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접근법을 코왈스키는 5가지로 구분했는데, 각각의 접근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차이점을 서술하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4 / 2018.04.0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접근법을 코왈스키는 5가지로 구분했는데, 각각의 접근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차이점을 서술하시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왈스키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접근법
1) 비통합적 접근법
2) 통합적 접근법
3) 비선형 접근법
4) 선형 접근법
5) 체제분석적 접근법

2. 코왈스키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접근법 5가지의 차이점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란 “안드라고지 원리에 근거하여 학습체제인 개인, 조직, 지역사회가 교육적 경험을 통해 일정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교육내용, 교육방법, 교육활동, 교육과정, 학습자 참여를 하나로 통합하여 체계화시킨 교육실체”로서 거시적 관점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평생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모든 형태의 학습활동을 말하고, 미시적 관점에서의 프로그램은 특정내용을 학습하기 위한 각각의 개별학습 과정의 설계를 말한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접근법은 프로그램 개발 진행 과정이 선형적인지, 순환적인지, 통합적인지를 말하는 것으로 Kowalski(1988)에 의해 비통합적 접근법, 체제분석 접근법, 비선형 접근법, 선형 접근법으로 정리되었다. 이는 프로그램 개발자가 어떤 식으로 작업을 펼쳐나가야 할지를 보여주며 조직의 특성이나 프로그램의 성격에 따라 결정된다.
참고문헌
김진화(2001).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교육과학사.
이화정 외(2005).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학지사.
기영화(2009).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학지사.
김진화(1990). 사회교육프로그램 개발 모델의 고찰. 농업교육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반적인 교육과 평생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 비교 서술
  • 리포트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일반적인 교육과 평생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지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의 공통점2.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의 차이점1)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의 목적의 차이2)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의 기간3)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의 내용3. 나의 생각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교육은 인간의 삶 전반에 걸쳐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발전하는 과정으로, 이를 위한 여러 형태의 교육이 존재

  • 기업의 교육훈련제도 분석
  • 교육 훈련의 중요함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이와 같은 사회적 환경에서 국내외 기업들이 어떠한 방법으로 새로운 환경에 대처하고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지 사례들을 통해서 각각의 방법들을 비교 분석해보고자 한다.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연구는 첫째로 교육훈련제도의 이론적인 배경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이론적인 배경이 우선 바탕이 되어있을 때 각 사례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론적 배경이 갖추어지면 이

  • [경영정보시스템]RFID를 이용한 택배 물류 센터 프로세스 개선
  • 교육도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경증이나 중등도의 정신지체나 자폐증의 경우 이러한 문제점들은 계획된 단계적 반복 훈련을 통하여 기본적인 구강관리나 치료에 접근 할 수 있다. ▴진료동의서 먼저, 치과치료를 위해서는 앞으로의 치료계획과 방법 그리고 그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환자와 환자의 보호자로부터 동의를 구하는 것이 현명하다. 대부분의 정신지체나 자폐증 환자의 전신 상

  • [인간관계] 개성, 학습 및 지각의 다양성
  • 법에 영향을 많이 줄 것이다. 예를 들어 집중적 사고자인 이 책의 저자는 느낌보다는 사고에, 관찰보다는 실행에 더 강조를 한 기술적 접근한 책을 쓰는 것에 영향을 주었다.아래에서, 당신은 각각의 스타일에 대한 기본적 성경을 배울 것이고, 장점과 단점을 함께 배울 것이다. 1) Accommodater 적응자적응자들은 느낌과 행동으로 배우는 것을 선호한다.성격: 적응자들은 주로 능동적인 경험으로부터 배우는 경향이 있다. 그들은 논리적인 분석보다는 본

  • HRD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 접근법 모형학습조직HRD (10-1-10)A사, B사중도적 HRD (5-5-5)전략적HRD (10-10-10)HRD 프로그램의 개발 및 실행HRD 프로그램 개발HRD 프로그램 개발은 HRD 프로그램의 운영에 앞서 이루어져야 하는 중요하고도 필수적인 단계이다. 개발적인 측면에 있어서 HRD 프로그램은 개인의 지식, 기술, 능력을 증진시키고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한 방향으로 설계되고 개발되어야 한다. 과거에는 에디모형과 같은 선형적이고 단계적인 개발모형이 지배적이었으나, 최근에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