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의 각 단계를 서술하고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을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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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서론

내가 생각하는 마케팅은 하나라도 더 많이 팔기 위한 활동으로 생각된다. 이는 경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영역을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미국의 저명한 경영학자인 피터 드러커라는 인물은 마케팅은 너무나 기본적인 것이기 때문에 기업활동의 일부로 보기 어려울 정도로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즉 마케팅이란 기업이 소비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다 많이 판매함으로써 이익을 얻고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일련의 흐름인 것이다. 따라서, 이상 본론으로 넘어가 제품수명주기의 각 단계를 서술하고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을 설명하시오.

2.본론

2-1. 제품수명주기의 각 단계를 서술하고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을 설명하시오.

제품도 사람이나 동물처럼 수명주기가 있다. 예를 들어서 기업이 신제품을 선 보인 후 성장기와 성숙기를 거쳐 쇠퇴하는 하나의 사이클을 형성하는 것이다. 따라서 제품수명주기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래야만 수명주기에 적합한 적절한 마케팅 활동을 할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러한 수명주기는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로 구분되어 진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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