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1. 방통대 신화의세계 기말과제물입니다.2. 일리아스 22, 23, 24권의 줄거리를 명료하게 작성했습니다.3. 제가 읽어본 후 감상과 해석을 논리적으로 작석했습니다.4. 작성 후 여러번의 수정을 거친 후에 완성한 보고서입니다.5. 출처는 본문에 제시하였으니 참고하시어 좋은 학점 받으십시오.1. 22권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2. 23권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3. 24권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4. 참고문헌(1) 줄거리 요약 아킬레우스가 트로이인들을 잔인하게 도륙하는 동안 군사들은 성문 안으로 들어가고, 헥토르만 홀로 성문 앞에 버티고 있었다. 그 모습을 본 프리아모스 왕은 성 위에서 아들에게 성 안으로 들어오라고 애원했고, 어머니인 헤쿠바도 젖가슴을 드러내면서 헥토르가 안전하게 성 안으로 들어오길 간청했다.하지만 헥토르는 거절했다. 그가 아킬레우스에게 이렇게 쫓기게 된 것은 자신의 잘못이라고 생각했다. 그 전날 아킬레우스의 군대를 친 후 아예 그리스 군대를 치기 위해서 야영했던 것이다. 참모가 말렸음에도 그 말을 듣지 않고 고집을 부리다가 아킬레우스의 군대에 도륙을 당해서 수많은 인명피해를 입었다. 헥토르는 수치심을 느끼고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기 위해 아킬레우스를 직접 상대하려고 했던 것이다.아킬레우스가 자신을 향해 돌진하자 핵토르는 놀라서 겁을 먹고 도망친다. 두 사람이 쫒고 쫒기는 동안 성을 세 바퀴를 돌았다. 제우스는 헥토르를 살려주고 싶었으나 아테나가 개입을 만류시켰다. 헥토르가 성을 네 번 째 돌고 있는 동안 데이포보스가 성 밖을 나와 그를 도와 줄 것이라고 하자 힘을 냈다. 지원군을 얻은 헥토르는 아킬레우스를 꾸짖으면서 정면대결을 하게 된다. 헥토르는 누가 승자가 되든 시신을 가족에게 가져다줄 것을 제안하지만, 아킬레우스는 복수에만 관심이 있어서 이를 거절했다.아킬레우스가 헥토르에게 창을 던졌으나 빗나가서 땅에 박혔다. 이때 헥토르가 안볼 때 아테나가 급하게 창을 아킬레우스에게 가져다주었다. 헥토르는 창을 던져서 방패에 맞추었으나 튕겼다. 이에 데이포보스에게 창을 달라고 요청했지만 그가 사라지고 없었다. 이때서야 그가 신에게 속은 것을 알았다.헥토르는 아킬레우스의 갑옷을 입었는데 약점은 목 부분이었다. 아킬레우스는 헥토르의의 목을 창으로 찔러서 쓰러뜨린다. 죽기 전에 헥토르는 자신의 시신을 부모님에게 돌려줄 것을 요청하지만, 아킬레우스는 그럴 기회를 주지 않겠다고 거절한다. 이 말을 마치고 헥토르는 죽게 된다.아킬레우스는 헥토르의 갑옷을 벗기고 그리스 군들은 헥토르의 시실을 마구 공격했다. 아킬레우스는 소가죽 끈을 묶어서 다리를 매달고 머리가 뒤에 매달리게 하여 전차로 달렸다.이 모습을 본 헥토르의 부모는 크게 슬퍼한다. 헥토르의 아내는 남편이 죽었다는 사실을 듣고 크게 슬퍼한다.호메로스, 옮긴이 이준석, 일리아스, 아카넷, 2023.

2024.04.29 / 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일리아스 22권, 일리아스 23권, 일리아스 24권, 일리아스 줄거리, [신화의세계] 20

