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하여 보육교사의 역할과 부모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16 / 2023.06.16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하여 보육교사의 역할과 부모 역할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이란
2. 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하여 보육교사의 역할
3. 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하여 부모 역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놀이 중심교육을 주장한 죤 듀이(John Dewey)는 놀이가 영유아의 신체, 정서, 인지, 사회성 발달 등 전인 발달을 도모하는 수단이라고 하면서 영유아의자연적 충동과 본능은 놀이를 기초로 확장될 수 있다고 하였다. 그는 놀이를 기초로 한 적목, 소꿉, 목공, 요리 등을 교육 활동으로 이끌었으며, 흥미 영역의 개념을 소개하였다. 그리고 놀이와 일을 같은 맥락으로 간주하여 연속선상에 놓여 있는 것으로 보았으며, 일과 놀이가 반드시 반대되는 것이 아니며 즐거운 일과 놀이가 주 학습 활동이 될 수 있다고 보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하여 보육교사의 역할과 부모 역할을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혜진 외.『아이와 교사가 즐거운 놀이지도』. 파주: 양서원, 2017.
고선옥 외.『놀이지도』. 파주: 정민사, 2019.
김진영.『영,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론』. 파주: 양서원, 2015.
신은수 외.『놀이와 영유아교육』. 서울: 학지사, 2016.
강석규(2004). 부모의 역할수행과 유아의 인성발달의 관계.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사회복지론_(개인적 환경적 여건으로)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그 학생의 입장이 되어 자세히 기술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 [청소년복지론] 청소년 사이버 문화의 문제점,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방안을 포함하여 논하시오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과정 현상 (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 등)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 최근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
- 머독과 레비스트라우스가 설명한 가족개념의 정의와 1990년대 후반에 쿤츠와 올슨과 듀프레인이 설명한 가족개념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분석하시오
- 사회심리학의 정의를 쓰고, 사회심리학과 관련되는 사회학과 심리학 등의 인접학문들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사회심리학의 주제들 중 자신이 사회심리학자가 되어 연구하고 싶은 주제를 하나 선택하고, 선택이유 및 목적을 설명하시오
- 어린이집에서 공격적인 행동을 하는 만2세의 부모상담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인지상담] 우울증 겪고 있는 청소년 내담자를 인지치료로 접근한다면 상담자로서 자신의 상담계획을 기술
- 사회복지조직 안에서 조직의 목표와 개인의 목표가 다른 경우를 사례로 제시하고 그 해결방안 기술
- 행동주의이론 주요개념, 성격발달관점, 실천 및 사례관리 이쁜 파포 PPT 프리젠테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