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 고객 중심과 문화마케팅의 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 본문내용
-
제목: 대한항공의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 고객 중심과 문화마케팅의 융합
서론
항공산업은 글로벌 경제의 중요한 부문 중 하나로, 경쟁이 치열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서 경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이러한 경쟁 환경 속에서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고객만족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가는 항공사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경쟁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대한항공은 핵심 성공 요인을 적절하게 대응하고 전략을 조정하여 경쟁력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 분석하고자 합니다. 대한항공은 경쟁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핵심성공요인을 고객기반으로 변화시키는 전략을 채택하였습니다. 이는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에 더욱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를 위해 대한항공은 서비스 차별화와 이미지 강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였으며, 문화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는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본 레포트에서는 대한항공의 서비스 차별화와 이미지 강화 전략, 그리고 문화마케팅 전략에 대해 더욱 자세히 살펴보고, 그 효과와 성과를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유창조, 안광호 and 김동훈. (2009).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전략. 아시아마케팅저널, 11(3), 167-184.
김재일, 김진교 and 김동훈. (2005). 대한항공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아시아마케팅저널, 7(3), 143-15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 중년기의 심리적 특성과 사회적 문제 및 해결 방안
- 복지행정론] 한국의 공적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논하시오
- 네트워크의 유용성과 지역사회 내에서 성공적인 네트워크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자살의 특징을 논하고 사회복지측면에서의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영화감상문] `타인의 삶`에 대한 감상문
- 언어발달의 3가지 이론의 각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하시오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재가급여(방문요양,방문목욕,방문간호,주야간보호,단기보호,복지용구)각각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한 가지 종류를 택하여 프로그램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 자원봉사프로그램계획안 작성하기
- 노인이 겪는 4고 빈고, 병고, 고독고, 무위고 중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큰 고통은 무엇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지 토론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