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하여 말하고 그 중에서 학습자의 요구와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멘토로서의 역할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19 / 2023.06.1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론]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하여 말하고, 그 중에서 학습자의 요구와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멘토로서의 역할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해 보라.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사의 역할
2. 평생교육사의 책임
3. 멘토로서의 역할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예 - 학습자 상담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일반적으로 평생교육사는 현대인이 평생학습자로서 생활 맥락 속에서 전 생애동안 평생학습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개입하는 직업인을 말한다. 우리나라 현행 평생교육법 제24조에 의하면 평생교육사란 대학에서 법이 정한 평생교육 관련 과목을 일정 학점 이상 이수하고 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법이 정한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교육기관에서 평생교육관련 과목을 일정학점 이수하고 학위를 취득한 자, 평생교육사 양성기관 및 학점 은행기관에서 평생교육 관련 과목을 일정학점 이수한 자로 대통령령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이 수여하는 자격증을 받은 자를 말한다. 그리고 평생교육사는 평생교육의 기획?진행?분석?평가 및 교수 업무를 수행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평생교육법에서규정하고 있는 평생교육사의 역할은 평생교육의 기획부터 평가, 교수업무까지 다양하며 평생교육운영에 관한 총체적인 역할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하여 말하고, 그 중에서 학습자의 요구와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멘토로서의 역할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인탁(2009). 평생교육경영론. 서울: 학지사.
정민승(2011). 평생교육사의 영역별 다양화전략. 제11차 평생교육정책포럼.
권두승, 조아미(2010). 평생학습사회 실현을 위한 성인학습 및 상담. 교육과학사.
김혜영(2010). 평생교육사의 전문직업화 과정 분석모형 개발과 그 적용에 관한 연구, 평생교육학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비평문_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 광고학 일면적 광고 메시지와 이면적 광고 메시지의 설득 효과에 대해
- [가족치료] 영화 `말아톤` 발달장애
- [독후감] 사회계약론(사회계약론 사회계약론 루소 사회계약론 독후감 사회계약론
-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의 필요성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현장에서 발생되는 통합교육의 현실 문제를 파악한 후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
- 사회복지학개론] 국민기초생활조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신뢰도와 타당도를 비교하여 서술해 봅시다
- 사회복지정책론) 신자유주의와 복지국가의 후퇴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록] 문제중심기록의 개념과 장단점, SOAP 기록방식의 구성요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