img

2024년 1학기 자원봉사론 기말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자신이 경험하거나 관심을 두고 있는 자원봉사활동(치매안심센터에서의 경험)을 선정한 이유를 자신의 실제 활동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에서 ‘자원봉사활동을 관리’할 때 주의하거나 고려해야 할 사항을 4가지로 압축해서 완벽하잘 기술한 자료입니다.- 시민사회와 자원활동의 관련성을 자신이 이해한 대로 기술했습니다.-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개인적/사회적 차원의 변화에 대해 본인의 경험과 관점을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어 글자크기 11pt, 줄간격 160%로 작성되었습니다.- 2024년 1학기 자원봉사론 기말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자원봉사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Ⅰ. 서 론Ⅱ. 본 론1. 자신이 경험하거나 관심을 두고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선정하고, 그 ‘자원봉사활동을 관리’할 때 주의하거나 고려해야할 사항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1) 자신이 경험하거나 관심을 두고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선정① 치매안심센터 봉사활동에 대한 관심의 시작② 봉사활동 참여의 동기와 목표③ 봉사활동의 가치와 의미2)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에서 ‘자원봉사활동을 관리’할 때 주의하거나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기술2. 시민사회와 자원활동의 관련성을 자신이 이해한 대로 기술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개인적/사회적 차원의 변화 또는 민주시민적 가치에 대해 본인의 경험과 관점을 바탕으로 기술해 보십시오.1) 시민사회와 자원활동의 관련성을 자신이 이해한 대로 기술2)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개인적/사회적 차원의 변화에 대해 본인의 경험과 관점을 바탕으로 기술① 자원봉사활동이 가져다주는 개인적 변화② 자원봉사활동이 가져다주는 사회적 변화Ⅲ. 결 론Ⅳ. 참고문헌자원봉사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Ⅰ. 서 론자원봉사활동은 개인과 사회에 다양한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다. 나는 치매안심센터에서의 봉사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치매 환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그들의 삶을 이해하고, 그 과정에서 개인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었다. 봉사활동은 사회적 유대와 연대를 강화하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과제에서는 내가 경험하거나 관심을 두고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중심으로, 자원봉사활동을 관리할 때 주의하거나 고려해야 할 사항을 논의하고자 한다. 자원봉사활동의 성공을 위해서는 봉사자들의 교육과 준비, 활동 중 안전 확보, 효과적인 소통, 지속적인 피드백과 평가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요소들은 봉사활동의 질을 높이고,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또한, 시민사회와 자원활동의 관련성을 살펴보고,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개인적 및 사회적 차원의 변화에 대해 기술할 것이다. 자원활동은 시민사회에서 사회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력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개인은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감을 느끼고, 사회는 더욱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다. 이 과제를 통해 자원봉사활동이 어떻게 개인과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지, 그리고 이러한 변화가 어떻게 시민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지에 대해 심도 있게 탐구하고자 한다. 자원봉사활동은 단순한 봉사를 넘어, 사회적 연대와 협력을 촉진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는 문화를 형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자원봉사활동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그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 이 과제의 주요 목적이다.Ⅱ. 본 론1. 자신이 경험하거나 관심을 두고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선정하고, 그 ‘자원봉사활동을 관리’할 때 주의하거나 고려해야할 사항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1) 자신이 경험하거나 관심을 두고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선정① 치매안심센터 봉사활동에 대한 관심의 시작2년 전, 치매안심센터에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그때는 치매가 무엇인지, 이 질병이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잘 알지 못했다. 치매는 뉴스나 책에서 접할 수 있는 질병이었지만, 실생활에서 마주한 적이 없었기에 나에게는 다소 추상적이었다. 그러나 치매를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는 친구의 이야기를 들으며,이해주, 곽삼근, 최윤진(2020), 자원봉사론, 한국방송통신대 출판문화원.이성록(1995), 자원봉사활동 관리조정론, 학문사조휘일(1998), 현대사회와 자원봉사, 학지사.정실영(2017), 자원봉사론, 동문사.김동배(2006). 시민사회와 자원봉사. 학지사박태영외(2008). 자원봉사론. 공동체자원봉사 관리지침. 서울특별시 자원봉사센터이선미(2016). 시민성 관점에서 본 자원활동: 새로운 유형과 관점. NGO연구 제11권 제1호: 57~83

2024.04.28 / 1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자원봉사론, 자원봉사론기말, 자원봉사론기말과제, 자원봉사활동 관리, 시민사회와 자원활동의 관련성, 자원봉사론 2024

img

사회문제론 공통형 2024년 1학기 기말시험과제 참고자료입니다.-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잘 작성한 자료입니다.-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인위적 설명 자연선택설 문화적, 행태적 요인설 물질적, 구조적 요인설 생애주기 설명으로 나누어 완벽하게 기술했습니다.- 이러한 설명 중 물질적, 구조적 요인설을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으로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어 글자크기: 10, 줄간격: 160로 작성된 자료입니다.-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공통형 기말시험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Ⅰ. 서론Ⅱ. 본론1. 건강 불평등 문제에 대한 설명2. 건강 불평등을 설명하는 여러 모델 설명1) 인위적 설명2) 자연선택설3) 문화적, 행태적 요인설4) 물질적, 구조적 요인설5) 생애주기 설명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1) 사회 경제적 지위 불평등 해소2) 교육 수준 불평등 해소3) 주거 환경 개선4) 사회적 지지 체계 강화5) 건강 서비스 접근성 향상6) 건강 증진 및 질병 예방 프로그램 강화Ⅲ. 결론Ⅳ. 참고문헌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Ⅰ. 서론건강 불평등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복잡하고 광범위한 사회적 문제다. 이 문제는 개인의 건강 상태가 단순히 개인의 선택이나 노력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 경제적 지위, 교육 수준, 주거 환경, 의료 접근성 등 여러 사회 구조적 요인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에 기초한다. 이로 인해 건강 불평등은 단순한 의료 문제를 넘어 사회적 불평등과도 깊이 연관되어 있다. 건강 불평등을 설명하기 위해 여러 모델이 제시되고 있다. 인위적 설명은 건강 불평등이 개인의 선택이나 노력 부족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주장하지만, 이는 사회 구조적 요인을 간과할 위험이 있다. 자연선택설은 유전적 요인이 건강 불평등의 주요 원인이라고 보는 반면, 사회 환경적 요인의 중요성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는다. 문화적, 행태적 요인설은 특정 문화나 행태가 건강 불평등에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하지만, 사회 경제적 조건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을 무시할 수 있다. 이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모델은 물질적, 구조적 요인설이라고 생각한다. 이 모델은 건강 불평등이 사회 경제적 지위, 교육 수준, 주거 환경, 의료 서비스 접근성 등의 사회 구조적 요인에 의해 발생한다고 주장한다. 물질적, 구조적 요인설은 건강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사회 구조적 변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기반을 제공한다. 이 과제에서는 건강 불평등을 설명하는 여러 모델을 분석하고, 물질적, 구조적 요인설을 기반으로 건강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건강 불평등을 줄이고 사회 전체의 건강 수준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방안을 모색한다. 이 과제의 목적은 건강 불평등의 원인을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하고, 사회 구조적 변화와 정책 개선을 통해 건강 불평등을 줄이는 실질적인 전략을 제시하는 데 있다.Ⅱ. 본론1. 건강 불평등 문제에 대한 설명건강 불평등은 사회적 요인과 경제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복잡하고 다차원적인 문제다. 이는 단순히 개인 간의 건강 차이를 넘어서 사회 구조적 요인에 의해 특정 집단이나 개인이 건강상의 불균형을 경험하는 현상으로 나타난다. 건강 불평등은 저소득층, 소수 민족, 특정 지역 거주자 등 사회적으로 취약한 계층이 더욱 심각한 건강 위험에 노출되는 상황을 초래하며, 이는 사회 전체에 파급 효과를 미친다.저소득층은 경제적 제약으로 인해 질병 예방과 치료에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렵다. 이들은 고품질의 의료 서비스와 약품에 접근할 수 있는 재정적 여유가 부족하며, 결과적으로 조기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아 건강 불평등이 더욱 심화된다. 또한, 이러한 경제적 어려움은 영양가 있는 식품을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데에도 영향을 미쳐, 영양 결핍과 관련된 건강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한다.구도완, 김종엽 외(2017). 한국사회문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김종연, 김민경. (2020). 한국 사회의 건강 불평등: 한국 연구 검토. 한국공중보건학회지.김성환, 김태경, 오성호 (2020). 한국 성인의 건강불평등: 사회계층과 지역 차이를 중심으로. 사회학연구.이호영, 오성호 (2018). 사회경제적 건강불평등에 대한 생애적 접근법. 예방의학.정진숙, 김춘자 (2017). 사회경제적 지위와 건강 행태 및 건강 상태의 불평등: 한국 성인을 중심으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보고서.

