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4장 하드웨어 자원제5장 소프트웨어 자원 제6장 데이터 자원 제7장 네트워크 자원 제8장 인적자원과 정보자원관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4장 하드웨어 자원1. 컴퓨터의 유래1) 기계식 계산기의 발전과정① 문명의 도래에서 시작해 산술계산을 할 필요가 생기면서 고대 중국에서 주판이 등장함② 20세기 후반까지 주판은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널리 사용됨③ 20세기 후반 TI사에서 탁상용 전자계산기를 생산하면서 주판은 점점 자취를 감춤④ 프랑스의 수학자 파스칼은 1642년에 덧셈, 뺄셈, 곱셈이 가능한 톱니 방식의 계산 기계를 발명함⑤ 독일의 라이프니츠는 1690년에 파스칼이 만든 계산 기계와 원리는 비슷하지만 덧셈, 뺄셈 뿐

2017.11.10 / 3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IT와경영정보시스템, 방통대IT와경영정보시스템, 방송대IT와경영정보시스템, IT와경영정보시스템시험, IT와경영정보시스템요약, IT와경영정보시스템출석, 2017년 2학기

img

제1장 관리회계란 무엇인가제2장 원가의 의의와 분류제3장 원가계산시스템제4장 원가행태의 유형과 추정제5장 원가-조업도-이익분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관리회계란 무엇인가1. 관리회계의 의의와 목적1) 회계는 정보제공 목적에 따라 재무회계와 관리회계로 구분① 재무회계: 외부이해관계자(주주, 채권자)에게 회계정보 제공 -> 재무회계원리, 중급재무회계② 관리회계: 내부 이해관계자(경영자)에게 회계정보 제공 -> 관리회계원리, 원가회계2) 관리회계의 정의와 역할(1) 정의① 기업 경영자에게 경제적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목적의 회계② 경영계획과 통제를 위한 회계(2) 역할① 조직내부

2017.11.10 / 52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관리회계원리, 방통대관리회계원리, 방송대관리회계원리, 관리회계원리시험, 관리회계원리요약, 관리회계원리기출, 관리회계원리출석시험, 2017년 2학기

img

제3장 개인차제4장 동기부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제3장 개인차1. 개관(1) 개인의 행위를 목표지향적인 방향으로 유도하는데 있어 영향력은 강화와 모티베이션이라는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음(2) 개인행위의 분석을 위한 세 가지 유형의 변수① 생리적변수: 육체적 능력과 정신적 능력요인② 환경적변수: 가족, 문화, 사회계층 관련 요인③ 심리적변수: 지각, 태도, 학습, 퍼스낼리티와 같은 요인2. 지각(1) 개념 환경에 대한 영상을 형성화하는데 있어서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감각적 자극을 선택, 조직, 해석하는 과정- 중략 -

2017.10.27 / 20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조직행위론, 조직행위론출석대체시험, 조직행위론출석대체, 방송대출석대체시험, 2017년 2학기

img

제9장 PERT/CPM-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9장 PERT/CPM1. PERT/CPM의 구조 및 주공정1) PERT/CPM의 구조① PERT는 전체 프로젝트를 구성하고 있는 활동들과 그 선후관계를 네트워크로 표현하는데, 이 네트워크 활동을 나타내는 가지와 활동의 시작과 끝을 나타내는 마디로 구성됨② 위에서 점선가지(→)는 가상활동으로 활동의 선후관계만 나타낼 뿐 실제작업을 요하는 활동은 아님2) 중공정의 발견① 주공정의 개념* 전체 프로젝트상의 여러 공정 중에서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릴 것으로 판단되는 애로공정으로 이는 애로공정에 관심을 집중하여 전체 프로젝트의 수행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데 있다.- 중략 -

2017.10.27 / 1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경영의사결정론, 경영의사결정론출석대체시험, 경영의사결정론출석대체, 2017년 2학기

img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제2장 문제의 정의와 조사설계제3장 자료의 종류와 수집방법제4장 자료의 수집:서베이제5장 자료의 수집:실험제6장 측정과 척도법제7장 척도의 평가제8장 표본추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1. 마케팅 조사의 의의1) 정의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결정하고 자료수집 방법을 계획하고, 이에 따라 자료를 수집・분석하며, 그 발견점과 시사점을 의사결정자에게 전달하는 과정2) 의의마케팅의사결정에 수반되는 불확실성의 감소※ 시장조사는 시장에 관한 조사라는 한정된 의미이므로 마케팅 문제에 관련된 조사라는 의미에서 마케팅 조사라는 용어가 널리

