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가 생각하는 현대 가족의 특징을 예와 함께 2가지 이상 제시하고, 이를 반영하여 학습자가 기대하는 현대 가족복지의 지향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5 / 2023.09.2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내용
가족 구성원 간의 유대감 및 결속력 약화, 다양한 가족 유형의 등장, 이혼 증가, 저출산·고령화 심화 등 현대 사회에서는 이전과는 다른 모습의 가족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들은 개인주의 확산, 핵가족화, 가치관의 변화, 여성의 사회 진출 확대 등 여러 요인들에 의해 발생하고 있다. 먼저 과거에는 대가족 중심의 생활양식이었으나 산업화 이후 부부중심의 핵가족화가 진행되면서 가족 구성원 간의 유대감 및 결속력이 약화되고 있다. 다음으로 결혼 연령이 높아지고 혼인 건수가 감소하면서 미혼모, 재혼가정, 국제결혼 가정 등 다양한 가족 유형이 등장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자녀 양육 부담 때문에 일과 가정생활을 병행하기 어려워지면서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고 있고, 이로 인해 육아문제 해결을 위한 부모 공동 육아가 보편화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복지-발달장애-
  • 이들의 특징은 우선 말이나 지능의 발달이 늦다는 점이다. 이런 발달장애는 아동기의 행동이나 심리, 정서적인 장애와 더불어 아동기 발달과 적응에 많은 문제를 야기 시키기 때문에 적기에 발견하여 도움을 준다면, 예방과 아동의 생활이나 진로를 위한 교육의 효과가 크다고 한다. 그러므로, 평소 발달장애를 포함하여 아동기에 많이 볼 수 있는 몇몇 장애에 대해 알고있다면, 아동의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아동의 발달 상태를 알기

  • [유아사회교육]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 제시함. 1987년소련의 모스크바에서 UNESCO-UNEP 주관 환경교육과 훈련에 관한 국제회의- 트빌리시 회의에서 건의한 21개항에 대한 회원국의 실천상태 점검 및 1990년대의 환경교육 및 훈련 방안을 논의함- 환경교육의 전 세계적인 발전이 장기적이고 복잡한 과정이라는 사실을 인식1990-2000년을 세계 환경교육을 위한 10년으로 제정몬트리얼 의정서 개정: 오존층 재생을 불가능함을 확인- 염화불화탄소 생산 줄여 2000년부터 전면 사용을 중단케 함 1992

  • [교육행정] 교원의 승진, 보수, 평가
  • 이 포함된다. 그러나 지금까지 교원 양성이나 교원 연수에 관한 논의는 상대적으로 많았으나 교원 승진에 대해서는 최근에 들어서야 사회적으로 논의가 되고 있다.(2)승진의 개념동일 직렬 내에서의 직위상승을 의미한다. 승진에 따라 상위직급에 임용되면 책임과 권한이 증가되고, 임금 및 근무 여건이 개선된다. 교원의 경우 교사가 교감으로, 교감이 교장으로 임용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3)승진의 의의구성원에게 보상 수단 내지 욕

  • 교육학 강의식 수업과 토론식 수업
  • 이끌어 내어 새로운 관념과 연합할 준비를 갖추는 단계로, 기존의 인지구조를 정리하여 새로운 개념을 받아들일 준비태세를 갖춘다.② 제시(presentation)- 새로운 관념을 제시한다. 이때 교사는 다른 개념과의 특성적 차이를 분명히 구분 하고 더 잘 인식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제시방법을 사용한다.③ 비교 및 추상(comparison and abstraction)- 학습자의 의식 속에서 신, 구 관념의 연합이 이루어진다. 신, 구 관념은 서로 간에 자연적인 친화력 때문에 함께 융

  • 교육학 교육과정의 의미와 한국의 교육과정에 대하여
  • 이 무엇을 뜻하는지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은 의외로 적은 게 현실이다. 이는 일반인에게만 제한적으로 적용되는 점이 아니라, 교육과정 교수들과 현장 교육 교사 등 교육과정을 업으로 삼고 있는 사람들조차 교육과정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상태로, 교육과정에 대하여 일치된 관점을 가지고 있지 않음을 알 수 있다. 이처럼 교육과정에 대해서 의견의 일치를 보기 힘든 상황에서, 교육과정에 대하여 취할 수 있는 태도는 2가지 정도가 있을 것이다.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