2024.04.28 / 1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사회문제론, 건강 불평등 문제, 사회문제론기말, 사회문제론기말과제, 건강 불평등의 원인, 사회문제론 2024

img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국제경영학, 공통)미국의 민주당과 공화당의 정책을 비교하고 후보들의 공약을 비교한 후2024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1) 미국 민주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하였습니다.(2) 미국 공화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하였습니다.Ⅰ서론Ⅱ. 본론1. 민주당과 공화당의 정책 비교1) 미국의 민주당과 공화당 정책노선 비교2) 바이든(민주당 후보)과 트럼프(공화당 후보)의 대선 공약 비교2. 2024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민주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하시오. 1) 기회 요인2) 위협 요인3. 2024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공화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하시오.1) 기회 요인2) 위협 요인Ⅲ. 결론Ⅳ. 참고문헌2024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1) 미국 민주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하시오. (2) 미국 공화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하시오.Ⅰ서론미국의 정치적 상황은 글로벌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미국은 세계 최대의 경제 대국 중 하나로서 국내 생산량, 소비량, 수출 및 수입량이 막대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미국의 정치적 결정과정, 정책 변화, 정치적 불안 등은 전 세계 경제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즉, 다양한 측면에서 미국의 정치 변화가 세계 기업들의 글로벌 경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국제적 긴장과 불확실성으로 인해 더욱 그렇다. 미국의 정치적 불안이나 국제적인 긴장 상황은 세계 경제에 불확실성을 증폭시킬 수 있다. 미국과의 갈등이나 국제적인 위기 상황은 투자 심리를 약화시키고 경제 활동을 위축시킬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미국의 정치적 상황은 글로벌 경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다양한 국가와 기업은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신중한 대비와 전략을우경봉손경우임상혁강유덕윤여준이현진(2024), 국제경영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이윤정(2024), 조선비즈 국제경제 미.대만 대선 큰 변수, 조선비즈문남중(2023), 2024년 G2관계 미국대선, 대신증권 Research Center정기창(2024), 2024년 美 대선과 트럼프발(發) 경제통상 불확실성, 월간통상Mr. Jeffrey G. Weiss, Trade Partner, Steptoe(2024), 미 대선 세미나: 바이든과 트럼프의 정책 비교와 한국 기업을 위한 시사점, KOCHAM 4월

2024.04.28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2024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 미국 민주당 후보, 미국 공화당 후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 (2024학년도 1

img

고전소설강독3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중심으로 춘향전 읽고 가장인상깊은 한 문단선택하여 논하시오0국어국문학과 고전소설강독31. 「삼설기 :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20점)2.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3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삼설기 :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20점)1) 삼사횡입천기 줄거리2) 세명의 선비가 추구하는 삶의 방식정리3) 평가 2.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30점)1)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 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2) 춘향전 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3) 나의 제언Ⅲ. 결 론- 나의 제언 참고문헌Ⅰ. 서 론삼사횡입황천기 세 선비가 백악산 경개를 구경하다가 너무 취해 돌아다니던 사자들이 세 선비를 지부로 잡아간다. 염라대왕이 명부를 살펴본 결과 잘못 붙잡혀 온 세 선비를 돌려보내려 하자, 세 선비는 염라대왕 전에 청원하여 자신들이 원하는 곳으로 환생시켜 달라고 한다. 염라대왕은 선비로서 문과에 급제하여 천하에 이름을 떨치고 싶어하는 첫 번째 선비의 소원과 무과에 급제하여 암행어사가 되어 비리를 없애고 정의사회 구현을 희망하는 두 번째 선비의 소원을 들어준다. 그러나 온갖 복을 다 갖고 싶어 하는 욕심 많은 세 번째 선비의 소원을 듣고는 크게 꾸짖는다. 춘향전은 한국의 대표적인 애정소설이다. 춘향은 선비 춘향을 만나고, 두 사람은 서로에게 마음을 열게 된다. 이몽룡은 춘향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둘은 서로에게 맺어진 사랑을 심장 깊이 느끼게 된다. 이몽룡은 선비로서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출가하게 되지만, 춘향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마음을 춘향에게 맡긴다. 이몽룡이 과거시험 치르러 가는 중에 변학또의 온갖 수청과 유혹을 이겨내는 과정에 옥중에서 죽을 경지에 갔지만 이몽룡의 암행어사 출두로 인하여 변학또를 검거하고 춘향과 만나 행복의 길을 걷는다는 춘향과 이몽룡의 사랑과 희생을 중심으로 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춘향전은 이 장에서는 고전소설강독3 1. 「삼설기 :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20점) 2.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기로 하자-공용, 2021, 고전소설강독, 교재에 실린 고소설작품 중 한편을 골라 등장인물의성격 주제의식 소설사적 의의를 서술-김춘택. 우리나라 고전 소설사. 한길사. 서울 .1993-별삼설기, 구활자본 고소설전집 20, 인천대학 민족문화연구소, 1983-삼설기, 영인 고소설 판각본 전집1, 연세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1973-고전 문학 실편. 한국고전 소설 해제집 上 . 보고사. 서울. 1997

