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관용표현과 속담을 각각 2개씩 선정하여 한국 문화와 관련한 교수법에 대해서 서술하십시오 관용표현과 속담의 어원, 또는 한국 문화와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교수법을 기술하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3 / 2023.11.1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어휘교육론
- 한국어 관용표현과 속담을 각각 2개씩 선정하여 한국 문화와 관련한 교수법에 대해서 서술하십시오.
: 1) 한국어 관용표현과 속담을 각각 2개씩 선정할 것 2) 선정 이유가 함께 기술될 것 3) 한국 문화와 관련한 교수법으로 선정할 것 4) 출처는 명확하게 기재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어 관용표현 2가지와 선정 이유
2. 한국 속담 2가지 선정과 그 이유
3. 한국문화와 관련한 교수법
4. 시사점 및 나의 견해
Ⅲ. 결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김명광,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개론」, 대구대학교출판부, 2012
허용,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학 개론」, 박이정, 2005
왕파,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연구」, 소명출판, 2012
김현진,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교육용 관용표현 연구-주제 및 기능과의 연계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4
이소영, 「외국어로서의한국어어휘교육론 교안」, 배론원격평생교육원, 2021
조유진, 「한국어 교육에서의 관용 표현 교수 방안 연구 -감정 표현을 중심으로」, 동덕여자대학교 한국어학과 석사논문, 2018
최지영,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관용표현 지도방안 -영화 식객-김치전쟁’을 중심으로-」, 고신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어 관용표현과 속담을 각각 2개씩 선정하여 한국문화와 관련한 교수법에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어휘교육론한국어 관용표현과 속담을 각각 2개씩 선정하여 한국문화와 관련한 교수법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관용표현과 속담의 어원, 또는 한국문화와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교수법을 기술하십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한국어 관용적 표현2. 한국어 속담3. 한국문화의 교수법Ⅲ. 결론이름아이디Ⅰ. 서론.어휘력은 언어의 이해와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이 태어나서 처음 배우는 단위는 문장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문화 민족이 해당 언어를 습득하고 문식력을 제고시키도록 언어교육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세밀하게 기술하시오.1. 다문화 가정과 한국어 교육 현황2. 문식력의 개념3. 만화의 특성과 기능, 그리고 교육적 효과4. 만화를 이용한 한글 교육5. 만화를 이용한 문화의 교육제 4장. 비록 스페인어가 공용어로서 통용되고 있는 국가라고 하더라도 자국 민족의 우월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만화와 웹툰에서 채택하는 언어 표준화 설정을 논하고 이에 의한 언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중심 교수요목 5-2 문법(구조)중심 6-1 개념.기능 중심 주제 내용 중심 교수요목 6-2 기술 중심 교수요목 의사소통을 위한 교수요목(7-1) 과제 중심 교수요목, 과정 중심 교수요목, 혼합 교수요목(7-2) 어휘 중심 교수요목, 텍스트 중심 교수요목, 역량 중심내용 제시 방법 (선형 < 1주차 1교시 > < 1주차 1교시 >교수요목(syllabus) 1. 교육과정의 정의1. 커리큘럼(curriculum)의 어원적 정의 :학습자가 학습기관이 제시하는 교육 목표로 향해 가는 경로, 또는 그

  • (김원경)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중심, 교실밖•일반적으로 언어 사용과 관련된 부가적인 내용을 학습에 포함시키지 않음•목적은 본문을 이해하는 것•그 과정 가운데에는 어휘, 문법, 본문의 담화에 대해 직접 학습하는 과정 포함•어휘의 관점에서 어휘 발달을 위한 다독과유창성 발달을 위한 다독읽기 유형학습 목표어휘 수준정독• 언어 발달 • 전략 사용 지식 발달텍스트의 95% 수준언어 발달을 위한 다독우연한 어휘 학습 • 읽기 기술텍스트의 95~98% 수준유창성 발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5 기말 6.16금-19월12.14 수9-1 초급 학습자의 특징 ,초급 학습자를 위한 문화교육의 방향(한국어 능력 초급의 목표)9-2 ★중급 학습자의 특징, 중급 학습자를 위한 문화교육의 방향(중급의 목표)10-1 고급 학습자의 특징, 고급 학습자를 위한 문화교육의 방향(고급의 목표)10-2 언어 장벽과 문화 장벽, 문화 교육 시기 / 문화 교육 방법의 분류 기준, 학습자 주도성, /문화교육 방법 분류, 11-1 교사 주도적인 교수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