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1강 부모교육의 개념 및 목적제2강 부모교육 및 예비부모교육제3강 부모교육의 역사제4강 가정의 형성과 부모됨제5강 부모의 역할 및 양육행동제6강 태내기 및 영아기 발달 및 부모역할제7강 유아기 발달과 부모역할제8강 아동기 발달과 부모역할제9강 맞벌이가족과 한부모가족의 부모역할제10강 조손가족과 다문화가족의 부모역할제11강 민주주의 및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제12강 교류분석이론제13강 행동수정 프로그램제14강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제15강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실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강 부모교육의 개념 및 목적1. 부모교육의 개념• 부모 역할 : 보통의 다른 역할들은 그 역할

2019.06.05 / 14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부모교육, 부모교육시험, 부모교육요약, 부모교육핵심, 부모교육핵심요약, 방통대부모교육, 방송대부모교육, 2019년 1학기

img

제1부 이 론 편 제1장 유아교육과 교육평가 제2장 교육평가의 개념 및 역사 제3장 교육평가의 유형 제4장 교육평가의 방법 및 절차 제5장 문항 제작과 분석 제6장 평가도구의 양호도 제2부 실 제 편 제7장 관찰법 제8장 관찰기록의 유형 제9장 조사연구법 제10장 표준화검사법 제11장 질적평가연구 제12장 수행평가-포트폴리오평가 제13장 연구와 연구보고서 작성*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유아교육과 교육평가1. 유아교육의 개념(1) 연령에 따라 구분하는 입장① 0~8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 유아기 발달의 중요성 인식하고, 다양한 자극 제공을 강조 - 세계적으로도 유아교육의 대상은 0~8

2019.06.05 / 7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평가, 방통대교육평가, 방송대교육평가, 교육평가요약, 교육평가시험, 교육평가핵심, 교육평가기출, 2019년 1학기

img

제1장 교육과정의 개념과 접근방법제2장 교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제3장 교육과정의 심리학적·사회적 기초제4장 교육과정의 역사적 기초제5장 교육과정의 유형(Ⅰ): 교과·학문 중심 교육과정제6장 교육과정의 유형(Ⅱ): 인간·경험 중심 교육과정제7장 교육과정의 개발과 설계제8장 교육평가제9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Ⅰ)제10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Ⅱ)제11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Ⅲ)제12장 교육과정 구성 논의(Ⅳ)제13장 교수-학습 과정과 이론제14장 교육과정의 설계와 통합 교육과정제15장 교육과정의 운영과 확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5장 교육과정의 유형(Ⅰ) : 교과·학문 중심 교육과정1

2019.06.05 / 8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과정, 방통대교육과정, 방송대교육과정, 교육과정핵심, 교육과정요약, 2019년 1학기

img

Part I 유아음악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의 음악능력 발달제3장 유아의 음악개념 발달제4장 유아음악교육의 환경조성제5장 코다이 음악교수법제6장 오르프 음악교수법제7장 달크로즈 음악교수법제8장 스즈키 음악교수법제9장 고든 음악교수법제10장 국악 음악교수법제11장 듣기 음악교육활동Part II 유아음악교육의 실제제12장 노래 음악교육활동제13장 악기 음악교육활동제14장 신체표현 음악교육활동제15장 창작 음악교육활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PartⅠ. 유아음악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1. 음악교육의 개념(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1) 세계 음악교육

2019.06.05 / 9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음악교육, 방통대유아음악교육, 방송대유아음악교육, 유아음악교육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인간·언어·사고제2장 언어발달 이론과 과정제3장 음성언어의 발달제4장 문식성의 발달제5장 유아언어교육과정제6장 유아언어교육 방법제7장 영역별 유아언어교육제8장 유아언어교육을 위한 환경제9장 유어언어교육의 평가제10장 유어언어교육의 실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인간․언어․사고1. 인간과 언어1) 존재 근거로서의 언어 - 하이데거의 언어이론은 모든 존재자들을 존재하게 하고 지배하는 법칙으로서의 그리스적 의미와 로고스 개념을 기반으로 하여 전개되고 있다.- 인간은 타자의 관계 속에서 의미를 부여받기 위해 타자와의 소통의 장인 언어적 지평으로 나와야 한다

2019.06.05 / 6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언어교육, 유아언어교육시험, 유아언어교육요약, 유아언어교육핵심, 방통대유아언어교육, 방송대유아언어교, 2019년 1학기

img

제1강 유아 과학 교육의 기초 제2강 유아의 특성과 과학교육의 방향제3강 유아과학교육의 역사적 변천제4강 유아과학교육의 내용제5강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접근 방법 제6강 유아과학교육의 접근법제7강 유아과학교육의 환경제8강 유아과학교육의 평가제9강 생명체 (1)제10강 생명체 (2)제11강 물체와 물질 (1)제12강 물체와 물질 (2)제13강 지구와 우주제14강 환경과 생활*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강 유아 과학 교육의 기초 1. 과학의 개념 및 특징1) 과학의 개념① 과학은 모르는 것을 깨닫는 행위이며 그렇게 알게 된 내용 또는 사물② 과학은 세상에 대해 아는 것뿐만 아니라, 알아가