2024.04.28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고전소설강독3,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 소지所志의 내용중심, 춘향전, 가장인상깊은 한 문단선택, 정조, 고전소설강독3 삼설

img

다문화교육론2 강의가운데 가장의미있다 생각되는 한주차강의선정 다문화교육전문가역량 다문화교육 관련프로그램하나선정 제시하시오0교육학과 다문화교육론21.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시오. (10점)2.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20)3. 다문화교육 관련 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원격 프로그램도 가능) 그것이 왜 좋은지 혹은 문제가 있는지를 제시하시오. (교재 10장과 11장 및 해당강의 참조)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시오. (10점)1) 다문화주의 의미2) 다문화 현상에 대한 이해3) 다문화사회4) 다문화 사회를 선택한 이유 제시2.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20)1)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2) 다문화교육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 분석3) 나의 제언3. 다문화교육 관련 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원격 프로그램도 가능) 그것이 왜 좋은지 혹은 문제가 있는지를 제시하시오.1) 다문화교육 관련기관의 프로그램 하나 선정-다문화교육포탈 프로그램2) 다문화 교육프로그램의 장점3) 지역다문화센타 운영의 문제점4) 개선방안Ⅲ. 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현재 지구촌은 세계화 글로벌화 시대를 맞이하여 많은 외국 사람들이 한국을 방문하고 있으며, 그들 중에서는 한국에 정착하여 다문화가정을 이루고 있는 사람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다문화인구는 100만 명이 넘어서고 있고, 이 가운데 이주여성만 12만 여명에 이르고 이들이 낳은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이 5만8천여명에 이른다는 통계다. 이는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5가구 중 1가구가 다문화 가정이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필자가 사는 미아리역, 대림역 주위에도 중국인들이 많이 있으며 실지로 한국사회 속에 깊숙이 뿌리를 내리고 있어 한국인도 똑같이 생활하고 있으며 국민 된 도리를 다하고 있다.대구의 경우 성서공단에 외국인 근로자가 취업하고 있어 그들의 가정을 이루는 과정에서 외국인 자녀들도 초중고등학교 한국인 학생들과 같이 다니고 있다. 다문화 교육은 다문화 사회가 안겨준 과제를 해결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해결책의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다문화 교육은 다문화의 복잡한 개념만큼이나 복잡한 정의를 가진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다문화 교육을 다양한 인종과 민족 및 여러 사회계층 출신인 학생들에게 어떻게 다양하고 평등한 교육적 경험을 하게 할 것인가에 관심을 두고 있다. 교육현장에서도 ‘다문화가정 자녀’에 대한 별도의 교육은 점차 가시화되는데 비해 학생 일반이 함께 참여하는 기회는 전혀 찾아볼 수 없으며 현장에서 교육을 추진하는 교사 등이 참여하는 교육이나 워크숍 등도 본격적으로 추진되지 않을 정도로 ‘다문화’ 정책의 한국사회와의 관련성은 찾기 어려운 상황이다. 그런데, 다른 한편으로는 ‘위로부터의 정책’과 함께 ‘다문화’라는 이름을 붙인 각종 사업과 프로그램이 양산되고 가운데, 교육현장에서도 교육청으로부터 ‘느닷없이’ ‘다문화’ 개념이 전달되면서 갑자기 ‘다문화가정 자녀’를 발견하고 이들과 관련해 ‘다문화교육’이라는 이름의 활동을 전개해야 하는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위로부터의 정책’과 함께 ‘다문화’라는 이름을 붙인 각종 사업과 프로그램이 양산되고 가운데, 교육현장에서도 교육청으로부터 ‘느닷없이’ ‘다문화’ 개념이 전달되면서 갑자기 ‘다문화가정 자녀’를 발견하고 이들과 관련해 ‘다문화교육’이라는 이름의 활동을 전개해야 하는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이 장에서는 다문화교육론2 1.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시오. (10점) 2.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20) 3. 다문화교육 관련 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원격 프로그램도 가능) 그것이 왜 좋은지 혹은 문제가 있는지를 제시하시오. (교재 10장과 11장 및 해당강의 참조) *프로그램명과 운영방식 기술 후 장점/문제점 제시하기로 하자-공용(2022), 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 강의수강 후 인상적인내용 3가지선택하여 다문화사회정착을 위한 사회통합방안-공용(2017), 다문화교육론교육기관 진행된 교육프로그램이나 매체활용 강의 선정해 다문화교육 관점에서 분석-김남국(2005). 다문화시대의 시민: 한국사회에 대한 시론, 국제정치논총 45집 4호-김은미양옥경이해영(2009). 다문화 사회, 한국. 서울: 나남.-구견서(2003). 다문화주의의 이론적 체계. 현상과 인식. 2003 가을.-구범모(1996). 21세기와 민족문화. 한국정신문화연구원(편). 세계화와 민족문화의 발전. 서울: 한국정신문화연구원.-양병수, 2019, 해럴드저널, 다문화 사회의 다문화 교육 어떻게 할까?다문화 가정도 사회의 구성원 인식 필요-엄한진(2011). 다문화사회론, 소화.-전경옥(2010). 다문화사회의 학교 내 다문화교육에 관한 연구: 미국 캘리포니아 주 공립학교 다문화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Journal of Social Paradiam Studies, 25(2), 41∼76.

