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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법률3공통)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효력 법정상속인과대습상속인 2022년의 시간급최저임금액과 근로자임금체불부당해고 직장내성희롱서술하시오0k국문, 행정, 경제, 경영, 무역, 미디어, 관광, 생활과학(가정복지, 식품영양), 컴퓨터, 통계생활법률3공통형■ 제1편 가정생활과 법(제1강 부부의 관계: 혼인과 이혼, 제4강 재산상속) ■ 제2편 직장생활과 법(제5강 취업과 근로조건)■ 제6편 분쟁해결과 권리구제 및 법(제15강 비사법기관의 권리구제와 법률구조) 다음 5가지의 문제에 대하여 참조자료를 반드시 참조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1. (제1강)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배점 10점)1) 성립요건 5점 2) 효력 5점 ※교재 21~25면 2. (제4강)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이 어떠한 사람인지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배점 5점)1) 법정상속인 3점2) 대습상속인 2점 ※교재 97~99면3. (제5강) 2022년의 시간급 최저임금액과 임신 중 여성근로자의 법정 근로시간 및 연장근로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배점 7점) 1) 최저임금액 1점 2) 법정근로시간 1점4) 연장근로 5점※ 교재 130~131면, 134~136면4. (제15강) 근로자가 임금체불과 부당해고, 직장 내 성희롱을 당한 경우 어떠한 비사법적 권리구제기관이나 법률구조기관을 (배점 8점)1) 지방노동관서2점 2) 노동위원회3점 3) 국가인권위원회 3점 활용할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작성될 것으로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앞날에Ⅰ. 서 론Ⅱ. 본 론1. (제1강)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배점 10점)2. (제4강)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이 어떠한 사람인지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배점 5점)3. (제5강) 2022년의 시간급 최저임금액과 임신 중 여성근로자의 법정 근로시간 및 연장근로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배점 7점)4. (제15강) 근로자가 임금체불과 부당해고, 직장 내 성희롱을 당한 경우 어떠한 비사법적 권리구제기관이나 법률구조기관을 활용할 수 있는지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배점 8점)Ⅲ. 결 론- 나의제언참고자료Ⅰ. 서 론인간은 성년이 되면 결혼하여 자식을 낳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것이 천지만물의 진리이다. 이는 남녀가 성년이 되어 인격적으로 독립됨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혼인은 인간의 생애 중 가장 즐겁고 신성한 의식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혼인은 음과 양이 합하여 삼라만상이 창조되는 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하는 일이며, 대자연의 섭리에 따라 자연스럽게 짝을 찾는 순수한 인정(人情)에 합하는 일이기 때문에 고례(古禮)에는 천지의 이치에 순응하고 인정의 마땅함에 합하는 것(順天地之理 合人情之宜)이 혼인이라고 했다. 그러므로 혼인은 신성한 이치이며 순수한 인정인 것이다. 이토록 신성하고 순수한 인간의 혼인이 있기 때문에 인류는 멸절되지 않고 영존하며 역사를 창조하고 현재를 누릴 뿐 아니라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는 것이다. 즉 부부가 되는 것을 말한다.인간의 노동은 인류의 시작과 동시에 발생하였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만큼, 인간은 오래 전 부터 노동을 해왔다. 그러나 노동자와 사용자라는 개념은 처음부터 생겨난 것이 아니라 인류 사회의 발전 속에서 생겨났다. 즉, 노사관계라 함은 역사의 발전과 더불어 계속하여 변화해 왔고 앞으로도 많은 변화를 거치게 될 것이다. 그런 관점에서 우리는 노사 관계에 대한 각 시대적 개념과 시대의 흐름에 따른 변천상을 살펴 볼 필요가 있다.상속(相續)이란 사람의 사망에 의한 재산 및 신분상의 지위의 포괄적인 승계를 말한다. 그 외 실종신고나 인정사망의 경우에도 상속이 개시된다. 상속의 중심은 재산상속에 있다. 상속의 형태 가운데 법정상속주의는 상속인을 법정하는 것이고 자유상속주의는 상속인을 피상속인이 선출하는 것이다. 대한민국의 민법은 기존의 호주제를 폐지하였으며, 가족재산의 공동상속인 재산상속만을 규정하고 있다.최저임금제의 목적은 근로자의 소득을 증가시키고, 임금률을 높이고, 수준 이하의 노동조건이나 빈곤을 없애고, 노동력 착취를 방지하며, 소득재분배를 실현하는 데 있다. 저임금근로계층은 직종별로 생산직이 96.6%이며 성별로는 여성이 75.2%에 이르러 생산직과 여성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 또한 가구주의 비중이 낮으며, 저연령, 저근속년수, 저경력년수, 저학력에 의해 특징 지워지고 있다.노동자가 노동을 피지 못하게 못할 경우 실여급여를 신청하여야 할 상황에 놓일 수 있다. 실여급여를 신청하는 동안 새로운 직장을 구하고 좀 더 안정작인 생활을 한 상태에서 좋은 직장을 구하라는 의미로 실여급여를 신청해야 한다. 그러나 이를 잘못 악용하여 실여급여 신청을 법망이 피하는 가운데 하고 악용하기도 하여 사회적 문제가 되기도 한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실여급여 신청자가 많아 고갈이 될 정도라 하여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이 장에서는 다음 5가지의 문제에 대하여 참조자료를 반드시 참조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1. (제1강)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배점 10점)1) 성립요건 5점 2) 효력 5점 ※교재 21~25면 2. (제4강)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이 어떠한 사람인지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배점 5점)1) 법정상속인 3점2) 대습상속인 2점 ※교재 97~99면3. (제5강) 2022년의 시간급 최저임금액과 임신 중 여성근로자의 법정 근로시간 및 연장근로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배점 7점) 1) 최저임금액 1점 2) 법정근로시간 1점4) 연장근로 5점※ 교재 130~131면, 134~136면4. (제15강) 근로자가 임금체불과 부당해고, 직장 내 성희롱을 당한 경우 어떠한 비사법적 권리구제기관이나 법률구조기관을 (배점 8점)1) 지방노동관서2점 2) 노동위원회3점 3) 국가인권위원회 3점 활용할 수 있는지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기로 하자. -공용. 2021, 생활법률, 이혼의 방법 요건과 절차 신분적재산적 효력에 관하여 법정상속인 대습상속 유류분에 있어서 배우자의 지위-김엘림, 최용근, 「생활법률」(2020년 개정판), KNOUPRESS, 2020.7.-김엘림최용근, 「생활법률 워크북 」(2019년 개정판), KNOUPRESS, 2019.7-김엘림, 「2022년도 생활법률 핵심 학습자료 1부」 -김용한, 친족상속법론, 박영사, 2006.-박철호, 송호신, 생활법률, 한올출판사, 2012-송병길, 알아두면 편리한 생활법률, BG북갤러리, 2012-유길상민동세(2008). 최저임금제도 적용 실태 및 제도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노동부-정은혜, 2018, 중앙일보, 적정 최저임금은 얼마? 성인 대상 여론조사 결과는-유경준(1998) : 최저임금제의 현황과 개선방안, 분기별 노동동향분석, 한국노동연구원-정광현 신친족상속법요론, 법문사, 2011.