2019.06.05 / 8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과학교육, 유아과학교육시험, 유아과학교육요약, 유아과학교육핵심, 방통대유아과학교육, 방송대유아과학교육, 2019년 1학기

img

제I부 글쓰기란 무엇인가제1장 글쓰기의 의미와 과정제2장 글쓰기의 윤리제II부 글쓰기의 기본 요건제1장 단어의 표기와 선택제2장 바른 문장 쓰기제3장 단락의 구성제III부 글쓰기의 목적과 방법제1장 정보 제공과 설득제2장 창조와 자기 표현제IV부 여러 가지 글쓰기제1장 학술적 글쓰기제2장 성찰적 글쓰기제3장 실용적 글쓰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부 글쓰기란 무엇인가제1장 글쓰기의 의미와 과정 1. 말하기와 글쓰기1) 말하기① 청자와 동일한 상황과 맥락 공유 → 쌍방향의 표현 가능② 여러 가지 비언어적인 수단을 보조적으로 활용③ 비언어적인 수단: 초메시지(눈빛, 얼굴 표정, 말의 어조 ․ 속도, 크기, 몸짓 등)④ 언어외적 요소들에 의해 화자의 태도와 입장, 정서적인 것을 짐작해 이해⑤ 시 ․ 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일시적, 제한적⑥ 충분한 사고의 시간을 가지지 못하므로 복잡하고 체계적인 사상 표현에 불리2) 글쓰기① 언어 이외의 요소(비언어적 수단)가 거의 개입되지 않음 ② 중요한 문제의 인식과 해결을 위해서는 말하기보다 훨씬 더 효과적③ 시 ․ 공간적 제약이 없어 기록성과 보존성이 강함④ 독자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하기 어려워 일방적인 표현이 됨2. 글쓰기의 과정 1) 과정① 사고의 과정② 문제의 인식과 해결의 과정③ 자기 확인과 표현의 과정④ 어떤 가치를 발견, 혹은 재발견해내기 위한 과정⑤ 근본적으로 의사소통의 과정- 중략 -

2019.06.05 / 6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글쓰기, 방통대글쓰기, 방송대글쓰기, 글쓰기요약, 글쓰기핵심, 글쓰기예상문제, 2019년 1학기

img

제1부 교육공학의 기초제1장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제2장 교육공학의 역사제3장 교육공학의 이론적 기초 제2부 교수설계제4장 교수체제설계제5장 요구분석 및 과제분석제6장 교수설계 이론과 모형제3부 교수방법제7장 강의식 교수법제8장 토의식 교수법제9장 협동학습제10장 문제중심학습제11장 혼합학습제4부 교수매체제12장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제13장 교수매체 연구의 동향제14장 정보통신기술과 교육제15장 최신 교수매체의 활용과 전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제2장 교육공학의 역사1. 미국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1) 시각교육 (1900년~1930년대)1) 시각교육의 역사① 1990년대 - 박물관

2019.06.05 / 7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공학, 방통대교육공학, 방송대교육공학, 교육공학요약, 교육공학핵심, 2019년 1학기

img

Chapter 1 유아 논리 및 논술 교육 Chapter 2 논리적 사고 Chapter 3 유아 논술 Chapter 4 유형별 논술 지도의 실제 Chapter 5 토론을 통한 유아 논리 및 논술 Chapter 6 NIE 지도를 통한 유아 논리 및 논술 Chapter 7 창의성 교육을 통한 유아 논리 및 논술 Chapter 8 문학적 접근을 통한 유아 논리 및 논술 Chapter 9 철학적 탐구 공동체를 통한 유아 논리 및 논술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부 유아 교과 논리 및 논술제1장 유아 논리 및 논술 교육1. 논리 및 논술 교육의 개념1) 논리적 사고와 논술① 논리적 사고는 문제의 발견과 합리적인 해결과정임

2019.06.05 / 4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과논리및논술, 방통대교과논리및논술, 방송대교과논리및논술, 교과논리및논술핵심, 교과논리및논술요약, 교과논리및논술시험, 2019년 1학기

img

제1부 아동생활지도의 기초제 1 장 아동생활지도의 개념제 2 장 아동생활지도의 이론적 기초제 3 장 아동행동의 영향요인제2부 아동생활지도의 기법제 4 장 아동행동 평가 및 진단제 5 장 아동의 권리와 아동생활지도의 원칙 및 방법제 6 장 아동생활지도의 실천기법제 7 장 집단생활지도제 8 장 가정에서의 생활지도제3부 영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 9 장 만 2세 미만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10장 만 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11장 만 3~5세 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제4부 아동생활지도의 실제제12장 기본생활습관 지도제13장 부적응행동의 이해제14장 부적응행동 지