2024.04.28 / 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다문화교육론2, 강의가운데가장의미있다생각, 한주차강의선정, 다문화교육, 다문화교육전문가, 다문화교육전문가역량, 다문화교육관련프로그램하나선정, , 다문화교육론2 강의

img

교육고전의이해4 교육고전의 이해 강의를 듣고 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쓰세요0교육학과 교육고전의이해4교육고전의 이해 강의를 듣고 ‘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쓰세요.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강의 수강 이전의 교육 인식2. ‘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3. 나의 제언Ⅲ. 결 론 Ⅰ. 서 론현대사회에 있어 교육은 인간의 내면에 잠재된 능력을 외부에 노출되 자아를 실현하기 위해 실시된다고 생각한다. 공자님도 이르기를 “배우고 또한 익히면 즐겁지 아니한가?”하여 교육의 중요성을 언급하였다. 교육을 통하여 소인(小人)의 삶을 버리고 참된 군자(君子)의 삶을 살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이는 교육을 통하여 내면의 인간에 참된 모습이 발현되어 올바른 참된 삶의 길을 걷게 되어 인간의 완성인 군자가 된다는 말씀일 것이다.인간에 있어 교육은 평생 동안 지속되어야 한다. 따라서 교육은 평생교육의 의미로 해석해야 할 것이다. 교육의 역사는 인류의 역사만큼이나 오래된 것이다. 마찬가지로 교육과정에 대한 논의나 관심은 아주 오랜 옛날부터 존재해 왔다. 그러나 우리는 보통 교육이라면 학교에서만 실시되고 학교 외에서는 교육이 시행 안 되는 것으로 생각하는데 그것은 잘못된 교육관이다.인간과 교육은 서로 떨어질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이며, 교육에 대한 이해는 인간 이해의 지표이기도 하다. 오늘날 급변하는 사회는 교육과 관련하여 우리에게 많은 과제를 던져주고 있다. 자신과 관련된 현실적 문제는 물론이거니와 다음 세대에게 무엇을, 그리고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역시 중대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특히 교육과 관련된 문제들은 인간의 다양성만큼 그 수도 많고, 해결 방법도 제 각각이다.현재 학교교육은 다 죽었다고 한다. 대다수 학교수업이 교과위주, 교사중심의 일방적인 수업이 진행되고 있어 학생들은 학교에 와서 낮잠이나 자고 가 수업 후 학원수업에 매진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학생은 학습의 수동자이면서 교사의 일방적인 지시에 따라 교육을 받는 것으로 학습의 흥미를 감소시킨다. 교사는 교과를 연구하여 지식만을 전달한 역할을 할 뿐이다. 따라서 단지 학교수업에만 형식적으로 참여할 뿐이어서 단지 학교졸업을 위한 형태로 마지못해 학업에 입하는 경우도 허다하게 나타날 수 있다. 물론 학교수업에 열심히 경청한 학생도 있겠지만 대다수 일방적인 일제식 수업에 학생은 반강제적으로 수업에 임하게 된다. 그러므로 수업 중에 자는 학생이 부지기수로 나타날 수 있다. 현재 학교교육에 문제점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 바 이는 교과서 위주의 획일적인 수업방식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지루한 수업은 인간성이 상실한 가운데 주위 동료들을 경쟁대상자로 생각하여 결국 왕따 현상도 나타나기도 하여 학교폭력의 대상이 되기도 하였다. 이는 학교교육에 있어 참된 인간교육, 즉, 인성교육이 제대로 안된 결과로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교육고전의이해4 교육고전의 이해 강의를 듣고 ‘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쓰기로 하자-공용, 2023, 교육고전의이해,교육고전의 이해 강의를 듣고 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쓰세요공용, 2019, 평생교육방법론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 어떤 것이 있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기술하고 학습장애를 해결위한 교육방법기술.-교육고전의이해. 조화태, 권영민 지음, 출판사, 출판문화원. 발행일 2020년 01월 25일-강갑원, 박영진, 안병환, 이경희 (2005) 교육학개론, 교육과학사-김종서이영덕 (2006). 교육학개론.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 출판부. -길형석 외 (2006), 교육의 이해, 교문사-유재봉(2022), 교육철학 및 교육사 탐구, 학지사-한상효, 유평수, 서재복 ,(2005), 교육학개론,교육과학사

2024.04.28 / 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교육고전의이해4, 교육고전의이해강의듣고, 교육이란 무엇인가, 질문에대한나의답이어떻게달라졌는지, 교육고전의이해, 과거교육, 교육고전의이해4 교

