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학기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온라인 패션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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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온라인 패션쇼핑몰의 제품(사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프로모션전략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제품(사업)전략
2. 가격책정전략
3. 판매/프로모션전략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가격책정 전략.hwp
2. 점포 유형.hwp
3. 제품(사입)전략.hwp
4. 판매, 판매촉진 전략.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인터넷쇼핑은 물건을 구매하려는 구매자들에게 가장 대표적인 쇼핑 비즈니스 중 하나이다. 이러한 인터넷쇼핑의 급속적인 성장은 SNS나 스마트 폰 사용자가 급증하고, 인터넷 사용이 점점 더 용이 해지면서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에서나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쇼핑몰에 접속이 가능하며 구매 역시 가능하다. 인터넷 쇼핑은 다양한 상품정보와 상품탐색에 걸리는 시간이 절약되고 구매할 상품에 대한 비교가 용이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눈에 띄게 확산되고 있다.
패션산업은 정보산업이라고 불릴 만큼 정보에 민감하며 다른 산업에 비해 짧은 주기를 가지고 있다. 하루에도 수차례씩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헤아릴 수 없을 만큼의 정보가 흘러 넘치는 인터넷을 매개로 하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패션 쇼핑몰은 급격한 양적 ·질적 팽창을 해왔으며 유망한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 현재 국내 대형종합 쇼핑몰에는 패션 ·의류 항목이 강화되고 있으며 패션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 쇼핑몰도 다수 있다.
패션소매업의 전체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패션시장에서의 경쟁도 매년 치열해지고 있다. 또한 국내시장 및 온라인시장에서는 점포가 넘쳐나고 있다. 인구 증가에 비해 소매업체의 수가 과도하게 증가하고 있고, 패션고객들은 많은 지식을 가지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구매하고 있으며, 패션소매업체들은 더 이상 고객들에게 충성심을 기대할 수 없게 되었다. 이 같은 시장 환경 변화로 인해 패션소매업체들은 어떻게 하면 고객들에게 경쟁업체보다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다.
66걸즈가 프리미엄 상품군 강화와 자체제작 상품력으로 입지를 탄탄히 했다. ‘66사이즈도 자신감을 입자’를 캐치프레이즈로 66사이즈도 편안하고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대표 쇼핑몰로 성장하였다. 이 레포트는 온라인 패션쇼핑몰인 66걸즈의 제품(사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프로모션전략에 대해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제품(사업)전략

1) 소개
디지털 혁명은 우리의 생활양식을 급속도로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생겨나게 되어,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관심이 크게 확산되고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도 또한 빠른 속도로 증가되고 있다.
인터넷의 기술향상과 이에 따른 인터넷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는 기업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였고, 고객은 새로운 가치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 쇼핑은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에는 구매비용의 절감, 재고감축 및 새로운 경쟁기회를 획득할 수 있다는 이점을 제공하고, 고객의 입장에서는 공간적, 시간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세계 각 지역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인터넷 쇼핑몰의 시장규모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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