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관용표현, 속담과 관련된 교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4 / 2023.12.0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한국어 관용표현과 속담을 각각 2개씩 선정하여 한국문화와 관련한 교수법에
- [95점 점수 인증] 배론 한국어어휘교육론 한국어 관용표현과 속담을 각각 2개씩 선정하여 한국 문화와 관련한 교수법에 대해서 서술하십시오. (관용표현과 속담의 어원 또는 한국 문화와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교수법을 기술하십시오.)
- 한국어 관용표현과 속담을 각각 2개씩 선정하여 한국 문화와 관련한 교수법에 대해서 서술하십시오 관용표현과 속담의 어원, 또는 한국 문화와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교수법을 기술하십시오
- [성적 A] 한국어 관용표현과 속담을 각각 2개씩 선정하여 한국 문화와 관련한 교수법에 대해서 서술하십시오. (관용표현과 속담의 어원, 또는 한국 문화와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교수법을 기술하십시오.)
- 한국어교원-한국어 관용표현과 속담을 각각 2개씩 선정하여 한국 문화와 관련한 교수법에 대해서 서술하십시오 (관용표현과 속담의 어원, 또는 한국 문화와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교수법을 기술하십시오)
- 하고 싶은 말
-
한국어 관용표현과 속담을 각각 2개씩 선정하여 한국 문화와 관련한 교수법에 대해서 서술하십시오.
(관용표현과 속담의 어원, 또는 한국 문화와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교수법을 기술하십시오)
- 본문내용
-
1. 관용어① - “발이 넓다”
- 선정 이유 : ‘발이 넓다’는 관용어는 ‘아는 사람이 많음’을 뜻한다. 여기에서 ‘발’은 자유롭게 움직여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사람들을 만나는 개념으로 사용되었으며, ‘발이 넓다’는 표현은 사람들을 이미 많이 만나서 아는 사람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말 그대로 ‘발볼이 넓다’는 뜻으로만 파악한다면 그 의미를 파악할 수 없을 것이다.
- 참고문헌
-
1) 김애심, 「문화적 배경을 활용하는 한국어 관용어 교육 방법에 대한 연구」,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17.
2) 김혜경, 「신체부위 은유와 한국어 속담 및 관용어 교육」, https://blogs.helsinki.fi/eakle-7/files/2018/04/%EA%B9%80%ED%98%9C%EA%B2%BD-%EB%85%BC%EB%AC%B8.pdf.
3) 이동규, 「중·고급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문화어휘 교육 ?속담관용어 교육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