2017.10.27 / 53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마케팅조사, 방통대마케팅조사, 방송대마케팅조사, 마케팅조사요약, 마케팅조사출석, 2017년 2학기

img

제1장 원가회계의 의의ㆍ목적ㆍ발전제2장 원가의 개념과 분류제3장 원가의 흐름과 원가계산절차제4장 원가계산의 유형-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부 원가회계의 기초제1장 원가회계의 의의 ․ 목적 ․ 발전1. 원가회계의 의의와 목적1) 원가회계의 의의① 회계: 기업, 정부기관, 학교, 병원 등과 같은 경제실체와 직․간접적으로 이해관계를 가지고 있는 당사자가 관련 경제실체와 관련하여 합리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경제실체의 경제활동에 관한 정보를 산출하여 전달하는 기능 또는 과정② 회계정보를 산출하여 전달하기 위한 요건 - 경제실체의 이해관계자가 누구이며, 그들이 원하는 회계정보가 무엇인지 파악 - 회계담당

2017.10.27 / 2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원가회계, 원가회계출석대체시험원가회계출석대체, 원가회계요약, 방송대시험, 2017년 2학기

img

제10장 옵션제11장 선물과 스왑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0장 옵션1. 옵션의 개념(1)특정자산을 미리 정해진 기한 내에 미리 정한 값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예)회사 주식을 1개월 후 주당 50,000원에 살 수 있는 권리① 기초자산 : 옵션의 행사 대상② 만기 : 1개월 후③ 행사가격 : 50,000원④ 콜옵션 : 살 수 있는 권리- 중략 -

2017.10.27 / 4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금융투자의이해, 금융투자의이해출석대체시험, 방통대금융투자의이해, 방송대금융투자의이해, 2017년 2학기

img

제1장 전략 경영의 의의제2장 기업의 사명과 목표제3장 환경 분석제4장 내부 분석제5장 경쟁전략*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전략경영의 의의1. 전략의 이해1) 전략에 대한 다양한 정의- 조직에서 일련의 의사 결정이나 행동에서 나타나는 어떤 유형- 조직의 장기적인 목표와 목적을 결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일련의 행동을 선택하고 자원을 배분하는 것- 환경의 제약 하에서 목표 달성을 위해 조직이 사용하는 주요 수단2) 전략개념의 구성요소① 사업영역: 조직과 환경과의 상호작용의 정도를 나타내는 것으로서 조직의 사업영역 내지는 활동영역② 자원동원: 조직의 목표달성을 위해 자원이나 능력을 결합하고 배부하는 것③ 경쟁우위: 조직

2017.10.27 / 28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경영전략론, 방통대경영전략론, 방송대경영전략론, 경영전략론요약, 경영전략론출석, 2017년 2학기

img

제9장 가치유형별 기업문화 사례제10장 기업별 기업문화 사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제9장 가치유형별 기업문화 사례1. 우수기업의 공유가치(1) 개요① 초일류 기업에서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핵심가치: 종업원 만족, 직원 만족② 종업원을 인간존중의 차원에서 존중, 능력을 개발, 효율적으로 활용하여야 함③ 종업원 만족 → 머리를 사용 → 아이디어 창출 → 경영제도, 서비스를 혁신 → 혁신을 통한 제품과 서비스 질 개선 → 고객만족 추구④ 관리자의 임무: ‘종업원 만족 → 혁신추구 → 고객만족 → 종업원 만족→ .→ .’의 선순환의 고리를 이음(2) 고객 만족① 고객의 중요성 - 글로벌화, 네트워크화, 디지털화 시대에서 모든 경영의 중심은 고객이

2017.10.27 / 12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경영학특강, 경영학특강출석대체시험, 경영학특강출석대체, 방송대시험, 방통대, 2017년 2학기

img

제1장 환경 변화와 마케팅제2장 마케팅 전략제3장 소비자행동 1: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제4장 소비자행동 2: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 및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제5장 마케팅 정보와 조사제6장 STP 1: 시장세분화제7장 STP 2: 타기팅과 포지셔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환경 변화와 마케팅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1) 마케팅의 의의마케팅은 기업 활동의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하며 소비자와 기업의 행복창출의 원동력임 2) 마케팅이란① 개인, 기업 등이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이들의 가격을 결정하고 이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들을 배포해 개인 및 조직체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성립하게 하는 일