2022.09.11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생활법률3공통,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효력, 법정상속인과대습상속인, 2022년의 시간급최저임금액, 근로자임금체불, 부당해고 직장내성희롱, 생활법률3공통) 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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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인간과과학, 공통) 1. 가습기 살균제 피해가 발생한 원인에 대해 다각적으로 분석하였습니다.Ⅰ. 서론Ⅱ. 본론1. 가습기살균제 사건2. 가습기 살균제 피해가 발생한 원인1) 정부의 무책임한 방치2) 유해화학물질관리의 부실3) 해당 기업의 태도3. 본인의 의견Ⅲ. 결론Ⅳ. 참고문헌1. 가습기 살균제 피해가 발생한 원인에 대해 다각적으로 분석해보시오. Ⅰ. 서론가습기 살균제란 가습기 안 미생물 번식과 물때 발생을 막을 목적으로 가습기 물에 첨가하는 화학제품을 말한다. 2011년 초부터 원인불명의 폐질환 환자들, 특히 임산부나 영유아에게서 폐질환이 다발적으로 발생해 사망에 이르자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2011년 서울아산병원에 원인미상 중증 폐질환 임산부 환자 7명이 연이어 중환자실에 입원함에 따라 병원 측에서 정부에 역학조사를 요청하여 질병관리본부 중앙역학조사반이 조사에 착수했고, 질병관리본부 중앙역학조사반은 조사수행 도중 가습기살균제가 위험요인으로 추정되므로 사용을 중단할 것을 권고하고 제품에 대해 수거명령을 내리는 등을 조치했다. 보건당국은 급기야 2011년 9월 26일부터 실험 쥐를 대상으로 동물흡입실험을 진행했고구연상(2018), 가습기 살균제 사건, 재난(참사)인가 악행인가, 「 동서철학연구」, 제89호안종주(2018) 빼앗긴 숨(최악의 환경 비극, 가습기살균제 재앙의 진실) 한울송정은정남순(2016), 가습기 살균제 사건의 민사적 쟁점 : 제조물책임과 인과관계 입증, 「환경법과 정책」 , 제16권, 강원대학교 비교법학연구소서울교육방송(2017) 공정위, 가습기 살균제 사건 결과발표, 미디어북건강권실현을 위한 보건의료단체연합 연구공동체 건강과 대안, 가습기 살균제로 인한 건강 피해 사건의 제대로 된 진상조사는 지금부터다, 2016

2022.09.11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가습기 살균제 피해가 발생한 원인, 가습기 살균제 피해, 가습기 살균제, 가습기, 살균제, 유해화학물질, PHMG, 옥시, 정부, 인간과과학, (인간과과학, 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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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학기 중간과제물 금융제도의이해경영학과 4학년 공통본 자료는 표지(1page), 목차(1page), 본문내용(10page)로 구성되었으며, 글자크기(11pt), 줄간격(180%)로 작성되었습니다.교재보다는 관련 논문과 서적을 많이 참고하였습니다.이상으로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Ⅰ. 서 론Ⅱ. 본 론  1. 글로벌 금융위기의 개요  2. 2008 글로벌 금융위기의 배경   1) 저금리와 유동성   2) 대출   3) 과도한 레버리지   4) 감독과 규제  3. 세계 각국의 대책   1) 미국   2) 유럽   3) 한국   4) 일본 및 중국  4. 최근 한국경제에 대한 시사점   1) 금융감독   2) 금융구조조정   3) 관리 감독체계   4) 산업경쟁력   5) 경기부양책  5. 느낀점 및 나의 견해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2008년에 시작된 글로벌 금융위기는 1030~1938년과 1974~1982년의 세계 경제공황 다음으로 나타난 세 번째 대 공황이라 할 수 있으며, 그 파급 효과는 지금까지 상당히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다. 글로벌 금융위기는 이론적으로는 경기 순환상의 공황 국면이지만, 현실적으로는 기존의 자본축적 방식과 국내의 계급 관계 및 세계 질서를 재편하지 않고서는 극복할 수 없는 구조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 결국 신자유주의는 1974~1982년의 세계 경제공황을 극복하지 못하고 금융 붐과 반복되는 불안정한 경제를 탄생시켜 2008년의 글로벌 금융위기를 초래하였으며, 아직도 끝내지 못하고 있을 뿐 아니라 인류 역사상 최악의 경제공황으로 진행 중인 것이 현실이다.2008 글로벌 금융위기의 급한 불을 끄기 위해 투입되었던 유동성 자금을 회수하는 과정을 보면 우리나라와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은 금리 인상 등 출구전략을 추진하는 데 신중을 기해야 하고, 지금까지 유지해온 국제적인 공조 정책도 더욱 강화해야 한다. 또한, 우리나라도 코로나 등으로 인해 풍부한 유동성을 축소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낙관적인 전망에 안주하기보다 다시 몰려올 수 있는 악재에 대항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힘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Ⅱ. 본 론 1. 글로벌 금융위기의 개요2008년 9월의 사건들은 위험감수가 시장이 인식한 것보다 훨씬 광범했다는 것과 금융제도의 취약성이 대부분의 시장 참가자들이 상상한 것보다 훨씬 더 컸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다시 말해 금융제도가 하나의 거대한 케리트레이드(carry trade)에 종사하고 있다는 것을 폭로한 것이다. 캐리트레이드는 투자자가 낮은 이자율로 얻은 차입으로 높은 수익률의 자산을 매입하여 즉각적인 이익을 내는 것인데 만약 높은 수익률의 자산이 더욱 큰 위험을 지니고 있다면 캐리트레이드는 매우 위험할 수도 있다. AIG의 채권파산보험을 보면 AIG는 나중의 위험이 현실이 되기까지는 보험료를 받아 거대한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 그리고 금융기업의 보수 체계에 존재하는 인센티브는 금융기업 종사자로 하여금 즉각적인 소득을 낳지만, 금융제도를 거대한 위험에 내모는 금융거래들에 몰두하게 하는 것이었다. 이것은 1980년대의 개도국 외채위기에서도 폭로되었다. 1973년과 1979년의 석유 가격 폭등으로 거대한 석유 달러를 가지게 된 OPEC 국가들은 그중 상당한 부분을 선진국 은행에 예치했는데 선진국 은행들은 그 예금을 대출하여 수익을 얻기 위해 대출처를 찾다가 상대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개도국들에게 집중적으로 대출하기로 결정했다(중략) 1. 금융제도의이해, 김종오ㆍ김종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2. 2. 금융 위기 이후의 자본주의, 김성구ㆍ박하순ㆍ류승민, 나름북스, 2017. 3. 금융시장의 이해, 김종오ㆍ김종선, 학현사, 2014. 4. 금융위기 대응정책에 대한 비교연구(1997년 한국 위기와 2008년 미국발 위기의 사례를 중심으로), 장영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4. 5. 글로벌금융위기 이후 미국 금융감독제도의 변화와 우리나라 금융감독제도의 개선 방안,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박정민, 2014. 6. 2008년 금융위기의 한ㆍ중 실물경제 파급효과와 대처방안 연구, 탄하오원, 청주대학교 대학원, 2014. 7. 금융위기 본질과 대책, 김윤환, 한국금융연수원, 2013. 8.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부동산 PF 부실원인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최수석,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2011. 9. 글로벌 금융위기의 전개과정과 시사점(1990년대 일본의 장기불황 및 금융위기와 비교를 중심으로), 윤안나,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0. 10.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에 대한 한국경제의 대처방안, 누초경,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9.