2019.06.05 / 11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생활지도, 방통대아동생활지도, 방송대아동생활지도, 아동생활지도시험, 아동생활지도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아동문학의 본질 제2장 아동의 발달적 특성과 아동문학 제3장 아동문학의 역사 제4장 아동문학의 장르 제5장 그림책 제6장 전래동화 제7장 환상동화 제8장 사실동화 제9장 정보그림책제10장 전래동요와 동시 제11장 아동문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제12장 아동문학에서 매체의 활용 제13장 아동을 위한 극 제14장 아동문학교육 환경의 구성 제15장 독서치료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아동문학의 본질1. 아동문학의 정의(1) 정의① 서덜랜드: 아동문학이란 아동이 읽고 즐기는 책이자 아동을 위해 쓰여진 책이며 고도의 문학적, 예술적 기준을 만족시키는 책임② 이원수: 아동문학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문학으로 아동과 관

2019.06.05 / 6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아동문학, 방통대아동문학, 방송대아동문학, 아동문학요약, 아동문학기말, 아동문학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상담의 기초개념 제2장 상담의 학문적 기초 제3장 상담의 목표 제4장 상담의 구조 제5장 상담에서의 대화 제6장 상담의 과정 제7장 정서중심 상담이론 제8장 인지중심 상담이론 제9장 행동중심의 상담이론 제10장 환경중심 상담이론 제11장 집단상담 제12장 상담의 보조전략 제13장 상담의 적용분야제14장 효과적인 대화의 기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제5장 상담에서의 대화 1. 상담에서의 대화 목적(1) 상담에서 대화의 목적 내담자의 변화(2) 상담에서 내담자 변화의 영역① 행동의 변화: 상담을 통한 변화가운데 가장 두드러지고 관찰 가능한 영역으로 많은 상담자들은 사고, 감정, 태도의 변화가 선행되어야

2019.06.05 / 9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상담심리학, 방통대상담심리학, 방송대상담심리학, 상담심리학요약, 상담심리학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 1 부 교육사제1장 Ⅱ 아동관과 유아교육제2장 Ⅱ 그리스와 로마 시대의 유아교육제3장 Ⅱ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의 유아교육제4장 Ⅱ 실학주의와 유아교육제5장 Ⅱ 계몽주의 시대의 유아교육제6장 Ⅱ 신인문주의 시대의 유아교육제7장 Ⅱ 낭만주의와 유아교육제8장 Ⅱ 근대의 유아교육제9장 Ⅱ 심리학과 현대의 유아교육제10장 Ⅱ 한국의 전통 유아교육사상제11장 Ⅱ 근대와 현대의 한국 유아교육 제 2 부 교육철학제12장 Ⅱ 철학과 교육철학제13장 Ⅱ 현대 교육철학의 기초제14장 Ⅱ 현대 교육철학의 전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교육사제1장 아동관과 유아교육1. 아동관1) 아동의 개념(1

2019.06.05 / 10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철학및교육사, 방통대교육철학및교육사, 방송대교육철학및교육사, 교육철학및교육사시험, 교육철학및교육사기출, 2019년 1학기

img

제Ⅰ부 유아발달의 개요제 1 장 유아발달의 이해제 2 장 유아발달의 철학 및 역사적 관점제Ⅱ부 발달이론제 3 장 유아발달의 이론Ⅰ제 4 장 유아발달의 이론Ⅱ제Ⅲ부 신체 및 사고 발달제 5 장 신체발달제 6 장 지능발달제 7 장 인지발달제 8 장 사회인지발달제Ⅳ부 기억 및 언어 발달제 9 장 기억발달제 10 장 언어발달제Ⅴ부 자아개념 및 성역할 발달제 11 장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발달제 12 장 성역할발달제Ⅵ부 사회정서발달제 13 장 정서발달제 14 장 또래관계와 놀이제 15 장 사회적 행동 및 도덕성의 발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제1부 유아발달의 개요제1장 유아발달의

2019.06.05 / 8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발달, 방통대유아발달, 방송대유아발달, 유아발달요약, 유아발달핵심체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유아교육의 개요제2장 발달과 유아교육제3장 놀이와 유아교육제4장 창의성과 유아교육제5장 유아교육의 발전과정제6장 유아교육과정의 구성체계제7장 유아교육의 교수학습방법제8장 유아교육 프로그램제9장 유아교육평가제10장 유아교육과 교사교육제11장 유아교육과 부모교육제12장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제13장 유아교육과 다문화교육제14장 유아교육 제도 및 정책제15장 유아교육의 발전방향-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제4장 창의성과 유아교육1. 창의성의 개념과 발달(1) 창의성의 개념① 창의성이란 새로운 통찰과 사고를 산출하는 과정을 거쳐 기존의 것과 다른 아이디어, 관계양식 및 해결방법을 산출해 내는 능력으로서, 모든 사

2019.06.05 / 8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교육론, 방통대유아교육론, 방송대유아교육론, 유아교육론요약, 유아교육론핵심, 2019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