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_기술 불확실성과 시장 불확실정이 높은 환경에서 이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2 / 2023.09.2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 요 약 >
2.
코코도르 서비스의 등장 배경
3.
코코도르 서비스가 직면한 산업환경

1) 기술불확실성

2) 시장불확실성

3) 마이클포터 5 force 산업구조 분석
4.
코코도르 및 서비스 특징 및 성공요인

1) STP 전략 요인
5.
코코도르 서비스의 SWOT 전망
6.
시사점 및 느낀점
7.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요 약

⃝ 마음을 전하는 진한 감동의 향기 ‘코코도르’

- 삼성 SDS에서 근무하던 정연재 대표가 설립한 향기 산업으로써 4명 남짓한 구성원과 부족한 자본력을 통해서 시작한 인터넷 온라인 유통업

- 주문자 상표부착생산 방식을 통해서 제품을 제조하며 2015년 코코도르라는 자체 브랜드를 런칭함.

- 2016년 직접제도를 시작하며 회사의 제2의 성장의 도약을 이루어준 시점임.

⃝ 코코도르 서비스 산업환경

- 코로나 19로 인한 실내 생활 증가에 따른 실내의 안정과 피로 및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는 방향제 및 디퓨저에 대한 소비 증가를 기대할 수 있음

- 호흡기 질환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었지만 섬유 향수 시장 및 친환경 향기 산업의 기술개발에 따른 향후 안전적이고 건강한 후각 산업의 선두주자로써 부상할 수 있음

- 기존의 제품들이 수입을 위주로 하며 자체 개발 및 친환경 생산이 코코도르가 빠르다는 점에서 향후 거대한 규모의 저가 시장에서도 안전에 대한 소비심리가 많은 제품군으로써 경쟁우위 실현 가능.
참고문헌
7. 참고문헌
1. 한국무역협회 https://www.kita.net/
2. 산업통상자원부 http://www.motie.go.kr/
3. 이데일리 정영락 기자 올래 韓성장률 벌써 4번째 하향...이유는 “소비둔화, 내수 위축”
4. ㈜ 코코도르 연혁 채용 공고 잡코리아 기업정보.
5. 산업통상자원부 분야별 주요정책 공급망 위기 시대에 대응하는 실용적 전략적 통상교섭 추진.
6.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 유망품목 AI리포트 실내용 방향제 2021.02.25.
7. MNB 강동완 기자 양키캔들 디퓨저, 2022년부터 국내서 생산한다. 2021.11.08.
8. 인천일보 김창선 기자 [경기 강소기업] ‘ 코코도르(주)’ 20년간 아름다운 향기 창조..‘ 나눔의 향’도 그윽 2023.04.18.
9. 조선비즈 이미호 기자 [로펌의 기술] ‘차량용 방향제’ 모방한 경쟁제품 설 곳은 없다.... ‘상품형태 모방’ 판정 이끈 법무법인 지평 2022.10.05.
10. 박초롱. "캔들 색채와 후각 이미지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산업대학원, 2014. 서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변혁] 경영혁신과 조직변혁 성공사례
  •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생존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현상은 글로벌적인 것으로 한국도 예외는 아니다. 한국 능률 협회에서 조사한 한국 30대 기업의 리스트를 1965년 것과 1994년 것을 비교해보면, 어느 하나도 일치하는 것이 없음을 알 수 있다. 즉 약 30년 사이에 우량하였던 기업들이 쇠퇴하거나 사라진 것이다. 이렇게 기업의 흥망성쇠가 날이 갈수록 급격하게 변화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바로 기술과 환경

  • 사회복지행정론 총정리 上 : 사회복지행정의 개념, 이론, 이념, 접근방법, 발달, 사회복지조직구조, 유형, 사회복지행정가의 지식, 기술, 태도
  • 정이 없을 경우(행정체계가 없어서) 발생하는 문제를 극복하지 못하면 효과적인 사회복지서비스는 불가능함-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① 사복행은 복지행정의 개념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는 지름길② 그 필요성은 사회복지 거시적 환경의 변화와 현대 사회복지의 특성을 바탕으로 나타남③ 기관의 이념에 따라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필요함④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명시해놓음을 통해 이용자에게 질높은

  •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국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정 및 진출 165. 다국적 기업의 사례 연구 176. 국제마케팅 믹스 전략상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21Ⅴ. 결론 23 참고문헌 25 표 차례 < 표 1 > 글로벌마케팅믹스 선택에 있어서 고려사항 13 그림 차례 < 그림 1 > 국제마케팅 프로그램 수립절차 8< 그림 2 > 국제시장 진입방식에 따른 유통경로 선택 15< 그림 3 > 촉진믹스 16< 그림 4 > 국제마케팅 전략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국내환경 및 국제환경 17Ⅰ. 서 론 1. 연구목적 세계경제의 국경이 없어짐에 따라

  • [스포츠][스포츠 경영론][스포츠 경영학][스포츠경영][경영]스포츠의 정의, 스포츠의 기능과 스포츠 경영론, 스포츠 경영학 및 스포츠경영의 법적 근거에 관한 분석
  • 이회장의 어록에서 살펴볼 수 있는 질 위주의 경영관6. 인사관리Ⅴ. 스포츠 경영학1. 스포츠 인적자원1) 인적자원의 이해2) 스포츠 산업의 인적 자원관리 2. 스포츠 생산관리 1) 스포츠 생산과정 관리 2) 과정설계의 고려사항 3) 입지결정 기법 4) 배치 5) 스포츠서비스업의 품질관리 3. 스포츠마케팅관리 1) 스포츠 마케팅 믹스 2) 스포츠 마케팅 기본 믹스4. 스포츠 마케팅 확장 믹스 1) 프로세스 2) 시설물 5. 시장커버리지 전략 6. 스포츠 경영통

  • [정책평가론] 공기업, 준정부기관 경영실적평가
  • 이 정부개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 예를 들어 민영화, 개방형 임용제도, 행정서비스의 경쟁 입찰제, 책임 운영기관, 목표관리제, 성과관리시스템과 같은 행정학의 뉴 패러다임에 관련한 일련의 요인들을 신공공관리론(New Public Management)의 흐름 속에서 공공분야에 도입하였다. 새로운 패러다임 하에서 관리가치는 능률성 위주에서 성과 지향적으로, 공공서비스 제공은 국가독점 체제에서 시장원리에 의한 공급으로 전환되기 시작하였다. 여기에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