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4P는 제품, 가격, 판매촉진, 유통경로를 말한다 서비스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5 / 2023.12.05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 본문내용
-
Ⅰ. 서론
21세기 현대사회, 기업경영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기능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마케팅이고 하나는 혁신이다. 이러한 마케팅과 혁신은 결과들을 생산시킨다. 그리고 나머지는 그저 비용일 뿐이다. 즉 그만큼 마케팅이 기업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얼마나 큰지 설명해주고 있다. 오늘날 많은 기업이 사활을 걸고 돌진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앞으로도 기업은 혁신을 통해 제품을 생산한 후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소비자들로 하여금 구매 선택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라도 마케팅을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만약 기업 내 마케팅이 없다면 생산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없고 궁극적으로는 사업의 목적인 고객을 창출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즉 마케팅이 없으면 기업은 존재할 수 없는 그런 구조인 셈이다.
Ⅱ. 본론
1. 마케팅믹스와 서비스마케팅믹스의 개요
마케팅믹스는 무엇인가?
마케팅믹스는 일정한 조건과 한 지점에서 여러 형태의 마케팅 방법을 적절하게 섞어 기업의 목표와 이익 증대를 위해서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팅 도구다.
마케팅 믹스의 주요 목적
경영 성과의 목표를 극대화 하여 이익을 달성하기 위해서 마케팅 믹스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또한 마케팅 믹스의 가장 큰 이점은 비즈니스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끈다는 점이다.
4P는 제품, 판매가격, 유통경로, 판매촉진의 앞글자를 따서 붙진 이름이다. 이 4가지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며 기업의 목표와 이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실시하는 마케팅의 활동의 의미인 마케팅 믹스의 4P전략인 셈이다.
서비스마케팅믹스
서비스마케팅믹스는 서비스 산업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하여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는 요소들의 조합을 말한다. 이는 제품마케팅믹스와는 다소 차이가 있으며, 서비스의 고유한 특성을 고려하여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이처럼 서비스마케팅믹스는 기본적으로 7가지 P 요소로 구성되며, 이러한 요소들을 조절하여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기여하고 있다.
2.서비스마케팅믹스(7P)를 각각 설명하시오.
제품
서비스의 핵심요소이다. 이는 어떤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요소이다. 예를 들면 서비스의 내용과 범위, 특성, 기능 등이 이에 해당하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할 것인지를 명확하게 정의하는 개념이다.
가격
서비스의 가격 정책을 수립하는 단계이다. 서비스의 가치와 경쟁사의 가격, 시장의 수요와 공급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가격을 책정한다. 고객들이 지불할 수 있는 가격 범위 내에서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홍보
서비스의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는 단계다. 이 단계에서는 타겟 고객층에게 서비스의 가치를 알리고 홍보하는 방법을 선택함에 있어서 홍보 채널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시킨다.
장소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마케팅 믹스 전략
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nid=101236
마케팅원론 안광호 저 | 학현사 | 2018
이유재. (2019).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손대현, 안세길. (2007). 「마케팅믹스 7P`s의 IPA를 통한 호텔마케팅 전략방안」. 관광연구논총, 19(2), 153-175.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사정도구로 생태도 그리기는 사회복지사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을 두고 생태도를 그려보세요
- 1주 2강에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과학은 사회현상과 인간의 사회적 행동을 탐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이고, 자연과학은 자연의 여러 현상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사회복지정책의 영역 7가지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스페인과 대한민국의 관광산업 비교
- 노년기의 심리적 부적응 - 노인의 불안장애, 우울증, 성격장애, 정신분열증, 기질성 정신장애
-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이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지역사회복지 실천 관련 가치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 지능검사는 사실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과 같이 특수 교육이 필요한 대상을 선별하고 진단을 내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러나 그 목적이 변질되어 영재성 기초 조사로 활용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영유아 발달선별검사의 목적과 필요성, 한국판 영유아 발달선별검사도구에 대해 설명하고 검사도구의 실효성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