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학기 마케팅조사 출석수업대체시험 핵심체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20 / 2023.10.21
  • 13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
제2장 조사문제의 정의와 조사방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

1. 마케팅 조사의 의의
1) 마케팅 조사
① 정의: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분석·해석하여 불확실성을 감소시키는 과정
② 의의: 마케팅 의사결정에 수반되는 불확실성의 감소
③ 시장조사는 시장에 관한 조사라는 한정된 의미이므로 마케팅 문제에 관련된 조사라는 의미에서 마케팅 조사라는 용어가 널리 사용됨

2. 마케팅 조사의 종류와 마케팅 전략
1) 조사목적에 따른 분류
① 문제발견 조사: 당장 혹은 가까운 미래에 위기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은 문제를 발견하고 확인하기 위해 시행
② 문제해결 조사: 마케팅 문제 또는 기회가 발견되면 해결책을 찾기 위해 행하는 조사, 마케팅 전략 수립의 모든 단계에서 발생

2) 조사 빈도 및 규모에 따른 분류
① 애드혹 조사: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의사결정을 위한 조사, 가장 흔한 조사유형
② 신디케이트 조사: 주기적으로 시행하여 정보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 판매하기 위한 조사로서 소비자 패널 혹은 점포조사를 통해 이루어짐
예) TV 시청률 조사, 브랜드 점유율 조사, 경쟁 브랜드 가격조사, 소비자 선호도 조사
③ 옴니버스 조사: 하나의 조사에 여러 기업들이 함께 참여하는 형식의 조사, 현실적으로 매우 드묾

3) 전략적 마케팅 과정과 마케팅 조사
① plan → do → see
② 상황분석→STP→마케팅 믹스 결정→통제과정
③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단계
- 환경요인 분석 및 변화추세 예측
- 기업의 강점과 약점 분석
- 소비자 인구특성, 라이프스타일 분석, 매체사용 현황분석, 추구하는 편익 분석
- 세분시장별 시장규모, 성장 가능성, 경쟁상황 및 수요예측
- 표적시장 선정
- 포지셔닝 전략 마련
④ 제품 관련 조사
- 제품개념 설정
- 제품 디자인 확정
- 브랜드별 포지셔닝
- 브랜드별 이미지 분석
- 패키지 개발 및 테스트
- 시험 마케팅
⑤ 유통 관련 조사
- 유통방식 결정
- 소매상 위치 결정
- 상권분석
- 시장 커버리지 전략 결정
- 유통경로 변경 결정
- 물류창고 규모, 위치 등 결정
- 적정재고에 관한 결정
⑥ 가격 관련 조사
- 가격결정
- 가격변경에 따른 소비자 반응
- 할인 및 공제 정책
- 세분시장별 가격탄력성 분석
⑦ 프로모션 관련 조사
- 적정 프로모션 예산 결정
- 프로모션 수단별 예산 배분
- 프로모션 수단별 청중의 반응분석
- 세분시장별 광고에 대한 반응 차이 분석
- 광고 슬로건, 주제, 매체 등 결정
- 광고효과 분석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자소서 최신합격자들의 자기소개 주요기업별, 분야별 상세 예문 총154가지+자기소개서양식
  • 마케팅, 비즈니스, 드레이핑 등 패션 전반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중 특히 패션 마케팅, 기획, 디자인에 적성과 흥미를 동시에 갖게 되었습니다.신규브랜드 런칭 프로젝트나 시장조사 프로젝트, 매장분석 등 다양한 그룹프로젝트 대부분의 기획과 프리젠테이션을 거의 전담하였으며 담당교수님들로부터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프레젠테이션에 있어서는 지금까지 모든 프레젠테이션의 발표를 맡았습니다.여학생들만의

  • [사회복지] 외국인 노동자의 교육, 인권과 지위보호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 출석체크를 하였는가?결석한 회원에게 연락을 하였는가?강의 중 회원에게 불쾌감을 준적이 있는가?강의를 재수강 또는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용의가 있는가?본 교육과 관련하여 개선하여야 할 부분이 있다면?본 기관에서 개설하였으면 하는 프로그램 또는 바라는 점이 있다면?성의껏 답변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다 좋은 교육을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X. 출처장현옥(2007). 이주 노동자 대상 한국어 문화 교재 모형 개발 연구

  • [학사] [평생교육] 21세기 평생교육을 위한 사이버대학의 현황 및 발전방안
  • 출석점검은 수강메뉴 로그인 상태를 시스템에서 자동적으로 확인하고 수업진도체크 과제물 제출시점, 게시물과 토론참여, 날짜 및 시간을 체크한다. 학습성과를 평가하는 방법으로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평가, 과제제출, 토론 등 기본적으로 온라인 테스트를 이용하되 필요할 때는 강의실에 출석하여 시험 및 과제물을 제출하여야 한다. 교수-수업체계는 양방향 인터넷 화상강의를 통한 교수와 학생간의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체크해 보고 자기소개서를 제출하기 전 더욱 완벽한 서류의 형태를 갖추어야 한다.1) 간결하고 정확한 문체를 사용했는가.• 문장이 길어지면 산만해지기 쉽고, 읽는데 부담을 느끼게 된다. 자기소개서에는 과다한 수사법이나 추상적 표현을 피하고 간결한 문체의 단문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접속조사, 복문, 수식어가 겹치거나 한 문장에 여러 요소가 중복되면 무슨 말인지 알 수 없는 글이 된다.• 문장을 간단명료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은 자기소

  • [평생교육] 대학생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기법 프로그램 개발
  • 1234512강의환경이 쾌적하다12345비 고☆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하여 아쉬운 점이나 개선사항들을 적어주세요Ⅰ프로그램 선정1. 프로그램의 주제2.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방향3. 고객분석4. SWOT분석Ⅱ 상황분석1. 경쟁자 분석2. 환경분석Ⅲ 요구분석Ⅳ학습내용1.학습내용2. 학습목표3. 학습방법4. 평생교육 프로그램 내용 선정기준5. 학습자의 선행경험과 교육수준 고려6. 학습내용 7. 프로그램 실시요건Ⅴ홍보와 마케팅Ⅵ 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