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 중 기하학습의 필요성,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공간과 도형의 개념을 활용한 것,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를 서술하며,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1 / 2023.10.0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양질의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목차
1. 서론
2. 본론
(1) 기하학습의 필요성
(2)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
(3)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공간과 도형
(4)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
(5)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
3. 결론
참고문헌
참고 자료
박정민 외,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서소정 외,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20.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사용 지침서”, 2013.
윤희진, "요리를 통한 기하활동이 유아의 기하능력과 기하구성물표상능력에 미치는 영향", 국내석사학위논문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6.
심정화, "유아의 기하학적 도형 모사에 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3.
김혜경, "종이접기 활동이 유아의 기하학적 도형이해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국내석사학위논문 군산대학교,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