2022.09.11 / 1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금융제도의 이해, 방통대 금융제도의 이해, 2008 글로벌 금융위기, 글로벌 금융위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2008 글로벌 금융위기의 배경, 글로벌 금융위기의 배경, 글로벌 금융위기의 대책, 글로벌 금융위기에 대한 세계, [2022 금융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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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사랑사회4공통) 참고문헌에 제시된 저서 중 하나를 선택-나는 당신들의 아랫사람이 아닙니다-하여 독후감을 쓰시오0k국문, 프랑스, 일본, 법학, 경제, 미디어, 생활과학(식품영양, 의류패션), 컴퓨터, 보건환경, 간호, 청소년성사랑사회4공통형참고문헌에 제시된 저서 중 하나를 선택-나는 당신들의 아랫사람이 아닙니다-하여 독후감을 쓰시오. -나는 당신들의 아랫사람이 아닙니다, 2019, 배윤민정, 푸른숲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작성될 것으로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Ⅰ. 서 론Ⅱ. 본 론1. 나는 당신들의 아랫사람이 아닙니다 서평2. 독후감3. 나의 제언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한국사회는 양성평등을 이루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유교적 관습이 내면적으로 존재하고 있어 쉽게 남녀평등을 이루기가 어렵다. 이러한 문제 중의 하나가 집안에 호칭문제에서도 아직도 여성차별적인 요소가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해답을 제시한 작가가 배윤민정 작가이다. 배윤민정 작가는 1985년 부산에서 태어나 김해에서 자라고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했다. 결혼한 다음 점자 도서를 만드는 회사에 다니며 책에 실린 그림을 문장으로 설명하는 일을 했다. 이미지를 언어로 옮길 때 대상에 대한 사회의 가치판단이 들어간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가족 호칭, 직업 명칭, 반말과 존댓말 등에 있는 한국어의 차별적인 속성을 민감하게 의식하게 됐다.2018년에 시가 구성원들에게 가족 호칭을 바꿔보자고 했다가 격렬한 반대에 부닥쳤다. 가족 집단 안에서 말하지 않는 사람으로 살아야만 ‘가정의 평화’를 유지할 수 있다는 걸 깨닫고 무력감에 빠졌다가, 여성차별적인 사회의 관습을 직접 바꿔보기로 결심했다. 이후 광장에 나가 가족 호칭 개정을 요구하는 1인 시위를 하고, 홍보물을 통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때의 경험을 글로 엮어서 한국여성민우회 누리집과 오마이뉴스에 연재했다. 성역할에 얽매이지 않는 결혼 관계, 구성원들이 동등한 발언권과 결정권을 가지는 민주적인 가족 문화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질문을 던지며 살고 있다.가족호칭에 대해 전통적인 관습을 부정하고 새롭게 생각하면서 기존의 생각에 반대 의견과 변화를 이야기 하는 책이 있습니다. 우리의 전통적인 문화에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냐라는 비판을 받기도 하면서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꾸준하게 말하고 있는 책 나는 당신들의 아랫사람이 아닙니다.입니다. 배윤민정 작가님이 쓰신 책으로 가족 호칭 개선 투쟁기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이 장에서는 성사랑사회4공통형) 참고문헌에 제시된 저서 중 하나를 선택-나는 당신들의 아랫사람이 아닙니다-하여 독후감을 작성하기로 하자-나는 당신들의 아랫사람이 아닙니다, 2019, 배윤민정, 푸른숲-가부장제 가족 호칭 위계에 던진 도전장, 2019, 노도현-나는 당신들의 아랫사람이 아닙니다, 2019, 제솔지,페미니스트 교사,

2022.09.11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성사랑사회4공통, 참고문헌에제시된저서중하나선택, 나는당신들의아랫사람이아닙니다, 독후감, 배윤민정, 페미니즘, 양성평등, 여성차별, 성사랑사회4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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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실무3)유치원교사의 전문성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 주기에 따른 전문성 신장방안을 제안해보시오. 유치원 교사의 교직윤리에 대한 논문을 3개 찾아 요약하시오.1. 교직실무3)유치원교사의 전문성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 주기에 따른 전문성 신장방안을 제안해보시오.1) 서론2) 전문성의 개념 및 중요성3) 유치원교사의 전문성4) 유치원교사의 역량강화5) 유치원교사의 발달 주기에 따른 전문성 신장방안6) 결론2. 교직실무3)유치원 교사의 교직윤리에 대한 논문을 3개 찾아 요약하시오.1) 유치원 교사의 교직윤리의식과 역할수행정도에 관한 연구2) 혁신유치원의 성과요인에 관한 연구 : 분산적 리더십과 교사의 교직윤리, 전문적 학습공동체 및 창의적 역할수행의 구조적 관계3) 유아교사의 교직윤리의식과 자아탄력성이 영유아 권리존중 실행에 미치는 영향1-1. 서론“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하지 못한다.”는 말이나 “교사가 교육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말은 교사가 교육활동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나타내는 말이다. 교사는 교직생활 전 기간을 통하여 많은 변화와 발달을 거듭하는 역동적인 존재인 것이다.21세기 새로운 사회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교원의 양성 및 자격, 임용제도, 연수, 승진 및 평가제도, 교육정책과정의 참여 확대와 교권 신장 및 교원존중 풍토조성, 교원의 처우개선, 근무여건 개선, 업무분담 완화 등 교원정책에 걸쳐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다. 그러나 유아교육 교원정책에 있어서는 타 교육기관에 비해 여건조성 및 연구 자료들이 미흡하다. 앞으로 유아교육 교원정책 연구에 이용할 수 있는 자료와 정보를 제공한다는 의미 및 각급 학교(초?중?고등학교)와는 다른 특성을 가진 유아교육기관의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1-2. 전문성의 개념 및 중요성현대사회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이 강조되고 있다.Trilling과 Fadel(2009/2012)은 21세기에 전문성이 중요하게 여겨진다고 하며, 지식시대의 가치사슬을 ‘데이터→정보→지식→전문성→마케팅→서비스(및 제품)’로 보고, 전문성을 가치사슬의 중요한 연결고리에 위치해 있다고 하였다. 전문성이란 전문적인 성질이나 특성을 의미한다. 이때구원회(2016). 교사 전문성 발달 과정의 특성이 전문성 신장에 주는 시사점 탐색.인문사회과학연구, 17(1), 467-504.이명순(2009), 유아교사의 전문적 자질 향상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정정희, 2011 영유아 프로그램-이론과 실제- 양서원 출판김혜린(2012).유아교사들의 교직전문성 인식과 역할수행.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김미경(2015).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 및 교사효능감과 교사-유아 상호작용간의 관계.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박찬옥. (2012). 유아교육개론. 서울:교육과학사.구은미 (2004).보육프로그램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관련 변인 분석.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김선희, 백은주(2010). 유치원교사의 전문성 발달을 돕는 멘토링의 효과. 가족과 환경연구, 48(9), 69-78.www.riss.kr