2017.05.30 / 41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마케팅론, 방통대마케팅론, 방송대마케팅론, 마케팅론요약, 마케팅론출석시험, 마케팅론출석, 마케팅론기출,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장 재무회계의 의의와 제도적 환경제2장 재무보고 개념체계제3장 재무제표제15장 현금흐름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재무회계의 의의와 제도적 환경1. 재무회계의 의의1) 회계의 정의① 회계는 한자로는 ‘會計’, 영어로는 ‘accounting, accountancy, account ’라고 쓰며, 기업에서는 ‘경리(經理)’ 또는 ‘계리(計理)’라는 용어가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② 회계담당자: accountant, controller, comptroller, CPA③ 대상: 이해관계자의 경제적 의사결정을 위한 회계정보 (경제실체의 경제활동에 대한 정보)의 생산과 이용④ 경제실체: 기업, 정부, 비영리조직, 기금, 계정, 국가

2017.05.30 / 3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중급재무회계, 방통대중급재무회계, 방송대중급재무회계, 중급재무회계출석시험, 중급재무회계시험, 중급재무회계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부 경영, 경영마인드, 경영학제1장 경영의 이해제2장 경영학의 이해제2부 지속가능경영과 리더십제3장 지속가능경영제4장 비전의 리더십제3부 계획과 관리제5장 계획과 통제제6장 개인행동의 관리제7장 의사결정과 위험관리제8장 의사소통-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제1장 경영의 이해1. 개요(1) 경영의 개념① 경영학: 일을 잘 하기 위한 학문② 경영: 좋은 조직과 성과를 만들어 가는 과정(2) 현대 경영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의 시각① 경영은 사람에 관한 것② 경영은 그 나라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고 있음③ 모든 기업들은 목표와 가치관에 몰입할 것을 요구함④ 경영은 기업과 구성원들이 성장 &#

2017.05.12 / 63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경영학개론, 방통대경영학개론, 방송대경영학개론, 경영학개론요약, 경영학개론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4장 거래의 기록과 회계순환과정제5장 결산(Ⅰ)제6장 결산(Ⅱ)*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4장 거래의 기록과 회계순환과정1. 거래의 기록1) 회계거래(1) 거래의 의의① 회계상의 거래(transactions): 재무제표의 요소에 변화를 가져오는 경제적 사건(economic events).② 재무제표의 요소(자산ㆍ부채ㆍ자본ㆍ수익ㆍ비용)의 변화를 거래의 8요소 - 자산의 증가 - 자산의 감소 - 부채의 감소 - 부채의 증가 - 자본의 감소 - 자본의 증가 - 비용의 발생 - 수익의 발생③ 회계상의 거래는 반드시 자산ㆍ부채ㆍ자본의 증감이나 수익ㆍ비용을 발생시켜야 함.④ 기업과 제3자와

2017.05.12 / 19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재무회계원리, 방통대재무회계원리, 방송대재무회계원리, 재무회계원리출석시험, 재무회계원리출석대체, 재무회계원리요약,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1부 경영통계의 기초개념제2부 추정 및 검정제8장 모집단과 표본제9장 표본평균의 분포와 확률계산제10장 모평균에 관한 통계적 추정제11장 모평균에 관한 통계적 가설검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2부 추정 및 검정제8장 모집단과 표본1. 모집단과 표본의 차이점1) 모집단과 표본① 모집단: 관찰대상이 되는 집단 전체② 표본: 실제 관찰을 위해 추출한 모집단의 일부2) 모수와 통계량 ① 모수: 모집단의 특성치② 통계량: 표본의 특성치3) 모수와 통계량의 비교 (기호)2. 표본추출방식1) 표본추출방법의 종류① 확률적 표본추출 ㉠ 모집단을 구성하고 있는 개개 요소가 표본으로 추출

2017.05.12 / 22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 방통대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 방송대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 경영분석을위한기초,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

img

제 3 장 직무 분석과 평가 및 분류제 4 장 인사고과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3장 직무 분석과 평가 및 분류1. 직무분석(1) 의의와 목적① 의의 ㉠ 직무의 내용과 성격에 관련된 모든 중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들 정보를 관리목적에 적합하게 정리하는 체계적 과정 ㉡ 직무분석과 관련된 용어- 과업: 독립된 목적으로 수행되는 하나의 명확한 작업활동- 직위: 이는 특정시점에서 특정조직의 한 개인이 수행하는 하나 혹은 그 이상의 의무로 구성- 직무: 작업의 종류와 수준이 유사한 직위들의 집단- 직군: 유사한 종업원 특성을 요구하거나, 유사한 과업을 내포하고 있는 둘 이상의 직무의 집단② 목적: 업무합리화, 조직합리화, 인

2017.05.12 / 21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태그 인적자원관리, 방통대인적자원관리, 방송대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요약, 인적자원관리핵심, 방송통신대, 2017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