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_평생교육 프로그램 사례조사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4 / 2023.02.0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_^
목차

1.
서론
2.
본론

1) 노인 평생 교육프로그램

2) 인권 교육

3) 노년층을 위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과학의 발전을 통해 수명을 연장하는 문명의 혜택을 받은 인간에게는 급변하는 사회에 적절히 적응해야 하는 과제가 주어진다. 따라서 인간은 평생 학습해야 한다. 이는 단순히 환경적응을 위한 의도하지 않은 행동이 아니라 자아를 달성하고 학습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점에서 상당히 자의적이고 주관적인 교육이기도 하다. 한편, 이러한 평생교육이 현대사회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면서 다양한 연구와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보다 적절하고 효과적인 평생교육을 실천하는 것이다. 과거 평생교육은 단순한 정규교육이 아니라 학습자 개인의 이해관계를 만족시키는 범위에 머물러 있었다. 오늘날, 전문적인 수준과 수준의 교육이 요구되고 시행되고 있다. 따라서 본 레포트에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례를 3가지 조사하여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개인적인 분석의견을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 노인 평생교육프로그램(한글교실), 서울YWCA봉천종합사회복지관,
http://www.bongchuny.or.kr/
- 슬기로운 인권생활, 대전평생교육진흥원,
https://www.dile.or.kr/CrsCreCrsHome.do?basketSn=&crsCrsTermVO.haksaYear=2022&crsCrsTermVO.haksaTerm=04&searchKey=all&searchText=&cmd=viewCourse&pageIndex=1&svcCd=SM&crsCrsCtgrVO.crsCtgrCd=&crsCreCrsDeclsVO.weekDay=&crsCreCrsDeclsVO.eduStartTm=&crsCreCrsDeclsVO.eduEndTm=&crsCreCrsDeclsVO.searchTime=&searchTab=&searchSort=&displayType=1&crsCreCd=2022-28162&crsCreCrsDeclsVO.declsNo=1
- 생활영어, 유성구 평생학습센터,
https://lifelong.yuseong.go.kr/lly/fron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울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타 바리스타과정 사례조사
  • 학과목 : 프로그램개발론과정명 : 평생교육사과정제출일 : 2011년 5월 31일 서울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타바리스타과정 사례조사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팀별과제 수행 과정표 - 본 내용은 과제 채점시 점수에 반영될 수 있으니, 성실히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작성 후 과제 첫 페이지에 내용을 추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팀별과제 역할 분담팀 구성역할 분담 내용팀장자료조사, 입력, 편집, 수정, 분석(SWOT, 학습전이촉진저해),SWOT

  • 사랑과 전쟁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론
  • 2008. 1. 13- 사랑과 전쟁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론목차V요구의 우선순위와 목표설정학습내용 및 교수법 선정인적/물적/재정 자원홍보평가 및 보고IIIIIIIVVIIVIV환경 및 고객분석요구진단Ⅰ환경 및 고객분석1단계 : 프로그램 필요성 검토A 프로그램의 주제는 ? ▶ 행복한 부부생활 B 프로그램개발을 요청한 사람의 근본적인 의도는?▶ 급증하는 이혼률이 사회적 문제가 됨. 개인과 국가 모두의 필요성 절감.C 당신이 프로그램이 필요하

  • 주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과정에서 요구조사 분석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및 성장을 이룰 수 있으며 결국은 교육사회 건설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평생교육의 가치를 찾을 수 있다. 본론에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과정에 있어 수행되는 요구조사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요구조사의 중요성과 사례를 서술함으로써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전문적 이해를 가질 수 있으며 실시되고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비판적인 견해를 가질 수 있다. Ⅱ. 본론요구조사 분석요구조사에서 말하는 요구는 교육

  • 평생교육법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분류하는 우리나라 평생교육기관의 유형을 분류하고
  • 것을 알 수가 있다. 그만큼 100세 시대에 사회에 도태되지 않고 긍정적인 삶을 위해서는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앞으로도 높아 질것이라고 생각하며, 관심과 함께 다양한 수요자의 욕구에 맞추어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평생교육의 시스템이 다각적으로 확대되어야 한다. 4. 참고문헌김남선,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대구대학교출판부, 2007이경화, 평생교육기관 유형별 성인학습자의 참여요인 및 기관특성 인식 분석, 2014.,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 평생교육법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분류하는 우리나라 평생교육기관의 유형을 분류하고
  • 것을 알 수가 있다. 그만큼 100세 시대에 사회에 도태되지 않고 긍정적인 삶을 위해서는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앞으로도 높아 질것이라고 생각하며, 관심과 함께 다양한 수요자의 욕구에 맞추어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평생교육의 시스템이 다각적으로 확대되어야 한다. 4. 참고문헌김남선,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대구대학교출판부, 2007이경화, 평생교육기관 유형별 성인학습자의 참여요인 및 기관특성 인식 분석, 2014.,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