2022.09.11 / 1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교직실무, 유치원교사, 유치원교사의 전문성, 교사의발달주기에따른전문성신장방안, 교사의 발달 주기, 전문성 신장방안, 유치원 교사의 교직윤리, 교직윤리, 교직실무3유치원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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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학기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교육학과, 유아교육과) 중간과제물입니다. -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 요인들을 네 가지로 정리하여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 네 가지 요인이 유아교육과 성인교육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서 각 요인별로 정리하여 제시하였습니다.- 2022년 2학기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인간행동과사회환경Ⅰ. 서 론Ⅱ. 본 론1.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 요인들을 네 가지로 정리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1)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 요인① 생물학적 요인② 자연환경 요인③ 사회문화적 요인④ 개인의 경험과 학습 요인2)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 요인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경험2.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 네 가지 요인이 유아교육(또는 성인교육)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1) 생물학적 요인이 유아교육과 성인교육에 주는 시사점2) 자연환경 요인이 유아교육과 성인교육에 주는 시사점3) 사회문화적 요인이 유아교육과 성인교육에 주는 시사점4) 개인의 경험과 학습 요인이 유아교육과 성인교육에 주는 시사점Ⅲ. 결 론* 참고문헌인간행동과사회환경Ⅰ. 서 론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있어서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는 크게 생물학적 요인, 자연환경 요인, 사회문화적 요인, 그리고 개인의 경험과 학습 요인이 있다. 생물학적 요인이란 흔히 이야기하는 유전적인 요인으로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유전자에 의해서 결정되는 발달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자연환경 요인이란 개인이 태어나서 살아가는 공간의 자연환경을 의미하는 것으로 주거지의 기후 또는 지형 등을 의미한다. 사회문화적 요인이란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 관계를 말하며, 개인의 경험과 학습 요인은 가정 내에서의 출생 순위 또는 부모와의 관계 등 개인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요인을 의미한다. 이러한 네 가지 요인들은 인간발달에 있어서 다양하게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는데, 각 요인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고 이러한 요인들에 대한 견해와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보고자 한다.교육의 분야에서 이러한 인간발달에 미치는 요인들이 주는 시사점은 교육 환경 및 교육의 내용 설정에 있어서 그 방향성을 설정하도록 도와준다는 데에 있다. 생물학적 요인으로 한 개인의 부모가 뛰어난 운동선수였을 경우 그 사람은 운동 능력에 대한 우월한 유전자를 가지고 태어났을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 운동에 대한 방향성을 가지고 그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다. 이러한 생물학적인 요인인 유전이 아닌 환경적인 영향으로 자연환경, 사회문화적인 환경, 그리고 개인의 경험과 학습요인의 경우에는 하고자 하는 교육 방향에 맞추어 그에 맞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으로 발전적인 방향으로 교육을 이끌어나갈 수 있게 한다. 인간의 발달은 생물학적인 유전적 요인과 다양한 환경적인 요인이 함께 상호작용한 결과로서 나타난다. 따라서 이러한 각각의 요인들을 인간발달에 적합하도록 조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있어서 영향을 미치는 네 가지 요인인 생물학적 요인, 자연환경 요인, 사회문화적 요인, 그리고 개인의 경험과 학습 요인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각 요인들에 대한 개인적 견해와 경험에 대해서 제시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러한 네 가지 요인들이 실제 교육(유아교육, 성인교육)의 분야에서 어떠한 교육적 시사점을 주는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 인간의 발달은 어느 한 요인에 의해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요인들이 함께 작용하면서 이루어지는 만큼 교육 분야에 있어서 발달에 영향을 주는 각각의 요인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하는 것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겠다.송대영 ,최현섭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2이현림, 김영숙 인간발달과 교육 교육과학사 2016허정철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공동체 2017김선응 인간의 신체와 운동기능의 발육발달에 관여하는 주 요인 및 조건에 관한 고찰 한국발육발달학회지 21권 3호 pp.157~169 (2013)엄태완, 최권호, 채수진 사회복지교육에서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교과목을 다시 생각하다 한국사회복지조사연구 60권 pp.5~35 (2019)

2022.09.11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발달, 네가지요인,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 성인교육에 주는 시사점, 인간행동과사회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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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학기 중간과제물교육심리학 4학년 공통교양과목본 자료는 표지(1page), 목차(2page), 본문내용(12page)로 구성되었으며, 글자크기(11pt), 줄간격(180%)로 작성되었습니다.1번 문항은 5.5page 분량으로 구성되었으며 서론, 본론, 결론, 참고문헌 형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2번 문항은 6.5page 분량으로 구성되었으며 서론, 본론, 결론, 참고문헌 형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교재 이외에도 다양한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이상으로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본개요    2. 주요 특징    3. 도덕성 발달양상    4. 도덕성 발달의 6단계      1) 전인습적 수준(1~2단계)      2) 인습적 수준(3~4단계)      3) 후인습적 수준(5~6단계)    5. 교육적 시사점      1) 도덕교육      2) 학교생활과 도덕성 성찰      3) 행동분석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본개요    2. 성격 발달의 특징    3. 성격 발달 단계 (8단계)      1) 신뢰감 대 불신감      2)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감      3) 주도성 대 죄책감      4) 근면성 대 열등감      5) 정체감 확립 대 역할 혼돈      6) 친밀감 대 고립감      7) 생산성 대 침체성      8) 통합감 대 절망감    4. 교육적 시사점      1) 신뢰감      2) 자율성      3) 근면성      4) 정체성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 론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은 아동을 연구의 대상으로 하던 피아제(Piaget)의 이론을 발전시켜 성인에까지 확대하여 도덕성 발달단계를 체계화시켰다. 콜버그는 사람들을 정직한 사람, 거짓말 잘하는 사람 등으로 단순히 구별하여 비교할 수 없으며 이렇게 하는 것은 도덕성이 발달한다는 사실을 지나치게 단순화한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사람들이 실제로 도덕적 문제에 답하는가 하는 사고체계를 연구하여 이것을 바탕으로 도덕성 발달단계를 나누어 설명하였다. 이러한 콜버그의 도덕성발달 이론은 20여 년간의 방대한 종단적인 연구를 통해 체계화된 것으로 그 업적을 높이 평가하였다. Ⅱ. 본 론 1. 기본개요미국 New York에서 출생하고 성장한 콜버그는 명문 사립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이스라엘 건국을 돕기 위해 난민들을 유럽에서 이스라엘로 수송하는 항공기의 부조종사로 봉사한 특이한 이력을 가진 인물이다. 이러한 경험이 그의 도덕 발달이론의 토대가 되었다고 한다. Chicago 대학교 대학원에 재학할 당시 도덕 발달에 대한 피아제 이론의 영향을 받은 콜버그는 도덕 발달에 관한 연구에 몰두했으며 그 결과를 박사학위논문을 통해 발표했다. 그의 이론은 세계 각국의 도덕교육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콜버그는 주로 아동을 대상으로 한 피아제의 도덕발달이론을 성인에 이르기까지 3수준 6단계의 이론으로 심화, 발전시켰다.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에서 1~4단계까지는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이 한 개인의 내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외적인 조건인 칭찬이나 벌, 법, 규칙 등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반면 5, 6단계의 경우 도덕성을 판단하는 근거가 타인의 권리나 복지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인간 본연의 존엄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중략)... 4. 도덕성 발달의 6단계1) 전인습적 수준(1~2단계)인습적이란 말은 사회규범, 기대, 관습, 권위에 순응하는 것을 뜻하는데, 전인습적 수준(pre conventional)에 있는 사람은 사회규범이나 기대를 잘 이해하지 못한다. 이 수준에 있는 사람은 매우 자기중심적이어서 다른 사람의 입장을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의 욕구 충족에만 관심이 있다. 주로 9세 이전의 아동이나 일부 청소년, 그리고 성인 범죄자들이 이 수준에 있다. 전인습적 수준은 도덕성 발달의 6단계 중 1단계와 2단계에 해당한다.1단계는 벌과 복종 지향의 도덕적 수준을 의미하는데, 이 단계의 아동은 결과만 가지고 행동을 판단한다. 즉, 보상받는 행동은 좋은 것이고 벌을 받는 행동은 나쁜 것이다. 이 단계에서 아동은 벌을 피하기 위해 복종한다. 예를 들면, 아이가 부모님에게 야단맞을까봐 차가 달리는 거리에서 뛰어다니지 않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이에 해당된다(중략) 1. 전용오, 여태철, 황매향(2020). 『교육심리학』. 서울: 방송대 출판문화원. 2. 임효진(2016). 『교육 심리학』. 학이시습. 3. 허승희, 이영만, 김정섭(2015). 『교육심리학』. 학지사. 4. 신종호(2015). 『교육심리학 (교육실제를 보는 창)』. 학지사. 5. 문선모(2010). 『교육심리학의 이해』. 양서원 6. 권대훈(2015). 『교육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7. 정옥분(2014). 『발달심리학 (전생애 인간발달)』. 학지사. 8. 최경숙, 송하나(2010). 『발달심리학 (전생애: 아동 청소년 성인)』. 교문사.

