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에서 확대되어야 할 부분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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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서론
정보통신의 발전으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정보를 습득하고 교육 또한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현대사회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이를 활용 하여 평생교육의 형태도 변화하고 있으며,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기에서 역할과 과제의 복잡성을 제거 하고 청소년기의 기간을 위한 새로운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청소년 대상의 사회교육과 다양한 기능적인 교육을 수행 하여 급변하는 사회의 다양한 교육을 수용하는 것이 나타나면서 학벌주의 사회에서 지식을 전수만 하는 것이 아닌 서로 베푸는 사회로 나아가는 것이 목표라 할 수 있다. 현재 입시 교육을 중점으로 나타난 현재의 시점에서 다른 개념의 접근이 필요하면서 본론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 확대에 대해서 논의 하도록 하자.
2. 본론
참고문헌
4. 참고문헌
- 임종운 외. 평생교육개론. 홍익재. 2003
- 강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gangseo.seoul.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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