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에서 확대되어야 할 부분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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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서론
경제적인 성장과 의식주의 해결은 청소년들의 빠른 성장을 나타냈고 이는 사회적인 현상에도 관심이 많아지고 문화와 다양한 요소들을 흡수하는데 빠르다는 것이 청소년들의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정보통신의 발전으로 온라인에 대한 교육의 질이 높아지고 이용률도 증가 하고 있는 추세에서 평생교육의 다양한 교육의 형태로 전달되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강의로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바라보는 시야가 확대되면서 평생교육의 역할이 순기능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청소년을 시작으로 성인들까지 평생교육을 이용을 확대할 수 있어야 한다. 과거 학벌 위주의 우리나라에서 학교 진학에만 목적이 되어버리고 지금도 이러한 형태가 남아 있기 때문에 현재 평생교육은 입시 위주의 교육이 많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평생교육은 학교 교육의 보완적 역할과 다양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본론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의 내용에서 확대되어야 할 부분에 대하여 논하도록 하자.
2. 본론
참고문헌
4. 참고문헌
- 임종운 외. 평생교육개론. 홍익재. 2003
- 최돈민 외. 평생교육 요구분석 연구보고 RR 99-22. 한국교육개발원. 1999
- 강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gangseo.seoul.kr/
- 시흥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www.shsi.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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