2022.09.04 / 1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교육심리학, 방통대 교육심리학,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에릭슨, [2022 교육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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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의현장을찾아서12공통) 교재 2장을 참조하여 조선통신사 문화교류가 현재 한일관계에 줄 수 있는 시사점은 어떤 것인지 적어주세요0k 문화교양, 일본 역사의현장을찾아서12공통형(1) 교재 2장을 참조하여 조선통신사 문화교류가 현재 한일관계에 줄 수 있는 시사점은 어떤 것인지 적어주세요. (10점, 1매) (2) 교재 3장을 참조하여 상하이 와이탄에서 일어난 우리의 역사를 기억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서술해주세요. (10점, 1매)(3) 교재 10장을 참조하여 일제 식민군항이었던 진해의 ‘부정적 유적’에 대해 서술하고, ‘부정적 유적’ 조사와 답사를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은 어떤 점이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10점, 1매)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작성될 것으로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Ⅰ. 서 론Ⅱ. 본 론1. 교재 2장을 참조하여 조선통신사 문화교류가 현재 한일관계에 줄 수 있는 시사점은 어떤 것인지 적어주세요. 2. 교재 3장을 참조하여 상하이 와이탄에서 일어난 우리의 역사를 기억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서술해주세요. 3. 교재 10장을 참조하여 일제 식민군항이었던 진해의 ‘부정적 유적’에 대해 서술하고, ‘부정적 유적’ 조사와 답사를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은 어떤 점이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Ⅲ. 결 론- 나의제언참고자료Ⅰ. 서 론어느 나라이든 그 나라를 나타내는 상징물이 항상 존재하고 있다. 미국은 자유의 여신상, 중국은 천안문과 만리장성, 한국의 경우 서대문형무소 등이 있다. 그러한 공공조형물이 세워질 때는 그에 따른 역사적 사회적 의미가 있어 조형물을 통해 그 나라의 사회적 의미를 알 수 있기도 한다.일본과 한국과는 원한관계는 과거부터 거슬려 간다고 볼 수 있다. 사실 일본은 백제의 정신적인 지도를 받은 나라로 한국에 대해 감사를 표시해야할 나라다. 아직기, 왕인박사가 백제의 선진기술을 일본에 전수시키기도 했으며, 일본천황의 족보에 의하면 백제왕족으로 판명 다 있다. 신라가 삼국을 통일하자 백제, 고구려 유민 16만명 정도가 일본을 넘어가 일본인의 정신적인 지주역할을 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일본은 임진란을 일으켜 많은 조선인을 학살했으며 그것도 부족하여 일제 36년동안 한민족을 식민지 통치하는 가운데 큰 고통을 남겨주기도 하였다. 그러나 일본은 한민족의 정신개조에 기여했다고 자랑할 뿐 반성의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일본의 만행을 잊지 않고 독립운동가의 국권회복을 위한 희생정신을 되새기기 위하여 한국내 상해 임기정부의 유물전시관을 개설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산교육의 표본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조선통신사는 임진왜란 이후 한일간의 우호증진과 문화교류를 통하여 평화유지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실지로 한국의 문화가 일본에 미친영향은 매우 지대한 것으로 한국과 일본과의 친선교류의 초석이 되고 있다. 일제시대에 진해항은 한국의 진기한 물품을 일본이 가져가기 위한 전초기지로서 삼았던 한맺힌 역사가 서려있는 항구라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역사의현장을찾아서12공통형(1) 교재 2장을 참조하여 조선통신사 문화교류가 현재 한일관계에 줄 수 있는 시사점은 어떤 것인지 적어주세요. (10점, 1매) (2) 교재 3장을 참조하여 상하이 와이탄에서 일어난 우리의 역사를 기억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서술해주세요. (10점, 1매) (3) 교재 10장을 참조하여 일제 식민군항이었던 진해의 ‘부정적 유적’에 대해 서술하고, ‘부정적 유적’ 조사와 답사를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은 어떤 점이 있는지 설명하기로 하자.1. 공용, 2019, 역사의현장을찾아서, 역사현장 서대문 형무소 역사성2. 『해사일기』 ? 조엄 글/ 박진형 김태주 옮김/ 논형3. 『통신사 선단의 항로와 항해』 / 국립해양박물관4. 『일본으로 간 조선의 선비들』 - 김영숙 글/ 이순5. 『조선통신사 여행길』 ? 이기범 김동환 글, 한용욱 그림 / 그린북