img

근현대속의한국4 근현대 속의 한국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0문화교양학과 근현대속의한국4⑴ 「근현대 속의 한국」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5점)(예) 도시경관, 교통수단, 의식주 등⑵ 「근현대 속의 한국」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5점)⑶ ⑴번 ⑵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일제강점기(일제시기)는 어떤 사회였는지,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을 적어주세요. (15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근현대 속의 한국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5점)1) 도시경관2) 교통수단3) 의식주2. 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 사회 및 경제적 제약2) 교육과 언어정책3) 문화와 식생활의 변화4) 저항과 독립운동3. ⑴번 ⑵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일제강점기(일제시기)는 어떤 사회였는지,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을 적어주세요. (15점)1) 억압과 통제2) 경제적 어려움3) 문화적 침탈4) 저항과 투쟁5) 인간적 고통과 인권 침해Ⅲ. 결 론-나의 제언Ⅰ. 서 론일제 강점기인 1910-1945년까지는 한국인들의 주권과 국권을 상실한 매우 암울한 시기였다고 볼 수 있다. 일제강점기(한국 한자: 日帝强占期, 일본어: 日本統治時代の朝鮮) 또는 조선일치기(일본어: 朝鮮日治期)는 한반도가 일본 제국의 통치 하에 있었던 기간을 가리킨다. 일제강점기는 한국사에서 한국의 근현대사를 시대별로 나누었을 때 약 35년 간 이어진다. 1910년 한일 병합 이후 통감 및 총독이 조선총독부를 통해 천황의 명을 받아 통치하는 형식으로 식민지배가 이루어졌으며, 한반도의 정치 및 외교 권한 또한 대부분 일본 제국에 있었다 일본침략에 의한 한국인들은 인간이하의 짐승 취급을 받았으며, 전쟁기에 강제 군사동원과 종군위안부에 팔려 나가는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을 당한 시기였다. 일본은 식민지 지배를 위한 재정을 마련하고 일본인의 토지 수탈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1912년부터 시행된 토지조사사업을 진행하면서 기한부 신고제로 시행, 이를 잘 알지 못한 농민들의 토지를 침탈하였고, 소유권이 불분명한 마을이나 문중의 토지, 정부와 왕실의 토지 등도 동양척식주식회사에 넘겼다. 침탈된 토지는 일본 이민자들에게 싼 값에 팔렸고 이 때에 종래의 관습적 경작권인 도지권 개념이 무시되는 현상이 나타났다.이 장에서는근현대속의한국4⑴ 「근현대 속의 한국」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5점)(예) 도시경관, 교통수단, 의식주 등 ⑵ 「근현대 속의 한국」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5점)⑶ ⑴번 ⑵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일제강점기(일제시기)는 어떤 사회였는지,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을 적기로 하자-공용, 일본정치연구, 구한말일제시대의친일파성립-정태헌, 1930年代 조선인 유산층의 친일론리와 배경-강정구, 1993. 친일파 청산의 좌절, 그 원인과 민족사적 교훈 한국사회학회, 한국사회학 27집-길진현. 1984. 역사에 다시 묻는다:반민특위와 친일파, 서울:삼민사.-김세원. 1993. ????비트(상), 광주:일과 놀이.-김진학.한철영. 1954. 제헌국회사, 서울:신조출판사.-모리따 요시오. 1987. 미군의 남한진주와 군정의 개시, 서울:한길사, 반민족문제연구소, 친일파 99인, 돌베개, 1993-백운선. 1992. 제헌국회내 ‘소장파’세력의 활동과 그 붕괴, 경남대극동문제연구소-송찬섭최규진 공저, 2018, 근현대 속의 한국,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근현대속의한국4, 근현대속의한국교재 전체참조, 일제강점기, 일제시기, 한국인의 모습, 사회의 모습, 일본조선지배, 한일강제병합, , 근현대속의한국4 근

img

다문화교육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참고자료입니다.1.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강의를 8강 평생교육적 차원에서의 다문화교육로 선정하고, 그 이유를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2.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는 글을 잘 작성한 자료입니다.3. 다문화교육 관련 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 프로그램명과 운영방식을 기술 후 장점 및 문제점을 잘 기술했습니다.4. 글자크기: 10 줄간격: 160으로 작성된 자료입니다.5. 2024년 1학기 다문화교육론 기말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2024년 1학기 다문화교육론 기말과제1.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시오.2.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1) 학습자 교류 영역2) 다문화적 가치와 역량 영역3) 교수 전문성 영역4) 일반 전문성 영역5) 사회적 연계 촉진 영역6) 각 영역을 바탕으로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3. 다문화교육 관련 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원격 프로그램도 가능) 그것이 왜 좋은지 혹은 문제가 있는지를 제시하시오. (교재 10장과 11장 및 해당강의 참조)*프로그램명과 운영방식 기술 후 장점/문제점 제시.1) 프로그램명과 운영방식2) 프로그램의 장점3) 프로그램의 문제점4. 참고문헌2024년 1학기 다문화교육론 기말과제다음에 대하여 강의 및 교재를 참고하여 답하시오.1.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시오.8강 평생교육적 차원에서의 다문화교육 : 다문화 사회에서 평생교육의 중요성1) 다문화 교육의 새로운 지평다문화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다문화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학교 교육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학교에서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교육이 이뤄지지만, 사회 전체의 다문화 수용력을 높이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다. 이를 극복하려면 평생교육 차원에서 다문화 교육을 확대해야 한다.학교 교육은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므로, 성인이나 노인층 같은 다른 사회 구성원들에게는 다문화 교육이 충분히 전달되지 않는다. 이로 인해 사회 전반에 걸쳐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기회를 놓칠 위험이 있다. 따라서 학교 교육을 넘어서 평생교육의 틀에서 다문화 교육을 확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평생교육은 삶의 다양한 단계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문화 사회에서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배우고, 다른 문화와 원활하게 소통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예를 들어, 성인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직장 내 다문화 갈등을 해결하고, 다양한 문화적 배경의 동료들과 효과적으로 협업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노인층을 위한 교육에서는 다문화 가정의 손주들과 소통하는 방법이나, 새로운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내용이 다뤄질 수 있다.이러한 관점에서 8강 평생교육적 차원에서의 다문화교육은 특별히 중요하다. 이 강의는 다문화 교육이 학교 교실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회 구성원 모두가 지속적으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평생교육의 일부가 되도록 한다. 이 강의를 통해 다문화 사회의 도전에 대응하고, 모든 사회 구성원이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지혜를 배울 수 있다. 다음 내용에서 이 강의가 왜 가장 중요하다고 선정됐는지에 대한 답이 명확하게 드러날 것이라고 생각한다.2) 다양한 관점을 포괄하는 포괄적인 접근8강 평생교육적 차원에서의 다문화교육 강의는 단순히 다문화에 대한 개념을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여러 학문적 관점을 통합적으로 제시한다. 사회학, 문화학, 교육학,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기반으로 다문화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깊이 있게 논의한다. 특히 다문화 가정의 자녀, 이주 노동자, 난민 등 다양한 다문화정민승외(2021). 다문화교육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김경숙, 김지영, 임성희 (2020). 다문화 사회에서의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교사 역량 강화 방안: 다문화 교육론 관점에서. 한국교육학회지: 교육연구.이경옥 (2017). 다문화 사회에서의 초등학생들의 다문화적 이해도 향상을 위한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한국교육학논총.이인숙, 김민정 (2016). 다문화 가정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을 위한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인지적, 정의적, 정서적 측면을 중심으로. 한국교육학논총.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다문화교육론, 다문화교육론기말, 다문화교육론기말과제,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 2024년 1학기

