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평생교육기관의 평생교육사로서 학습동아리를 지원하려고 한다 Cranton의 분류 근거에 따라 학습동아리의 유형을 제시하고 학습동아리 조직화 과정에서 각 구성원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9 / 2024.01.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평생교육경영론
당신이 평생교육기관의 평생교육사로서 학습동아리를 지원하려고 한다. Cranton의 분류 근거에 따라 학습동아리의 유형을 제시하고 학습동아리 조직화 과정에서 각 구성원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Cranton의 분류에 따른 학습동아리의 유형
2. 학습동아리의 조직화 과정에서 각 구성원의 역할
3. 느낀 점 및 학습동아리와 평생교육에 대한 나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임영희 외, 「평생교육론」, 학지사, 2018
정지웅 외,「평생교육경영학」, 교육과학사, 2019
박주희 외, 「학습조직 & 학습 동아리 가이드」, 이담북스, 2010
이은하, 「공공 평생교육기관의 학습동아리 성장요인이 활성도에 미치는 영향」,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7
이화정 외,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학지사, 2005
이향란, 「평생교육경영론」, 공동체, 2015
조재준, 「평생교육행정경영론」, 태영출판사, 2012
김신일,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2015
기영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학지사,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평생교육기관의 인사관리
  • 평생교육기관의 인사관리1. 평생교육기관 인사관리의 기본 성격1) 평생교육기관 인사관리의 의미-기존 생각: 평생교육기관은 결국 사람들에 의해 움직이는 조직이다. 그러므로 사람들을 잘 관리해야 한다. 즉, 인사관리 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현재 생각: 최근 평생교육기관의 규모가 커지고 기능이 복잡해짐에 따라 인사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또한 인적자원을 계획, 확보, 개발, 활용하는 평생교육기관 경영의

  •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기관 조직화, 학습동아리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분류하고학습동아리의 문제점과 발전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1. 학습동아리의 개념과 의의2. 학습동아리의 조건3. 학습동아리의 현황4. 학습동아리의 문제점5. 합습동아리의 발전방안※ 참고자료 ※※ 부 록 ※Ⅰ. 평생교육기관들을 조직화의 유형별로 분류하고 각 조직의 장단점을 분석하시오.1. 조작화의 의미조직화란 기관의 목표를 최상의 방법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조직을 구성하고 각종 경영자원을 배분하고 조정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 노인교육과 평생학교
  • 학습)의 역할을 추구한다고 한다. 이러한 욕구를 종합해 볼 때 노인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부여해야 할 타당성이 충분히 있다. 1973년 UNESCO 한국위원회에서 개최되었던 「평생교육의 발전세미나」에서는 평생교육의 필요성을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첫째, 급격한 사회변동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고 사회 발전을 촉진시킬 수 있는 사회의 교육 역량의 증대를 위해서 필요하다.둘째, 개인이 날로 팽창하는 지식을 시시각각으로 습득하고 새로이 출현

  • [지역사회교육론 공통] 방송대 성인학습자가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교육 발전을 위해 참여한 사례를 발굴해 비판적으로 논의하시오
  • 교육의 네트워크 형성2) 실무자 연수 및 포상 제도 활용3) 학습상담 등의 체계적 지원4) 재정지원을 통한 활성화6. 시사점Ⅲ.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우리나라의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습동아리는 보다 폭 넓은 개념으로 쓰여 주제를 제한하지 않고 성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함께 배우는 소모임을 말한다. 미국이나 스웨덴의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학습동아리 활동 성격보다는 성인학습자들이 자발적이거나 또는 평생교육기관에서 운영하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
  • 기관의 프로그램 특성 분석 및 평가- 지역사회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평가하기(학습동아리, 학습조직)- 홍보 및 마케팅 차원에서 평가하기.차 례1서론2평생교육의 개념3평생교육의 대상과 내용4청원 노인복지관 연극 프로그램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 (기관의 장단점을 기관운영의 원리에 따라 평가하기)5청원 노인복지관 연극 프로그램 운영 방향6청원 노인복지관 연극 프로그램 교육과정7청원 노인복지관 연극 프로그램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