2022.09.11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역사의현장을찾아서12공통, 교재 2장을 참조, 조선통신사 문화교류, 현재 한일관계에 줄 수 있는 시사점, 상하이 와이탄, 일제 식민군항진해, 조선통신사, 역사의현장을찾아서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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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인간과사회, 공통) 최근 한국 사회에서는 청년 세대의 다양한 불평등에 대한 좌절과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청년 세대의 목소리는 정치권과 선거에도 반영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노력도 뒤따르고 있습니다. (1) 먼저 ‘인간과 사회’ 교재 제3장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제5장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 제7장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을 읽은 후, (2) 다음으로 서울연구원에서 발간한 보고서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를 읽은 후, (3) 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였습니다.Ⅰ. 서론Ⅱ. 본론(1)‘인간과 사회’ 교재 제3장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제5장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 제7장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 핵심내용 요약1.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의 핵심내용 요약2.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의 핵심내용 요약3.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의 핵심내용 요약(2) 서울연구원에서 발간한 보고서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김승연, 최광은, 박민진, 2020, 서울연구원) 핵심내용 요약1. 의 핵심내용 요약(3) 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1.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2.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특성3.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에 대한 본인의 생각Ⅲ. 결론Ⅳ. 참고문헌최근 한국사회에서는 청년세대의 다양한 불평등에 대한 좌절과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청년 세대의 목소리는 정치권과 선거에도 반영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노력도 뒤따르고 있습니다.(1) 먼저 ‘인간과 사회’ 교재 제3장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제5장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 제7장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을 읽은 후, (2) 다음으로 서울연구원에서 발간한 보고서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김승연, 최광은, 박민진, 2020, 서울연구원)를 읽은 후, (3) 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Ⅰ. 서론최근 한국사회에서는 청년 세대의 다양한 불평등에 대한 좌절과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 사회적 흐름이 순기능적이지 못한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특히 청년세대들에게 이런 문제들이 더 부각되고 있는 것은 배운 것과 다른 사회적 현상이나 가치관 그리고 기성세대들이 저지르고 있는 불평등 현상을 사회진출의 관문에서 느끼기에 더욱 민감하기 때문이다. 미래에 계층상승을 꿈꾸는청년세대 앞에서 인간과사회,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4.정준영백영경정태석(2021), 인간과사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김승연최광은박민진(2020),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 서울연구원안계한, 김민희 (2020), 청년세대의 공정성 인식이 무망감에 미치는 영향: 통제감의 매개효과와 자존감의 조절효과.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김영미(2016), 계층화된 젊음: 일, 가족형성에서 나타나는 청년기 기회불평등, 사회과학논집김석호 (2018), 한국사회의 세대 간 공정성, 지식의 지평박길성(2011), 한국사회의 세대갈등: 연금과 일자리를 중심으로, 한국사회이병훈 (2017), 기회 불평등에 대한 국민 인식태도의 인과 분석, 한국사회정책

2022.09.11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청년 세대의 다양한 불평등, 청년 세대, 불평등, 인간과 사회,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인간과사회, 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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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특강 4학년) 나는 행복한 소비자라는 주제로 자신의 최근 2년 이내의 소비활동 중 가장 행복감을 많이 느꼈던 소비 경험을 떠올려 보고, 아래에 제시한 참고문헌을 읽고 그 내용을 적용하여 본인의 소비 행복이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이었는지 분류하고, 해당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자신에게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것인지에 관해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접목하여 분석 및 설명한 후,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서비스 마케팅 7P 믹스를 활용한 의료서비스의 특성2. 본인의 소비 행복이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이었는지 분류1) 나의 소비 행복 ? 한방병원2) 한방병원에서의 소비가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이었는지 분류(1) 본원적 소비(2) 맞춤형 소비(3) 고객 케어 소비(4) 신념 기반 소비(5) 실패 복구 소비(6) 서비스스케이프(7) 향유적 소비3. 행복을 창출하게 된 동기, 과정, 결과1) 행복을 창출하게 된 동기2) 행복을 창출하게 된 과정3)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결과4.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접목하여 분석1) 합리적 행동이론2) 계획된 행동이론 5.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6.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의료서비스는 질병의 치료?간호?예방?관리 및 재활을 목적으로 하는 진료행위의 과정 또는 시스템이다. 의료서비스가 공급자인 의료진으로부터 소비자인 환자에게까지 전달되는 과정에는 실제적인 진료행위 뿐만 아니라 고객지원, 행정지원 등 다양한 과정이 함께 수반된다. 따라서 현대의 의료서비스란 진단, 치료, 처방 및 투약에 해당하는 의료의 본질적 행위와 의료소비자가 진료를 받는 과정에서 부차적으로 형성되는 의료외적 서비스를 아우르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나는 행복한 소비자라는 주제로 자신의 최근 2년 이내의 소비활동 중 가장 행복감을 많이 느꼈던 소비 경험을 떠올려 보고, 아래에 제시한 참고문헌을 읽고 그 내용을 적용하여 본인의 소비 행복이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이었는지 분류하고, 해당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자신에게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것인지에 관해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접목하여 분석 및 설명한 후,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해 보겠다.『마케팅특강』 교재 5장(2022년도 개정판), 멀티미디어 강의 5강 『행복한 소비자』(라선아 저, 2017, 지식의 날개) 이준혁. 세계 전통의약과 한의약 현황. 보건산업동향. 2015.이학식안광호하영원(2010) “소비자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법문사. ..

2022.09.11 / 1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소비활동, 마케팅특강, 방통대, 행복한 소비, 심리적 원리, 행복감, (마케팅특강 4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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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와예술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Ⅰ. 서론Ⅱ. 본론1.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2. 위드 코로나 시대의 의미3.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1) 자전거 타기2) 영화 관람3) 가정간편식(HMR)4) 언택트 쇼핑5) 홈트레이닝6) 여행7) 반려동물4.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취미1) 자전거 타기2) 영화 관람3) 여행4) 반려동물5.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받고 있는 취미1) 온라인 소비2) 밀키트3) 가정간편식(HMR) 및 배달음식4) 언택트 쇼핑5) 홈트레이닝6. 나의 의견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코로나19의 감염병 확산세가 큰 만큼 직?간접적으로 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또한 변화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전국적인 확장세를 보이면서 엄청난 감염 속도로 인한 마스크 대란 이슈가 일고 마스크 구매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으며 평소보다 3~4배 이상 폭등함에 따라 정부가 마스크 수급 안정화 정책을 실시하는 등 극한 재난 상황에서 마스크와 생필품 사재기 등으로 인해 사회적 혼란을 야기 시켰다. 이런 현상을 보았을 때, 이번 코로나19 감염병 재난 시에도 소비자의 불안감을 증폭시켜 소비패턴의 변화를 불러왔다. 또한 감염병이 미치는 사회적 파급 효과는 보건?의료분야를 넘어 사회?경제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범위가 크고, 기존 사회 질서를 변화시키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해 보겠다.고명석. (2020), OTT 플랫폼 대전쟁, 새빛.이은환 (2020). 코로나19 세대, 정신건강 안녕한가!. 이슈&진단.허선양. (2019), 홈 트레이닝 참여자들의 소비유형과 정보생산 전략 연구, 박사학위논문.조상규, 2020, “빅데이터를 통해 본 세종시 공유자전거 서비스 이용 특성과 개선 방안”, 『건축공간연구원』.문지영, 반현정, 김학선 (2020).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확산 이후, 밀키트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관한 연구. 최재연 (2020).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사회적 위험이 소비심리와 HMR 구매패턴에 미치는 영향. 국내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박기준정헌영, 2022. “공영자전거 스테이션의 효율적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대한토목학회논문집』

