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 Attitude와 태도변화 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태도(Attitude)와 태도변화
1
2
3
태도(Attitude)의 본질
태도(Attitude)의 형성
태도(Attitude)의 변화
Contents
1
태도(Attitude)의 본질
태도(Attitude)의 의의
알포트 (G. Aiiport)
“개인세계의 특정 측면에 관한 동기적 · 감정적 · 지각적 · 인지적 과정의 계속된 조직화”
사회심리학
“개인의 특정한 대상에 대한 긍정적(positive) · 부정적(negative) · 호의적(favorable) · 비호의적(unfavorable) · 동의(pro) · 거부(con) 등의 느낌”
피쉬바인(M. Fishbein)
“특정한 대상이나 집단에 대하여 일관적으로 호의적 · 비호의적으로 반응하려는 학습된 선유경향(learned predispositions)”
태도(Attitude)의 특성
방 향
(direction)
강 도
(intensity)
수 준
(degree)
태 도
일정한 구조
학 습
태도(Attitude)의 특성
태도는
대상을 지닌다
태도는 일정한
구조를 지닌다
태도는
방향성과 강도에
있어서 다르다
태도의 대상은 소비자 주의(consumerism)와 같은 추상적 개념일 수 있고, 의복, 가전제품 등과 같은 유형의 상품이 될 수도 있다. 또한 특정 행위가 대상이 되는 경우도 있음.
태도는 내적 일관성(internal consistency)를 지니며 태도 상호간 구심성을 갖는다.
태도는 개인이 특정목적물에 대한 느낌을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방향(direction), 수준(degree), 강도(intensity)에 의해 표현됨
태도의 방향 : 개인이 목적물에 대해 우호적인가 비우호적인가
태도의 수준 : 개인이 목적물을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정도
태도의 강도 : 대상에 관한 확신, 신뢰의 크기를 의미
태도(Attitude)의 구성요소
3원론적 접근법
자 극
제품·상황·점포·
광고·여가 및
태도 자극
감 정 적
행 동 적
인 지 적
특정 속성이나 전체 대상
물에 대한 기분, 느낌
특정 속성이나 전체 대상
물에 대한 신념
특정 속성이나 전체 대상
물에 대한 행위의도
전체적 태도
(대상물에 대한
전체적 지향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손다이크 도구적조건화이론 의의, 손다이크 도구적조건화이론 법칙, 손다이크 도구적조건화이론 실험, 손다이크 도구적조건화이론 연구내용,시사점
- [HRD][인적자원개발]HRD(인적자원개발)개념,특징,내용,인증제, HRD(인적자원개발)조직개발교육,평생학습, HRD(인적자원개발)추진과제
- 태도의형성과변화,태도형성,변화이론,태도변화이론,태도와구매행동의관계
- [설득커뮤니케이션]자아 설득 이론
- [소비자태도][소비자]소비자태도의 의미, 소비자태도의 영향력, 소비자태도의 사전태도, 소비자태도의 브랜드태도, 소비자태도의 광고태도, 소비자태도의 스포츠광고 사례, 소비자태도의 전통적 접근법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