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에서 확대되어야 할 부분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07 / 2023.06.0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에서 확대되어야 할 부분에 대하여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과 평생교육

2.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에서 확대되어야 할 부분
1) 직업교육
2) 동작교육
3) 진로교육
4) 법교육
5) 인권교육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금까지의 청소년 교육을 살펴보면, 교육의 질이나 내용, 교육과정에서의 경험이 가장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학교교육이 곧 청소년 교육이다”라고 할 만큼 학교에 다니는 행위나 학교졸업에 큰 의미를 두었던 것이 사실이다. 또한 현 우리 사회의 입시와 취업을 위한 경쟁적 교육풍토는 전인적 인간의 육성과 개인의 잠재력 발현이라는 본질적 가치를 실현하지 못하고 있으며, 상급학교 진학이나 보다 나은 노동시장진입을 위한 수단으로서의 의미가 더 크게 강조되고 있다. 인간이 주체가 되지 않고, 오로지 경쟁만을 유도하여 교육적 가치의 실현이 불가능하게 되었다는 것은 교육의 본질이 뿌리에서부터 흔들리는 조짐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에서 확대되어야 할 부분에 대하여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용현 · 김종표(2017). 평생교육론:평생학습과 열린 학습사회, 서울: 양서원.
이지연(2017).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청소년 진로교육의 방향, 한국진로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교육정책연구소(2016). 중학생들의 인권교육실태분석을 통한 학교폭력의 문제점과 개선보고서.
김지혜(2012). 청소년 봉사활동이 자아존중감과 자아탄력성을 매개로 공동체의식과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봉사활동 시간과 주관적 만족을중심으로. 청소년복지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