2022.09.10 / 1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코로나19, 취미, 취미생활, 변화, 분석, 회복, 코로나 취미, (취미와예술2) 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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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에게묻다1) Murray Bowen에 의해 발전된 다세대가족치료 모델은 되물림되는 가족의 문제를 이해하는데 많은 함의를 제공해 준다. 이러한 다세대가족치료의 주요개념인 자기분화와 만성불안의 원리, 삼각관계, 핵가족 정서체계와 가족투사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를 쓰시오Ⅰ. 서론Ⅱ. 본론1. 체계로서의 가족2. Bowen의 가족체계이론1) Bowen의 가족체계이론2) Bowen의 가족체계이론의 발달배경3) Bowen의 가족체계이론의 특징3. Bowen의 다세대가족치료4. 다세대가족치료의 주요개념1) 자기분화2) 만성불안의 원리3) 삼각관계4) 핵가족 정서체계5) 가족투사과정5. 나에게 주는 함의1) 자기분화2) 전통주의적인 가족 가치관3) 결혼만족도4) 원가족의 문제6. 시사점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최근 문명이 발전하고 사회가 복잡해져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가족도 다양한 사회적 흐름의 한가운데 노출되어 사회와 가족 구성원들 간의 다양한 문제들과 끊임없는 역동을 경험하고 있다. 이렇게 가족이 처해있는 변화무쌍한 사회 속에서 가족의 생활은 만족스러운 결혼생활을 하고 있느냐, 스트레스와 갈등이 빈번하게 반복되고 있느냐에 따라 만족스러운 가족생활이 될 것인가, 가족해체와 상처로 이어질 것인가 그 방향이 정해지게 된다. 부부가 직면하고 있는 이러한 갈등을 긍정적으로 극복하지 못하면 아무리 사랑으로 시작된 결혼생활이라고 할지라도 결혼생활에 다양한 어려움이 수반되고 결국 이혼으로 이르게 된다. 혹시 이혼으로 이어지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부부의 부정적인 행동과 사건으로 자녀와 가족 전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 이렇게 개별적인 것처럼 보이는 가족의 문제는 그 가족만의 문제로 끝나지 않고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이하여 가족의 건강성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세대가족치료의 주요개념인 자기분화와 만성불안의 원리, 삼각관계, 핵가족 정서체계와 가족투사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 점을 작성해 보겠다.하혜숙강지현(2020). 심리학에게 묻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하혜숙(2020). 상담자가 건네는 말. 에피스테메.김용태. 『가족치료이론』. 서울: 학지사, 2014.최광현. (2020). 가족의 두얼굴. 서울 : 부키.서혜석, 강희숙, 이미영, 고희숙(2016). 「가족치료 및 상담」 (고양시 : 공동체)김병화(2013). 부부의 자기분화가 가족분화와 결혼만족도 및 결혼안정성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김태형. “보웬의 가족치료에 근거한 자아분화의 시도를 통한 불안극복에 대한 목회 상담적 연구.” 『목회와 상담』.김하연. (2020). 부모의 자기분화 수준, 자녀의 자아개념, 자녀가 지각한 부모관련스트레스와의 관계(석사학위).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서울.

2022.09.10 / 1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다세대가족치료 모델, Murray Bowen, 다세대가족치료, 삼각관계, 가족투사과정, 자기분화, (심리학에게묻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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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과사회1) 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청년의 정의2. 청년의 상징성 변화3. 불평등 관련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1) 상징적 상호작용론2) 인적자본이론3) 이중노동시장론4) 공정 세상 이론4.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 사례5.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1) 노동시장진입2) 실업과 청년빈곤3) 사회경제적 환경변화4) 불공정의 경험5) 기회불평등6.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특성1) 실업2) 근로빈곤3) 출발의 실패4) 적대감5) 세대 차이6) 기회 불평등7. 나의 의견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청년들이 노동시장에 진입하지 못하거나 취업을 한다 해도 빈곤위험에 놓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청년들은 유례없는 취업난속에서 경제적 어려움과 함께 사회진출과 독립으로의 이행에 곤란을 겪고 있고 이러한 현상은 개인의 문제를 넘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청년기의 ‘출발의 실패’는 경제적, 사회적 생애과정에서 ‘상처효과’(scarring effect)를 남길 수 있어 청년기의 실패가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될 확률이 높아 적절한 청년빈곤 대책이 필요하다. 우리나라의 청년층은 1998년의 경제위기 과정 중에 중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부모세대의 실업을 목격하였으며, 이후 고등학교 또는 대학을 졸업하는 시점에는 2000년대에 발생한 여러 경제적 위기에 직면하여 스스로가 역시 고실업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상황이다. 통계청의「2021년 2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청년실업자 수는 56만명으로 역대 청년실업률 중 가장 높은 12.5%를 기록하고 있다. 청년들은 이러한 취업난속에서 경제적 어려움과 함께 사회진출과 독립으로의 이행에 곤란을 겪고 있고 이러한 현상은 개인의 문제를 넘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해 보겠다.인간과사회,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4.‘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 서울연구원, 2020.노혜진. (2018). 청년 1 인가구의 사회적 관계. 보건사회연구.윤윤규. (2018). 청년고용문제와 노동시장 이중구조 해소. 노동리뷰.정세정. (2020). 청년의 일 실태와 정책 함의. 보건복지포럼.최요한. (2018). 청년층 비정규직의 고용형태 이행확률의 추정. 노동정책연구.이병훈 (2017). 기회 불평등에 대한 국민 인식태도의 인과 분석.?한국사회정책.남재욱, 김영민, 한기명. (2018). 고졸 청년 노동자의 노동시장 불안정 연구. 사회복지연구.