img

사회문제론 2024년 기말과제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않을뿐더러 심지어 더욱 악화되고 있다는 주장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①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②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③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50점)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참고에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다양한 서적, 학술지, 논문을 참고하여 작성했고, 참고한 부분은 각주를 넣었습니다.Ⅰ. 서론Ⅱ. 본론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1) 건강불평등 개요2) 사회경제적 지위에 따른 건강특성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1) 인위적(artificial) 설명2) 사회선택설3) 문화적/행태적 설명4) 물질적 설명5) 생애주기 설명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건강은 대표적인 인적자본으로서 노동시장에서의 성과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이기 때문에, 사회경제적 지위에 따른 건강 격차는 노동시장 성과의 격차로 이어진다. 더욱이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에 따른 자녀의 건강 격차는 사회경제적 불평등을 심화시킨다. 건강불평등이 우리 사회의 불평등 현상을 설명하는 주요한 개념으로 자리 매김 되고 있다. 특히, 경제위기 이후 건강불평등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였다. 건강 불평등은 사회적, 경제적 불평등으로 인해 사회 구성원들의 삶이 얼마나 영향을 받는 지를 판단할 수 있는 유력한 수단이 될 수 있다. 왜냐하면, 건강은 한 개인 또는 인구집단이 처한 삶의 조건에 우리의 신체와 정신이 반응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건강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문제의 원인에 대한 측정과 이를 근거로 한 정책적 개입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건강불평등의 근본적인 원인으로 제시되고 있는 사회경제적 수준에 따른 건강수준 현황을 측정하고 모니터링하기 위한 지표 생산이 중요하다. 미국이나 영국 등 선진국에서는 건강불평등이 주요한 사회적 문제이며, 건강불평등 해소를 주요 정책 목표로 수립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사회계층 간 건강불평등의 심각성이 지적되어진다.구도완 외(2017). 한국사회문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김동진 외(2015). 한국의 건강불평등 지표와 정책과제 - 건강불평등 완화를 위한 전략.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광옥,윤희상(2001). 사회 경제적인 불평등이 건강 불평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지역사회간호학회지, 12(3).전희정,강승엽(2021). 지역 간 건강 불평등의 공간적 분포. 대한국토계획학회지, 56권 5호.최은숙(2017). 직업 건강 형평성 정책. 월간산업보건, No. 353.강충구(2011). 성장기와 성인기 사회경제적 지위가성인기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서연숙(2011). 중고령자의 사회경제적 지위에 따른 건강행위와 건강수준 연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사회문제론, 사회문제론 건강불평등, 사회문제론 기말, 건강불평등, 건강 불평등의 원인, 건강불평등 원인, 건강불평등 물질적, 사회문제론 2024, 건강불평등 대안, 사회문제론 기말 2

img

세계의풍속과문화2 각지역의 가족과 친족 관습 중 2개이상선택 일본신도교 힌두교 종교모습중심비교하고 공통점과 차이점 서술하시오0문화교양학과 세계의풍속과문화2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1) 한국과 이탈리아 식사문화와 가족구조(1) 식사 문화(2) 가족 구조2) 발생 이유(1) 문화적 요인(2) 사회 경제적 요인(3) 지리적 요인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1)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1) 인도 힌두교(2) 일본 신도교2) 공통점과 차이점Ⅲ. 결 론- 나의 제언 Ⅰ. 서 론각 나라의 지형과 기후 생활상에 따라 풍습과 문화가 다르게 형성되었다. 한국의 경우 과거부터 농경생활을 하다 보니 대가족 위주의 삶을 살게 되어 가부장적인 사회로 조부모와 부모 자식들이 같이 사는 3대 가족의 모습을 이루고 있었다.그에 비해 개인주의적인 삶에 익숙한 이탈리아의 경우 부모와 자식 2대가족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일본신도가 시작된 것은 서력 기원전 200년 즈음으로 추정한 바 대부분의 신도의 신의 태양 같은 자연이다. 일본은 지진과 태풍 등의 재해가 많은 땅으로, 자연의 변화는 사람들의 생활에 큰 영향을 끼쳐 왔다. 신도의 신앙심은 그런 자연에 대한 경의와 두려움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런 신도의 신들을 모시는 장소가 바로 신사(神社)다. 전술한 경위대로, 유명한 신사 주변에는 산, 강, 바위, 폭포 등이 많다. 그리고 일본 열도의 각지에서 발생한 신앙심들은 일본이 통일되어가는 시간의 흐름과 함께 정리되기 시작한다. 그리고 6세기에 불교가 전승된 후, 일본 고유 신앙은 신도(神道)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힌두교는 기독교와 이슬람교 다음 가는 세계에서 3번째로 신도 수가 많은 종교다. 그 수는 2005년 기준으로 9억 4,000만명에 달한다. 힌두교의 발생은 고대 인도의 종교 사상인 베다와 인도 신화에서 비롯하며, 베다 사상은 기원전 1500년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베다는 초기 힌두교 종교이며, 그 경전은 현존하는 문학 문헌 중 가장 오래 되었다고 여긴다. 힌두교 신자는 출신 지역이나 가문과 연계한 신 하나를 섬기지만, 여러 신들의 존재를 부정하지 않는 다신교적 일신교(택일신교 또는 일신숭배)다. 다양한 지역적 신들이 하나의 종교사상으로 연합한 형태의 종교이므로 교주(敎主) 즉 특정한 종교적 창시자가 없는 특징이 있다.이 장에서는 세계의풍속과문화2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기로 하자-공용, 2022, 세계의풍속과문화, 동유럽에서 사회주의 체제의 경험이 결혼과 가족 종교민족 여가 도서동남아와 대륙동남아의 가족과 종교 구체적인 사례 서술-김원용, 2000, 전북일보, 유럽 선진문화 따라잡기 유럽인들의 여가생활-김홍권. 2008. 『좋은 종교 좋은 사회』. 서울: 예영 커뮤니케이션.-이원규. 1987. 『종교의 세속화: 사회학적 관점』. 서울: 대한기독교출판사.-이수창, 2001, 석림 제35집 (서울: 동국대학교 석림회, 2001석림논총> 21세기와 불교, 한국불교의 문제점과 그 개선 방안-임현수, 2005, 한국종교문화연구원, 원시무속에서 종교개혁까지 수많은 종교의 도전과 응전 -세계의풍속과문화 교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계의풍속과문화2, 일본신도교, 힌두교, 이탈리아, 한국, 식사문화가족제도, 각지역의 가족과 친족 관습, 2개이상선택,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 그 공통점과 차이점서술, 세계의풍속과문화2

