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주의를 정리하고 인문주의 교육의 목적과 의의를 밝힌 후에 학습자 자신이 정리한 인문주의교육에 따라 이루어내고 싶은 평생교육(선택했거나 선택할 직업 업무와 관련되어야 합니다)을 어떻게 실천하고 목표를 이루어갈 지를 논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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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10.23 / 2023.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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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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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인문주의의 개념
2. 인문주의 교육의 목적과 의의
3. 인문주의 교육 실천 사례
4. 내가 이루어내고 싶은 평생교육 실천에 대한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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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평생교육은 우리의 지식과 기술을 계속 발전시키고, 진출한 직업 또는 선택한 경로에 관한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우리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러한 학습 과정은 인문주의 교육의 원리와 가치에 기반을 두어야 합니다. 인문주의는 인간의 본질과 인간성을 이해하고 탐구하는 철학적 방법론을 제공합니다. 이는 단순한 기술 향상이 아니라 우리의 내적 성장과 지식의 폭을 확장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먼저 인문주의의 개념을 탐구한 후, 이것이 인문주의 교육의 목적과 의의에 어떻게 부합하는지를 설명하겠습니다. 그런 다음, 저 자신의 평생교육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것입니다. 평생교육은 선택한 직업 또는 업무와 관련이 있어야 하며, 인문주의의 원리를 준수하여 보다 의미 있는 학습을 추구할 것입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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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참고문헌
안병환 외, 「평생교육방법론」, 동문사, 2023
이형행, 「교육학개론」, 양서원, 2018
성낙돈, 「평생교육학개론」, 동문사, 2015
노진호, 「교육의 역사와 철학의 이해」, 백산출판사, 2007
손승남 외, 「교육철학 및 교육사」, 학지사, 2019
한기철 외, 「교육철학 및 교육사」, 교육과학사, 2016
조시오,안관수, 「인본주의에 기초한 평등성과 수월성이 균형잡힌 교육정책 방안」, 원광대학교, 2012
권보경, 「15~16세기 르네상스 인문주의와 전기문학」,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사학과,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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