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별 수업을 하는 것에 대한 찬반 의견을 제시하고, 1) 찬성하는 경우에는 찬성의 이유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2) 반대하는 경우에는 반대의 이유를 들어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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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은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고 민주 시민으로서 필요한 자질을 갖추게 하기 위한 계속적인 교육과정 및 이를 통한 학교 교육 전반을 말한다. 수준별 수업이란 학생들의 학습 능력 차이를 고려하여 기초학력 부진학생에게는 보충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심화학습을 원하는 학생에게는 심화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 개별화 지도를 통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현재 대부분의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수준별 수업은 교사 중심의 일방적인 강의식 수업보다는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효과성이 인정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수준별 수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학업 성취도 격차가 존재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 역시 적지 않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수준별 수업을 하는 것에 대한 찬반 의견을 제시하고, 1) 찬성하는 경우에는 찬성의 이유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2) 반대하는 경우에는 반대의 이유를 들어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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