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 고객 중심과 문화마케팅의 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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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제목: 대한항공의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 고객 중심과 문화마케팅의 융합
서론
항공산업은 글로벌 경제의 중요한 부문 중 하나로, 경쟁이 치열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서 경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이러한 경쟁 환경 속에서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고객만족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가는 항공사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경쟁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대한항공은 핵심 성공 요인을 적절하게 대응하고 전략을 조정하여 경쟁력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 분석하고자 합니다. 대한항공은 경쟁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핵심성공요인을 고객기반으로 변화시키는 전략을 채택하였습니다. 이는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에 더욱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를 위해 대한항공은 서비스 차별화와 이미지 강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였으며, 문화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는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본 레포트에서는 대한항공의 서비스 차별화와 이미지 강화 전략, 그리고 문화마케팅 전략에 대해 더욱 자세히 살펴보고, 그 효과와 성과를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유창조, 안광호 and 김동훈. (2009).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전략. 아시아마케팅저널, 11(3), 167-184.
김재일, 김진교 and 김동훈. (2005). 대한항공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아시아마케팅저널, 7(3), 143-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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