img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였습니다.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례를 활용하여 설명하였습니다.Ⅰ. 서론Ⅱ. 본론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1) 사고2) 감성3) 인식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례를 활용하여 설명하시오.1) 본인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선택한 이유2) 본인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본인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설명Ⅲ. 결론Ⅳ. 참고문헌현대 사회에서 커뮤니케이션은 더욱 중요해진 시대적, 사회적 배경을 반영하고 있다. 글로벌화괸 세계에서 그로 인해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가진 사람들이 상호작용하고 있다. 그로 인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문화 간의 이해와 협력을 촉진한다. 그리고 기술 발전은 소셜 미디어, 메신저, 비디오 콜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제공하며, 사람들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 그로 인해 정보의 양과 속도가 급격하게 증가했다. 또한 소셜 미디어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개인 간 소통이 쉽고 빠르게 이루어지면서, 커뮤니케이션의 범위와 속도가 확장되었다. 또한,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도 중요하다. 현대사회에서 조직 내에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팀워크, 리더십, 문제 해결, 의사 결정 등 모든 측면에서 필수이다. 이를 통한 조직원 간의 원활한 소통은 조직의 성과와 생산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개인과 사회적 관계에서도 커뮤니케이션은 가족, 친구, 동료, 이웃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강의안이지연(2024),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고객만족과 상황별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백산출판사이유나, 김주호 외 3명(2023), ESG 커뮤니케이션 (법학, 경영학, 커뮤니케이션학 관점과 국내 기업 사례), 학지사비즈김문준( 2017), 조직구성원인 인식하는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유형이 학습전이 풍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산업진흥원강미정, 김승철, 황수영(2013), 커뮤니케이션 유형이 SI 프로젝트 범위관리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프로젝트경영학회윤석민(2007),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커뮤니케이션북스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커뮤니케이션,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 (2024학년도 1

img

과제물, 기말과제물, A+. 방송통신대, 방통대행정 4 협상조정론관심 있는 공공갈등사례를 하나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를 제시하고, (5점)갈등사례개요를 작성하시오. (20점)제시한 갈등사례의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25점)* 사례개요 작성방법 = 교재(갈등사례요약) 참조 또는 참고자료인 「갈등사례집」을 참조** 해결방안 = 교재(갈등사례요약) 참조 또는 참고자료인 「갈등사례집」을 참조관심 있는 공공갈등사례를 하나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를 제시하고, (5점)갈등사례개요를 작성하시오. (20점)제시한 갈등사례의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25점)* 사례개요 작성방법 = 교재(갈등사례요약) 참조 또는 참고자료인 「갈등사례집」을 참조** 해결방안 = 교재(갈등사례요약) 참조 또는 참고자료인 「갈등사례집」을 참조

2024.04.27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갈등, 사례, , 공공, 집회, 이해, 행정 4 협상조정론

img

과제물, 기말과제물, A+. 방송통신대, 방통대행정 4 지역개발론재분배성장이론과 기본수요이론은 공통적으로 분배를 통해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낙관적 전망에 기초하고 있다. 현재 우리의 정치권에서도 이를 차용한 주장이 제기되고 있으며, 실제 문재인 행정부는 이를 적극 활용한 바 있다. 이들 이론의 주요 내용과 문제점 그리고 우리나라에 도입된 정책들을 자유롭게 논의하시오. 재분배성장이론과 기본수요이론의 이론적 개요이론의 주요 문제점과 비판한국에서의 적용: 문재인 행정부의 정책 사례 분석재분배성장이론과 기본수요이론의 이론적 개요재분배성장이론과 기본수요이론은 경제 성장과 분배의 상호작용을 다루는 중요한 경제 이론들입니다. 이들 이론은 특히 개발도상국에서의 경제 정책과 성장 전략에 있어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하에서는 이 두 이론의 기본 개념과 중요한 가정, 그리고 이론적 배경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1. 재분배성장이론1.1 이론의 배경재분배성장이론은 경제 내에서의 소득 재분배가 경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는 관점에서 출발합니다. 이 이론은 1970년대에 주로 라틴 아메리카의 경제학자들에 의해 발전되었으며, 전통적인 자유 시장 경제학의 가정들, 특히 소득의 불평등이 경제 성장을 촉진한다는 주장에 도전장을 내밉니다. 대신, 이들은 소득이 보다 평등하게 분배될 경우, 소비 수요가 증가하고 이는 다시 투자와 생산의 확대로 이어져 경제 전체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1.2 주요 가정과 메커니즘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이론, 경제, 성장, 기본, 정책, 재분배, 행정 4 지역개발론

img

과제물, 기말과제물, A+. 방송통신대, 방통대행정 3 행정계량분석1. 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4점, 불완전한 답일 경우 그 정도에 따라 감점)2.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을 구하시오. (3점, 풀이과정 없이 정답만 쓰면 감점)3. Z 값0에서 Z까지의 확률0.50.19151.00.34131.5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확률, 변수, 표준, 평균, 감점, 표본, 행정 3 행정계량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