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사회교수방법론_다문화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다문화사회교수방법론
다문화수업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다문화수업의 개요 및 대상
(2) 다문화수업에 활용되는 교수방법
(3) 다문화수업의 내용
(4) 다문화수업의 기대효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1. 서론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서현 저, ‘문학적 접근을 통한 반편견교육활동이 유아의 편견감소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 광주, 2003
·염나리 저, ‘초등학생을 위한 반편견교육 프로그램이 다문화수용성에 미친 영 향’,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부산, 2015
·진현숙 저, ‘수학교과를 활용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적용이 학생의 다문화 인식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인천,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 다문화교육론 2공통] 다문화교육은 기존의 학교교육과 어떤 점에서 다른가? 다문화교육이 가지는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중심으로 자신의 부정적 학교경험(혹은 학교제도)에 대
  • 다문화교육에 대한 나의 견해1) 교육패러다임2) 다문화 교사3) 다문화 교육의 질4) 교육지원정책5) 다양한 기회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다문화교육은 다양한 인종과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과 특수한 학습자들에게 평등한 교육을 제공하고 보장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문화교육은 학자들과 교육기관마다 추구하는 내용과 교수학습방법과 교육대상 집단에 따라 다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민주주의 국가라면 민주주의 국가의 학교

  • [2019 교육과정4C] 교재 12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Ⅳ)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다문화교육과정]
  • 론다문화교육은 다양한 인종과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과 특수한 학습자들에게 평등한 교육을 제공하고 보장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문화교육은 학자들과 교육기관마다 추구하는 내용과 교수학습방법과 교육대상 집단에 따라 다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민주주의 국가의 학교라면 인구가 문화적, 인종적, 언어적으로 다양화됨에 따라 발생하는 각종 이슈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다문화사회의 융화된 통합과 이

  • [유아교육] 다문화 반편견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에 대해 논하시오
  • 다문화 반편견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에 대해 논하시오fpⅠ. 서 론학교는 유아들이 유아 자신, 유아의 주변 세상 및 유아와 세상의 관계에 관한 이해가 증진되도록 돕는다. 유아가 물리적, 사회적 세상을 대상으로 그들의 힘을 시험하면서, 외부 세계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피드백을 통하여 유아는 자신에 대하여 배운다. 유아들은 그들이 살고 있는 사회의 맥락을 인식하고 그 사회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데, 자기 자신과 주변 세상 사이의 경계를 분

  • 부산지역 다문화 가정 청소년 대상 대학생 Mentoring Program 효과성에 관한 연구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협동 연구〉부산지역 다문화 가정 청소년 대상 대학생 Mentoring Program 효과성에 관한 연구- 목 차 -Ⅰ. 서 론 1. 연구목적과 필요성2. 연구방법과 한계Ⅱ. 연구문제: 다문화가정 멘토링프로그램의 역할과 운영 1. 멘토링이란 무엇인가? 2. 국제결혼 가정 자녀의 증가율 3. 교육부가 제시하고 있는 한국사회적응을 위한 기타 지원 방식 4. 부산대학교와 부산진구 청소년 지원센터의 비교 5. 다문화 가정을 위한 멘토링프로그램

  • 학교사회복지론4공통) 현대사회에서 학교는 어떤 기능과 역할을 해야할지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0k
  • 다문화’ 중 하나의 주제를 정해서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 관련법과 정책을 조사하여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분량: 2~3매, 배점: 25점만점)Ⅰ. 서 론학교는 개인의 잠재력과 지적 능력을 개발하고 사회화 과정을 습득시켜 전인교육을 실현하려는 데에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따라서 현대 사회의 학교는 학생들의 지적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과과정이나 학습 방법의 개발 외에 이들의 심리• 사회적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