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한 치킨 사업 브랜드가 해외로 진출할 경우, 광고 메시지를 설계할 때 표준화 또는 차별화 중 어떠한 전략이 더욱 적합할지 토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19 / 2023.08.1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본 연구에서 한국의 한 치킨 사업 브랜드가 해외로 진출할 경우, 광고 메시지를 설계할 때 표준화 또는 차별화 중 어떠한 전략이 더욱 적합할지 토론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먼저 기업의 마케팅 활동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될 수 있는데, 하나는 제품 중심(Product-oriented)이고 다른 하나는 고객 중심(Customer-oriented)이라는 점을 살펴본다. 그리고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 분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동일하게 적용 가능한 핵심 성공 요인들을 도출한다. 다음으로 각 국가별 소비자 특성 및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여 해당 국가별로 가장 적합한 현지화 전략을 수립하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에서 제시한 사례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시사점을 도출하며 논의를 마무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기업 사례분석
  • 한 나이키의 컨셉트는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였다. 로고의 변천사를 보면, 30년 동안 크게 변화되지 않았다는 것을 금새 알 수 있다(사진 10 참조). 뿐만 아니라, 브랜드 캐릭터를 철저하게 유지하고 강화 시켜온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과 ‘Revolution’과 ‘Just do it’이라는 광고 전략의 일관적인 메시지에서도 우리는 일관성을 느낄 수 있다. 나이키 광고 전략의 핵심이자 그 탁월성은 ‘광고는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파는 것이다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의 사회에 대한 윤리와 도덕성을 의미한다. 통상 약칭해서 SR(Social Responsibility)이라고도 불린다.한국에 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윤리경영은 기업의 대국민 신뢰도 회복에 있어 중요한 전기가 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반기업 정서가 팽배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국민에 대한 신뢰도는 철저한 투명경영과 기업들의 사회에 대한 역할과 책임의 분담이 기초될 때만이 회복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외환위기

  • 지식경영 레포트
  • 한정된 능력만을 가진 경쟁기업들 서로가 질 높은 경영자원을 한시적으로 공유함으로서 급변하는 복잡한 시장에 신속히 대응하려는 시도이다 이 개념은 기능과 기술을 공유하거나 비용을 삭감하고자 할 경우 또는 이 지적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할 경우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대기업에게는 결정사항을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는 유연성을 중소기업에게는 경영자원의 획득이라는 장점을 가져다준다 제휴상대는 같은 계열의 기업 공급자 고객 모두가 가

  • 상상과창조 족보 강의요약본 통합 2021 최신
  • 한 것을 실제로 수행했는지 안 했는지를 점검(check), 독창성을 발휘하면 오히려 꾸중을 듣는 경우가 다반사임.- 상부에서 시키는 일만 고분고분 잘 따라하면 되는 모범생 시대- 개인은 조직에 예속된 하나의 기계적 부속품에 불과● 제 2 세대 3C2세대 (1990년) : 창의성이 부각되기 시작함- 시대소비자(consumer)라는 말 대신에 고객(customer)이라는 말이 부각되기 시작하면서 예측불허의 변화(change)가 일상화되고 무한 경쟁(competition)이 펼쳐지는 전혀 다른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또는 물리적설비 장치와의 상호 관계에서 발 생하는 해위 또는 일련의 행위에 의해 소비자에게 만족을 제공하는 것.Stanton소비자나 산업 구매자에게 판매될 경우 욕구를 충족시키는 무형의 활동으로 제품이나 다른 서비스의 판매와 연계되지 않고도 개별적으로 확인 가능한 것.Regan직접적으로 만족을 창출하거나 상품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때 결합하여 만족이 창출되는 모형.Rathmell시장에서 판매되는 무형의 제품.Kotler본질적으로 무형이며, 소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