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언어교육의 접근법 중 발음 중심 접근법을 적용한 언어단위활동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1 / 2023.10.0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양질의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발음 중심 접근법이란?
2. 발음 중심 접근법의 쟁점
3. 발음 중심 접근법의 지도 방법
4. 발음 중심 접근법을 적용한 언어단위활동
1) 자음과 모음 조합하기
2) 글자의 획순 알아보기
3) 글자 만들어 써보기
참고문헌
참고 자료
성미영 외,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이대균 외, 「발음중심 교수법과 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병행한 언어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0권 제4호, 2005, pp.23-44.
전주유화학교, 「총체적 언어교육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장애 영·유아의 언어발달능력 신장」, 특수교육 연구(시범)학교 2차년도 운영계획서, 2010, pp.1-3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교육] 세계화를 향한 21세기 영어교육의 방향 및 과제
  • 법 이론은 영어 교육의 목적, 언어 이론과 언어 학습 이론에 따라 다르며, 또한 대상과 교육 여건, 사회적 필요에 따라 다르다. 외국어 교수법의 주류를 이룬 대표적 방법은 문법 번역식 교수법, 직접식 교수법, 청화식 교수법, 인지적 교수법 등이 있다. 문법 번역식 교수법은 성인들에게 적용 가능한 방법이며, 직접식 교수법과 청화식 교수법은 4학년 이상의 학생들에게 적용 가능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방법들은 교사 중심의 활동이 전제

  •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다음과 같은 순서로 작성하시오1, 언어접근 방법 중 하나 선택 기록 본인은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선택하였다.언어 접근법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어오며 발음중심 접근법, 총체적 언어 접근법, 균형적 접근법의 흐름으로 변화하였다. 각 접근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1)발음중심접근법발음 중심 접근법은 자․모 체계, 자소․음(

  • 언어지도접근방법(발음중심접근법, 총체적접근법, 균형적 접근법, 문학적 접근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언어지도 사례
  • 접근법2.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을 통한 한글지도3. 균형적 접근법의 언어지도 사례1) 읽기 - 아는 글자 찾아 읽기2) 쓰기 - 유아의 긁적거리기와 쓰기 시도의 증가3) 편지쓰기4. 나의 의견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은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법과 부호중심 언어교육 접근법 중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고 균형 있게 적용하는 교육방법이다. 즉, 총체적인 언어교육 접근법에서와 같이 풍부한 문학작품을 통한 문해활동과

  • [언어지도] 발음중심접근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발음중심접근법을 활용하여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언어지도발음중심접근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발음중심접근법을 활용하여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 ●Ⅰ. 서 론Ⅱ. 본 론1. 언어지도의 개요2. 발음중심접근법의 개요1) 주요 개념2) 주요 특징3) 교수 방법4) 장단점3. 발음중심접근법을 활용한 계획안1) 활동계획2) 활동 안 (주제: 공룡)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발음중심접근법은 행동주의에 기초한 접근법으로서 언어 습득에 대한 행동주의적 설명 기제는 강화와 모방 두 요인으로

  •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과 주제에 따른 구체적인 교육계획안 작성(교과교육론)
  • 교육과정의 역사적 배경2. 활동중심 통합교육의 교육목표3. 교육내용 및 활동선정의 원리4. 교사의 역할과 교수 ㅡ 학습방법(1) 교사의 역할1)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2) 양육자로서의 역할3)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역할4) 촉진자로서의교사의역할5) 계획자로서의 교사의 역할6) 강화자로서의 역할7) 문제 해결자로서의 교사의 역할8) 지지자로서의 역할9) 학습에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2) 교수-학습방법1) 질문 사용법2) 질문의 언어학적 구조3) 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