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들의 기하학습의 필요성, 공간과 도형의 개념과 생활 속의 예,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06 / 2017.02.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을 서술하고,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공간과 도형의 개념을 활용할 것을 찾아보고,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를 서술하며,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하학습의 필요성
2. 공간 개념과 실생활 속의 예
3. 도형 개념과 생활 속의 예
1) 도형 개념과 생활 속의 예
2)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
4.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
1) 공간 개념의 지도방법
2) 도형 개념의 지도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을 서술하고,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공간과 도형의 개념을 활용할 것을 찾아보고,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를 서술하며,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기하학은 공간에 대한 이해와 공간 안의 물체나 동작들의 관계를 다루는 수학의 주요 분야이다. 유아수학교육과 관련하여 기하는 위치, 방향, 거리등의 공간에 관한 위상기하와 여러 가지 모양의 평면도형이나 입체도형을 다루는 유클리드 기하 등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영유아의 기하학적 개념 획득을
참고문헌
서소정, 문혁준, 김정희 외 3명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16.
이경화, 오연주, 배재현 외 1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박정민, 박미경 저,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홍혜경 저, 유아수학능력 발달과 교육, 양서원, 200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산것을 후회중입니다. 교안 그대로의 내용
  • 31019***
    (2018.11.02 01:38:38)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 개론 중간교안0k
  • 생활보장법 제24조에 따른 차상위계층 자녀, ④ 장애인복지법 제2조에 따른 장애인 중 보건복지가족부령으로 정하는 장애등급 이상에 해당하는 자의 자녀, ⑤ 그 밖에 소득수준 등을 고려하여 보건복지가족부령으로 정하는 자의 자녀 등이다(영유아보육법 제28조)학습목표1. 보육이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2. 보육이 왜 필요한지 그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3. 보육의 목적은 무엇인지 설명 할 수 있다.주요용어1. 보육 : 보호와 교육의 의

  • 유아수학교육
  • 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을 제시하시오. 4. 유아 1) 공간교육 내용, 2) 도형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공간과 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3) 교재‧교구 5개, 4)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 5) 제시한 수학 동화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어떠한 놀이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5. 개정 누리과정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 1) 목표, 2) 내용을 비교하여 설명하시

  • [아동수학지도]유아 수학교육의 정의와 중요성을 기술하고, 지도방향과 최근의 수학교육 경향을 조사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교육 경향을 조사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1. 유아 수학교육이란1) 정의2) 중요성2.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의 목적 및 목표1) 유아 수학교육의 목적2) 미국 NCTM(1988)의 수학교육의 목적3) 유아 수학교육의 목표3. 누리과정에서 수학적 탐구하기1) 수학적 탐구하기2) 수학적 탐구하기의 내용3) 연령별 세부내용4. 최근 유아 수학교육의 경향(9가지)5. 유아 수학지도를 위한 교사의 역할(지도방향)1) 수개념2) 분류, 서열, 패턴3) 공간과 도형4)

  • 유아수학교육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흥미를 갖도록 돕는다.영유아들의 기초적인 수개념 습득을 돕는다.교구작업을 통해 수체계의 이해와 수조작을 이해하도록 한다.수 영역을 통해 논리적 사고와 과학적 사고를 할 수 있는 기초를 형성해 준다.수학교육의 특징감각교육과 깊은 연관이 있다.인간생활에서 기초가 되는 수개념을 학습한다.전체와 부분을 구별하는 변별력과 양 개념과 시간 그리고 공간개념을 형성하는 기초를 가진다 자동교육방법을

  • 최근 유아수학 교육의 동향에 대해 설명하고 수학활동 계획안을 연령별로 작성하시오
  • 기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 간에 관계를 지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한편, 현대 수학교육은 수학 학습을 최대화하기 위해서 개념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을 상호 보완하여 키우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절차적 지식은 방법적 지식으로서 단계적 절차를 말하며 개념적 지식은 수학적인 이해를 뜻한다. 영유아들은 구체물과 그림을 통해 관계를 형성하고 그것을 기호와 연결짓는 경험을 통해 개념이 형성되고 문제해결에 필요한 절차를 알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