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특강 4학년) 나는 행복한 소비자라는 주제로 자신의 최근 2년 이내의 소비활동 중 가장 행복감을 많이 느꼈던 소비 경험을 떠올려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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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마케팅특강
공통 “나는 행복한 소비자”라는 주제로 자신의 최근 2년 이내의 소비활동 중 가장 행복감을 많이 느꼈던 소비 경험을 떠올려 보고, 아래에 제시한 참고문헌을 읽고 그 내용을 적용하여 본인의 소비 행복이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이었는지 분류하고, 해당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자신에게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것인지에 관해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접목하여 분석 및 설명한 후,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30점)
하고 싶은 말
(마케팅특강 4학년) 나는 행복한 소비자라는 주제로 자신의 최근 2년 이내의 소비활동 중 가장 행복감을 많이 느꼈던 소비 경험을 떠올려 보고, 아래에 제시한 참고문헌을 읽고 그 내용을 적용하여 본인의 소비 행복이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이었는지 분류하고, 해당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자신에게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것인지에 관해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접목하여 분석 및 설명한 후,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서비스 마케팅 7P 믹스를 활용한 의료서비스의 특성

2. 본인의 소비 행복이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이었는지 분류
1) 나의 소비 행복 ? 한방병원
2) 한방병원에서의 소비가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이었는지 분류
(1) 본원적 소비
(2) 맞춤형 소비
(3) 고객 케어 소비
(4) 신념 기반 소비
(5) 실패 복구 소비
(6) 서비스스케이프
(7) 향유적 소비

3. 행복을 창출하게 된 동기, 과정, 결과
1) 행복을 창출하게 된 동기
2) 행복을 창출하게 된 과정
3)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결과

4.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접목하여 분석
1) 합리적 행동이론
2) 계획된 행동이론

5.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의료서비스는 질병의 치료?간호?예방?관리 및 재활을 목적으로 하는 진료행위의 과정 또는 시스템이다. 의료서비스가 공급자인 의료진으로부터 소비자인 환자에게까지 전달되는 과정에는 실제적인 진료행위 뿐만 아니라 고객지원, 행정지원 등 다양한 과정이 함께 수반된다. 따라서 현대의 의료서비스란 진단, 치료, 처방 및 투약에 해당하는 의료의 본질적 행위와 의료소비자가 진료를 받는 과정에서 부차적으로 형성되는 의료외적 서비스를 아우르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나는 행복한 소비자라는 주제로 자신의 최근 2년 이내의 소비활동 중 가장 행복감을 많이 느꼈던 소비 경험을 떠올려 보고, 아래에 제시한 참고문헌을 읽고 그 내용을 적용하여 본인의 소비 행복이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이었는지 분류하고, 해당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자신에게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것인지에 관해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접목하여 분석 및 설명한 후,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해 보겠다.
참고문헌
『마케팅특강』 교재 5장(2022년도 개정판), 멀티미디어 강의 5강
『행복한 소비자』(라선아 저, 2017, 지식의 날개)
이준혁. 세계 전통의약과 한의약 현황. 보건산업동향. 2015.
이학식·안광호·하영원(2010) “소비자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법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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