2022.09.10 / 1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청년, 불평등, 청년 불평등, 사회학적 개념, 불평등원인, 불평등 특성, (인간과사회1)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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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유아교육과 2학년) 중간과제물입니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과제에 맞게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을 설명했습니다. - 학교폭력 중 언어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였습니다. - 유아기 문제행동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에 다양한 자료를 기반으로 완벽하게 정리했습니다. - 2022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중간과제물Ⅰ.서 론Ⅱ.본 론 1.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언어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1) 학교폭력2)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3) 학교 폭력의 종류4) 언어폭력 개입전략2. 유아기 문제행동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에 대해 논하시오.1) 유아기 문제행동이란 2)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Ⅲ.결 론 Ⅳ.참고문헌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중간과제물Ⅰ.서 론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언어폭력 개입 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유아기 문제행동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에 대해 논하시오. 최근 학교폭력의 내용을 살펴보면 발생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어 유아 및 초등학생들이 학교폭력을 자주 경험하고 있다. 또한 어린 아동들의 경우 폭력을 범죄로 인정하지 않고 이유 없이 타인을 괴롭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학교 폭력에 대한 교육은 유아교육기관 및 학교 환경에서 시급한 우선순위이다. 유치원 교실에서 아이들 사이에 폭력이 발생하면 교사가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유아교육기관의 태만 문제가 발생한다. 따라서 유아교육기관은 유아의 학교폭력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예방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유아학교폭력의 원인과 중요성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고 기초교육을 준비하여야 한다.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을 위해. 더 큰 문제는 폭력을 많이 본 학생들이 폭력적인 행동을 모방하고 배운다는 것이다. 폭력을 경험한 사람들은 경험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공격적이고 폭력을 사용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이 관계는 학습 효과 또는 모방 효과로 설명할 수 있다. 폭력의 사회적 학습 이론에 따르면 인간의 공격성은 학습된 행동이며 폭력으로 인한 좌절과 불행과 같은 다양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결국 폭력이 폭력을 낳는다는 점에서 예방과 대책이 매우 중요하다. 여기에서는 과제 논제에 맞게 학교 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언어폭력 개입 전략에 대해 논의해 볼 것이다. 그리고 유아기의 문제행동을 설명하고 아동의 자기조절 능력 발달에 대해 정리해 보겠다.Ⅱ.본 론 1.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언어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1) 학교폭력학교 폭력을 생각할 때, 우리는 종종 학교라는 장소를 떠올게 된다. 폭력이 발생하는 장소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학교 폭력을 위치 개념으로 이해하면, 그것은 학교의 단순한 건물을 중심으로 학교 내 및 학교 주변에서 발생하는 폭력의 상황을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학교가 얼마나 주변이라고 할 수 있는가 하는 의문이 생긴다. 곧, 매우 모호한 문제가 발생한다. 에 따르면 학교폭력이란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김진경? 김헤라(2022). 학교폭력예방의 이론과 실제제3차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기본계획 요약. 교육부 송재홍, 김광수 외 8명(2013).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학지사김종기(2001). 학교폭력실태. 청소년폭력예방재단.Zorushi. J(2020). The Reason of Academic Violence & Solving. Normic : Free박병식, 김대유 외 3명(2014).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학교폭력의 이론과 실제). 시간여행 황혜경, 윤희경 외 3명(2014).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유아교사를 위한). 양서원 임은정한국홀리스틱교육학회지 제16권 제2호 129p~149p고효순(2003), 초등학교 학생들의 또래집단 형성과 학교생활만족도 및 학교 폭력과의 관계,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류영숙한국교원교육연구 제29권 제4호 615p~636p청소년폭력 예방 및 지도대책 ? 2002 비행 및 폭력분과위원회 정책보고서, 청소년보소위원회유아 문제행동지도를 위한 어린이집 보육교사 지침서.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정존진(2012). 생태학적 측면에서 본 학교폭력의 유발 요인. The Korean Journal of Elementary Counseling서경희(2019). 영유아기 자녀의 외현적, 내재적 문제행동 지도를 중심으로 한 부모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배재대학교 논문.R. Davenport(2019). Violent, Children, School. New York: plea

2022.09.10 / 1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 언어폭력 개입전략, 언어폭력,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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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물분류학4공통) 식물분류의 중요성 기술한다 식물을 2가지선정하여 잎의모양판단하고 식물동정하여 해당식물 속하는 과종및속특징기술한다0k농학과 식물분류학4공통(1) 식물분류의 중요성에 대하여 기술한다. (10점) (2)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식물을 2가지 선정하여 잎의 모양(3강 참조)을 판단하고 식물을 동정하여 해당식물이 속하는 과, 종 및 속의 특징을 기술한다. (2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식물분류의 중요성에 대하여 기술한다. (10점) 2.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식물을 2가지 선정하여 잎의 모양(3강 참조)을 판단하고 식물을 동정하여 해당식물이 속하는 과, 종 및 속의 특징을 기술한다.1) 참나무과의 특징 작성2) 자작나무과의 특징 작성(1) 오리나무속(2) 자작나무속(3) 서어나무속3) 요점 정리Ⅲ. 결 론참고자료Ⅰ. 서 론식물에 분포도를 정확하게 아는 것은 식물의 체계도를 아는 것이기 때문에 식물의 분포를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바탕이다. 식물분류학은 여러 식물군을 적당한 방법으로 정리하여 명명하고 체계를 세우는 식물학의 한 분과로 식물을 명명(命名)기재(記載)하면서 성립한 학문이다. 18세기 스웨덴의 C.린네 이후부터 발전하였다. 린네가 이명법(二命法)을 써서 식물계를 24개의 강(綱)으로 분류정리하여 이후 자연 분류체계가 확립되었다. 최근에는 종분류학(種分類學:biosystematics)이 발전되고 있다. 식물을 명명(命名) 기재(記載)하면서 성립한 학문으로 그 획기적인 발전은 18세기 스웨덴의 C.린네 이후부터이다. 린네는 이명법(二命法)을 써서 식물계를 24개의 강(綱)으로 분류 정리하였다. 이 때 분류의 기준형질로 꽃의 구조를 취하였는데, 그 후 식물상호간의 형태적인 유연관계를 중요시하는 자연 분류체계가 확립되었고, 진화론이 대두되면서 계통적인 유연관계를 바탕으로 하는 자연 분류체계를 세우려는 경향으로 발전하였다. 참나무와 자작나무를 포함한 여러 작물들은 사람에게 유익한 점이 많다. 공기를 정화하고 홍수로부터 사람을 산림과 국토를 보호해 주지도 하며 많은 열매를 제공하기도 하며, 땔감과 집을 지을 수 있는 목재를 제공하기도 한다. 참나무는 재질에 단단하기도 하며, 참나무 잎은 잘 부식되어 다음해에 참나무가 잘 자랄 수 있는 퇴비를 제공하기도 한다. 참나무의 경우 껍질이 두꺼워 집을 짓는 재료로 활용하기도 하였으며 그 열매를 가지고 도토리묵을 만들기도 하였다. 참나무 수액이 여러 곤충에게는 좋은 영양분을 제공해서인지 풍뎅이. 장수하늘소 등의좋은 먹거리가 되기도 한다.자작나무의 경우 껍질은 은백색을 띠고 있으며 얇아 종이를 만드는 재료로 쓰이기도 한다. 실지로 강원도 정선과 태백 등 강원도 일대에서 많이 서식하고 있다. 몇 십년전 관심있는 이성에게 사랑을 고백할 경우 자작나무 껍질에 연애편지를 쓰기도 했다는 아름다운 기억이 있다고 한다. 그만큼 자작나무는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다.최근 식물을 이용한 중금속 오염 토양의 정화법으로 매립지에 소금과 같은 염분이 다량 함유된 중금속 오염 토양에서 새로운 토양정화 법으로 오리나무속 나무를 이용하여 납으로 오염된 산업폐기물 매립지역을 살릴 수 있다고 보고되고 있어 오리나무를 심기도 한다.이 장에서는식물분류학4공통(1) 식물분류의 중요성에 대하여 기술한다. (10점) (2)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식물을 2가지 선정하여 잎의 모양(3강 참조)을 판단하고 식물을 동정하여 해당식물이 속하는 과, 종 및 속의 특징을 기술하기로 하자.1. 공용, 2020, 식물분류학, 본 과목의 교과서(식물분류학 이병윤 등 공저)에 수록되어 있는 참나무과와 자작나무과를 설명하고 각각 속 종 수준까지 특징을 자세히 작성2. 식물분류학. 2018. 이병윤, 김진석, 정규영, 김종환 공저. KNOU press3. 식물분류학 강의 자료. 방송대 농학과 식물분류학4. 한국의 나무. 2018. 김태영, 김진석 공저. 돌베게5. 참나무과 약과 먹거리로 쓰이는 우리나라 자원식물, 2012. 4. 20. 강병화

2022.09.10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식물분류학4공통, 식물분류중요성기술, 식물분류, 식물을 2가지선정, 잎의모양판단, 참마무, 자작나무, 식물동정해당, 식물 속하는과종및속특징기술, 식물분류학4공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