 아닌 사입 형태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고, 매장만 대형화되었지 기본 SPA의 골격을 갖추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록 SPA의 기본 골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가 많지만, SPA를 표방하며 전개되는 과정에서 여타 브랜드보다 매장 내에서 의류 쇼핑 뿐 만이 아닌 토탈 패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단계에서부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빈폴을 통해 살펴본 소비자구매행동
  • 패션업계에는 재미있는 말이 흘러 나왔다. 제일모직 ‘빈폴’이 트래디셔널 캐주얼의 대명사로 자리 잡아 온 해외 브랜드 ‘폴로’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것을 빗댄 말이다.빈폴은 1989년 첫선을 보인 뒤 지난 14년간 비약적인 성장을 거둬 왔다. 첫해 68억원이던 매출은 매년 30% 이상의 성장을 거듭했고 지난 해에는 무려 2288억원 어치를 팔았다. 여기까지 이를 수 있었던 데는 ‘토종 명품’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 출범 초기부터 중상류

  • [마케팅전략] 경북울진 특산물 자수정을 이용한 코스튬 쥬얼리 마케팅전략
  •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전 우리가 추구하고자 하는 ‘자빛’의 브랜드 컨셉을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하고 참신한 디자인을 가진 패션 쥬얼리로 잡고 가격대는 너무 대중화 적이지도 너무 고급적이지도 않은 중 저가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다는 대략적인 윤곽을 잡고 시작을 한다. 그러한 마케팅 계획을 통하여 우리는 ‘자빛’브랜드가 우리가 원하는 마케팅 목표를 얼마나 달성 가능하고 성공할 수 있는지 상황 분석 및 마케팅 믹스 (4P)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주장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 ?글로벌 마케팅의 필요성우선, 글로벌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글로벌 마케팅이란 마케팅 믹스 요인을 전세계적으로 동일하거나 유사하게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Nestle는 전세계에서 동일 브랜드를 사용하여 왔고, Coca Cola는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동일한 광고 테마를 사용해 왔으며, Xerox사는 세계적으로 일괄된 리스 정책을 사용함으로써 성공을 거두어 왔다. 그러면, 기업들이

  • [마케팅전략] SK텔레콤의 현재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마케팅 전략Ⅰ.회사 소개 Ⅱ.소비자 행동 분석Ⅲ. 마케팅 믹스4P 분석Ⅳ. SWOT 분석Ⅴ. TTL 마케팅 전략 1. TTL 마케팅 기본 전략2. TTL에서 배우는 마케팅 포인트Ⅵ. TTL의 광고 1. Teaser 효과 2. SK Telecom의 이미지 광고와 TTL 광고 Ⅶ. 향후 전략 및 우리들의 생각Ⅷ. 참고 자료회사 소개 1. SK-Telecom 소개 SK Telecom은 국내 최초로 제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의 시대를 열었고 세계 최초로 CDMA 기술을 상용화하여 제 2세대 이동통신을 완성시켰다. 이제 차세

  • [마케팅전략] 기아자동차 `쏘렌토` 마케팅전략..
  • 분석 StrengthRV분야의 풍부한 경험해외마케팅 전문+ 노무관리전문 경영인의 배합현대로의 인수 후 튼튼해진 재무구조현대 기아 합동 R&D신기술(커먼레일엔진)의 발빠른 도입WeaknessSUV 시장의 후발 주자현대에 뒤떨어지는 생산능력과거 기아의 부정적 이미지 잔존잦은 잔고장낮은 브랜드 인지도소규모 대리점 OpportunitySUV시장의 성장주5일제 근무 확산 및 여가 생활 증대RV, 디젤차 배출가스 규제 대상에서 제외고소득층 중심의 소비지출 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